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조기학습기준의 분석으로 살펴본 시사점을 통하여 자연탐구영역의 영아와 유아의 교육과정의 연계 방향 모색

' 미국의 조기학습기준의 분석으로 살펴본 시사점을 통하여 자연탐구영역의 영아와 유아의 교육과정의 연계 방향 모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reaofinquiryindailylife
  • cognitive development
  • contentofmathematicseducation
  • contentofscienceeducation
  • earlylearningstandards
  • 과학교육내용
  • 수학교육 내용
  • 인지발달
  • 자연탐구영역
  • 조기학습기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8 1

0.0%

' 미국의 조기학습기준의 분석으로 살펴본 시사점을 통하여 자연탐구영역의 영아와 유아의 교육과정의 연계 방향 모색' 의 참고문헌

  •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13]
  •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론적 모형의 제안
    김성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2) : 388 ~ 401 [2012]
  •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의 연구 동향
    지성애 열린유아교육연구 12 (1) : 207 ~ 222 [2007]
  • 유치원교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구성 및 내용의 변천
    김은정 유아교육학논집 17 (6) : 167 ~ 190 [2013]
  • 유치원과 초등학교 과학교육과정의 연계성 논의
    박찬옥 유아교육학논집 10 (3) : 149 ~ 172 [2006]
  •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의과학교육과정의 구성 및 내용의 연계성 분석
    유영의 유아교육연구 33 (4) : 241 ~ 265 [2013]
  • 유아교육과정의 설계와 실행을 위한 구성 요인 분석 : OECD 국가의 유아교육과정 비교를 기반으로
    신은수 유아교육학논집 16 (3) : 71 ~ 91 [2012]
  • 유아교육 학제 선진화방향 모색: 2000년 이후 미국의 K-grade 체제 반성과 Pre-Kindergarten 체제 구축 과정
    신은수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3 (4) : 257 ~ 288 [2006]
  • 영유아기 핵심역량 표준 설정을 위한 기초연구
    정미라 [2007]
  • 어린이의 삶의 관점에서 본 유아교육 보육과 초등교육의 연계
    박은혜 한국유아교육학회2006년 정기학술대회자료집 : 113 ~ 130 [2006]
  • 미국의 조기학습기준의 분석을 통한영아와 유아를 연계한 유아교육과정의 방향 모색
    김은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1 (1) : 163 ~ 184 [2014]
  • 국가수준 영유아보육과정 실행의 관점에 관한 연구: OECD 6개국의 국가수준 영유아보육과정의 비교를 중심으로
    정선아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0 (1) : 147 ~ 164 [2014]
  • 교육부 고시 제 7차 유치원교육과정 탐구생활영역 시안 개발 연구
    조부경 유아교육연구 27 (1) : 167 ~ 198 [2007]
  • 교육과정의 연계성 탐구: 유치원-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김진숙 교육과정연구 24 (4) : 83 ~ 108 [2006]
  •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 과학교육 연계성 변천 연구
    채윤정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The state of preschool 2012: State preschool yearbook
    Barnett, W. S. The National Institute for Early Education Research
  • Starting Strong Ⅲ: A quality toolbox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OECD OECD [2012]
  • Starting Strong Ⅱ-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OECD OECD [2006]
  • Skill formation and the economics of investing in disadvantaged children
    Heckman, J. J. Science 312 : 1900 ~ 1902 [2006]
  • Review of the international standard classification of education(ISCED 97): Proposal on the revision of ISCED 0 and early childhood and education programmes
    UNESCO Institute for statistics UNESCO Institute for statistics [2009]
  • NCTM의 수학교육 내용기준에 따른 우리나라 유아수학교육 내용의 분석
    이정희 열린유아교육연구 9 (3) : 351 ~ 369 [2003]
  • International standard classification of education
    UNESCO Institute for statistics UNESCO Institute for statistics [2011]
  • Early learning standards: Results from a National Survey to document trends in state-level policies and practices
    Scott-Little, C. Early Childhood Research & Practice 9 (1) [2007]
  • Early learning standards: Changing the parlance and practice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Kagan, S. Phi Delta Kappan 85 (5) : 388 ~ 396 [2004]
  • Creating the conditions for success with early learning standards: Results from a national study of state-level standards for children’s learning prior to kindergarten
    Scotte-Little, C. Early Childhood Research & Practice 5 (2) [2003]
  • Change forces with a vengeance
    Fullan, M. Routledge Falmer Press [2003]
  • 3-5세 누리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 2011 국제표준교육분류 0단계(ISCED 0)에 기초한 누리과정의 유아교육제도로서의 의미
    박은혜 유아교육학논집 16 (2) : 341 ~ 356 [2012]
  • 2006년~2011년까지의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 연구 동향 분석
    김민진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503 ~ 523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