유아영어교재 평가에 관한 연구

최혜정 2015년
' 유아영어교재 평가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arlychildhoodenglish
  • evaluatingcriteriaforearlychildhoodenglishtextbook
  • the evaluation of english textbook
  • 유아영어교재
  • 유아영어교재 평가척도
  • 유아영어교재 평가척도 요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 1

0.0%

' 유아영어교재 평가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현직교사의 유아영어교육에 대한 인식 및 유아교사 양성대학의 유아영어 교과목 개설 실태 연구
    강민자 어린이미디어연구 9 (1) : 309 ~ 332 [2010]
  • 표준보육과정해설집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 [2007]
  • 취학전·후 영어교육 환경과 초등학교 3학년의 영어 유창성과의 관계 연구
    서현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0 (4) : 299 ~ 320 [2003]
  • 초등영어교육 10년의 평가분석을 통한 초․중등 영어교육활성화 방안. 교육평론
    권오량 주간교육신문사 [2007]
  • 제 7차 유치원교육과정 해설집
    교육인적자원부 교육과학부 [2008]
  • 유치원에서의 영어교육 현황과 담당교사의 인식
    김순환 열린유아교육연구 13 (5) : 349 ~ 377 [2008]
  • 유치원 방과후과정 특성화 프로그램 추천제 제 4차 시범 운영 안내
  • 유아의 영어교육경험, 상위언어능력, 모국어 및 영어어휘력 간의 관계
    마송희 열린유아교육연구 8 (3) : 253 ~ 272 [2003]
  • 유아영어교재 평가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최혜정 아동학회지 32 (4) : 37 ~ 62 [2011]
  • 유아영어교육의 지도방법과 교재에 관한 국내연구의 동향 및 내용분석
    좌승화 유아교육논총 12 : 17 ~ 35 [2003]
  • 유아영어교육의 연구 동향 및 내용 분석
    이대균 유아교육학논집 10 (2) : 95 ~ 120 [2006]
  • 유아영어교육을 위한 부모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델파이방법을 활용하여
    최경 어린이미디어연구 8 (2) : 221 ~ 240 [2009]
  • 유아영어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갈등
    서현아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20 (4) : 523 ~ 537 [2009]
  • 유아영어교육에 관한 제언
    이윤숙 현대영어교육 4 (2) : 105 ~ 147 [2003]
  • 유아영어교육 연구동향
    마송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2 (5) : 185 ~ 208 [2007]
  • 유아영어교수학습접근, 방법, 기법 및 절차에 대한 개발 연구
    정동빈 English Linguistics Science 8 : 37 ~ 68 [2002]
  • 유아교육학과: 비유아교육전공 영어교사의 유아영어지도에 대한 관심 및 실태 조사연구
    신순희 시민인문학(구, 경기인문논총) 13 : 251 ~ 272 [2005]
  • 유아교육기관 영어교육의 타당성과 바람직한 실천 방안
    마송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3 (4) : 221 ~ 245 [2008]
  • 유아교사의 다문화 여성 영어강사 활용 수업 및 영어 의사소통 능력에 대한 인식
    채영란 한국교육문제연구 31 (3) : 85 ~ 107 [2013]
  • 유아 영어교육의 실태와 실천적 방안
    김명숙 장영준 최지영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11 ~ 29 [2008]
  • 유아 영어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및 요구
    김근혜 한국영유아보육학 85 (85) : 97 ~ 116 [2014]
  • 유아 영어교사의 자질과 교사효능감에 대한 인식- 유아교육기관 방문 영어교사를 중심으로 -
    기경화 한국생활과학회지 17 (6) : 1125 ~ 1134 [2008]
  • 영유아프로젝트 수업
    이명조 동문사 [2010]
  • 영유아에 대한 조기 영어교육의 적절성에 관한 연구
    우남희 [2002]
  • 영어동화를 활용하여 다중지능과 창의성 영역을 기초로 한 유아영어교육 활동이 유아의 언어기능에 미치는 효과
    민현정 창의력교육연구 9 (1) : 25 ~ 47 [2009]
  • 영어교재평가 모형
    이성희 Foreign Language Education 8 (1) : 195 ~ 221 [2001]
  • 시각적 사고
    Arnheim, R. 이대출판부 [2004]
  • 박사
  • 새로운 영어교수법
    박의재 한신문화사 [2003]
  •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경험과 인식을 통해서 본 유아 영어교육의 방향
    전홍주 유아교육연구 29 (3) : 191 ~ 213 [2009]
  • 발달심리학
    송명자 학지사 [1995]
  • 도식구성도(Graphic Organizers)를 활용한 영어 동화 읽기 지도가 유아의 영어 학습 흥미도와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
    박유진 한국영유아보육학 61 (61) : 89 ~ 131 [2010]
  • 그림책과 플래시카드를 활용한 유아 영어교육 방법의 비교분석 연구
    우남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2) : 23 ~ 47 [2010]
  • 그림 표상활동을 통해 나타난 영어 능력에 대한 만 5세 유아의 인식 분석
    정미라 유아교육학논집 15 (4) : 77 ~ 97 [2011]
  • Universal characteristics of EFL/ESL textbook: a step towards systematic textbook evaluation
    Ansary, H. The Internet TESL Journal Ⅷ (2) [2002]
  • Two kindergarteners’ constructions of literacy learning in Spanish: A challenge to superficial balanced literacy instruction
    Mulhern, M. M. International Journal of Bilingual Education and Bilingulism 5 (1) : 20 ~ 39 [2002]
  • Tools and Tips for Using ELT Materials: A Guide for teachers
    Epstein, R. University of Michigan Press [2007]
  • Through the looking glass: what ESL teachers can find in Russian-published reference books
    Chipouline, D. TESL Canada Journal 19 (1) : 17 ~ 34 [2001]
  • Those who can, teach
    Ryan, k. Huoughton Mifflin Co [1984]
  • The practice of English language teaching
    Harmer, J. Longman [1991]
  • The ELT curriculum: Design, innovation, management
    White, R. V. Brasil Blackwell [1988]
  • The Academic Language of Social Studies; A Bridge to an All English Classroom
    Short, D. J. Meeting of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Bilingual Education [1995]
  • Textbooks in the Kaleidoscope
    Johnsen, E. B. Unpublished manuscript, Oslo, Scandinavian [1993]
  • Textbook: research and writing
    Mikk, J. Peter Lang [2000]
  • Teaching English to Children
    Scott, W. A. Longman [1990]
  • Teaching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Skierso, A. Heinle & Heinle [1991]
  • Taiwanese textbooks for young learners of English: A Criterion-referenced analysis
    Wang, W. P. Journal of Maori and Pacific Development 8 : 36 ~ 60 [2007]
  • Second Language Grammar: Learning and Teaching
    Rutherford, W. Longman [1987]
  • Producing materials to respond to children's local needs
  • Pathwarys to the peak of Mount Piaget and Vygotsky: Speaking and cognizing monolingually and bilingually
    Bain, B. Bulzoni Editore [1996]
  • On communicative competence
    Hymes, D. Paper originally read at the Research Planning Conference on Language Development among Disadvantaged Children [1972]
  • Materials and Method In ELT; A eacher's guide
    McDonough, J. Blackwell Publishers [1993]
  • Materials Selection policy
  • Levels of bilingualism and levels of linguistic awareness
    Bialystock, E. Development Psychology 24 : 560 ~ 567 [1998]
  • Investigating criteria for assessing ESL textbooks
    Hong, X. I. University of Alberta [2004]
  • Improving the use of elementary social studies textbooks
    Hoge, J. D. Eric Digest
  • How Picturebooks Work
    Nikolajeva, M. Garland Publishing [2001]
  • General English syllabus design
    Breen, M. Pergamon [1984]
  • Evaluating and Selecting EFL Materials
    Cunningsworth, A. Heinemann Educational Books [1984]
  • Evaluating ELT textbook and materials
    Sheldon, L. E. ELT Journal 42 (4) : 237 ~ 246 [1988]
  • ESL grammars: an evaluation
  • Curriculum Development in Language Teaching
    Richards, J. C.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1]
  • Choosing your coursebook
    Cunningsworth, A. Macmillan [1995]
  • A Evaluation of the Sixth Grade English Language Textbook for Saudi Boys' Schools
    Ali, M. A. King Saudi University [2008]
  • 3단계 통문자 단어카드를 활용한 유아 영어 읽기지도 사례연구
    박주연 응용언어학 29 (4) : 289 ~ 313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