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교육실습 후 예비유아교사들의 아동과학지도수업에 대한 인식 및 요구
이은진
김정희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은진
김정희
주제어
earlychildhoodscienceeducationlecture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teacherpractice
교육실습
아동과학지도수업
예비 유아교사
참고문헌( 39)
유사주제 논문( 1,210)
예비 유아교사 930건
교육실습 223건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56건
teacherpractice 1건
인용/피인용
교육실습 후 예비유아교사들의 아동과학지도수업에 대 ...
' 교육실습 후 예비유아교사들의 아동과학지도수업에 대한 인식 및 요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arlychildhoodscienceeducationlecture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teacherpractice
교육실습
아동과학지도수업
예비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16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arlychildhoodscienceeducatio ...
1
0
0.0%
pre-service early childhood t ...
57
0
0.0%
teacherpractice
2
0
0.0%
교육실습
224
0
0.0%
아동과학지도수업
1
0
0.0%
예비 유아교사
931
0
0.0%
계
1,21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교육실습 후 예비유아교사들의 아동과학지도수업에 대한 인식 및 요구'
의 참고문헌
포트폴리오 평가 활용을 통한 예비교사의 유아 과학 교수방법에 대한 반성적 사고 증진과 전문성함양에 관한 연구
유승연
유아교육연구 20 (1) : 163 ~ 184
[2000]
탐구중심 과학교사교육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적 태도 및 과학교수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기예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1) : 487 ~ 508
[2012]
유치원 및 초등·중동, 특수학교 등의 교사자격 취득을 위한 세부기준. 교육과학기술부고시 제2012-27호
교육부
[2012]
유아교육실습: 이론과 실제의 통합
조부경
학지사
[2005]
유아교육실습
이연섭
양서원
[2004]
유아교육기관에서 교과내용의 성격과 전문성
김소혜
박은혜
대한어린이 교육협회 제6차 연구발표회자료 : 54 ~ 95
[1996]
유아교사의 과학 교과교육학지식과 과학교수 태도에 있어서 과학교수 불안의 매개효과 연구
김다영
유아교육연구 32 (6) : 267 ~ 285
[2012]
유아교사의 과학 교과교육학지식과 과학 교수태도에 관한 연구
김현진
유아교육연구 28 (4) : 169 ~ 187
[2008]
유아교사 양성프로그램 평가에 관한 연구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김낙흥
유아교육학논집 12 (2) : 195 ~ 212
[2008]
유아교사 양성과정의 유아음악교육에 대한 현직교사의 인식 및 개선방안
남소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유아교사 양성과정의 유아과학교육 강좌에 대한현직교사의 인식 및 요구
송연숙
조영기
황해익
열린유아교육연구 8 (4) : 129 ~ 150
[2004]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교육연구동향
김춘희
유아교육학논집 15 (5) : 569 ~ 597
[2011]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어린이집 시설장과 교사의 인식 : 대전 지역을 중심으로
서지원
배재대학교 대학원
[2008]
예비초등영어 교사를 위한 반성적 모의 수업 모형
김영숙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논총 24 (2) : 159 ~ 181
[2008]
예비유아교사의 관점에서 본 실제 교수활동 중심의 유아과학교사교육의 효과
배지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 (4) : 125 ~ 146
[2005]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태도 증진을 위한 포트폴리오 수업 효과 및 인식 연구
송연숙
열린유아교육연구 9 (4) : 155 ~ 174
[2004]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지식(PCK) 신장을 위한 유아과학교육 강좌 모형 개발
이은진
조부경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0]
예비유아교사가 인식한 좋은 전공수업의 특징 및 의미
성원경
한국영유아보육학 6 (62) : 55 ~ 78
[2010]
예비교사의 성격, 학습양식, 수업선호 및 지향하는 수업양식의 구조 적 관계
임경희
초등교육연구 19 (1) : 81 ~ 104
[2006]
예비 유아 교사의 과학적 지식과 과학에 대한 태도 및 불안감과의 관계
김영실
열린유아교육연구 9 (4) : 121 ~ 136
[2004]
수업사례활동의 효과에 관한 예비유아교사들의 평가
박은혜
유아교육연구 22 (1) : 105 ~ 124
[2002]
보육관련 교과목 및 학점
보건복지부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제12 제1항
[2011]
반성적 사고 중심 예비 교사 교육 프로그램 적용 연구
조덕주
열린교육연구 19 (4) : 139 ~ 167
[2011]
물에 물체가 뜨고 가라앉는 것에 대한 탐색 활동」에 나타난유치원 교사의 과학교수지식에 대한 고찰
백성혜
이은진
조부경
유아교육연구 26 (6) : 59 ~ 85
[2005]
구성주의 교사교육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육 신념의 변화: 과학교수 효능감, 과학교육목표, 과학교수 방법을 중심으로
김지영
유아교육학논집 25 (4) : 133 ~ 151
[2002]
교육실습 후 예비유아교사들의 교사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요구도
강민정
유희정
이연승
유아교육연구 29 (5) : 301 ~ 319
[2009]
교육실습 기간 중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 수업의 특징
이대균
유아교육학논집 13 (3) : 313 ~ 338
[2009]
교수 및 동료 예비유아교사 간 상호작용을 활성화한 '유아과학교육' 교과목 수강 경험의 의미
김선구
열린유아교육연구 15 (1) : 35 ~ 61
[2010]
박사
과학영역 운영에 관한 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김정주
원광대학교 대학원
[2006]
The relationship of field placement characteristics and students' potential field performance abilities to clinical experiences performance ratings
BBecher, R. M.
J ournal of Teacher Education 33 (2) : 24 ~ 30
[1982]
The beliefs and perception of pre-service teachers enrolled in a subject-area dominant teacher education program about effective education
Ozgun-Koca, S. A.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2 (7) : 946 ~ 960
[2006]
Science for all : Empowering elementary school teachers. Education
Plonczak, I.
Citizenship and Social Justice 3 : 167 ~ 181
[2008]
Report on the 1985-1986 national survey of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Weiss, I. R.
[1987]
Reflections on the process and product of a unit constructed by a pre-service class
Lundsteen, C. T.
Journal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18 (2) : 12 ~ 23
[1997]
Reflection practices of pre-service teachers in a listening skill course in an ELT department
Yayli, D.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1 (1) : 1820 ~ 1824
[2009]
Reconceptualising the elementary science methods course using a reflection orientation
Bryan, L. A.
Journal of Science Teacher Education 8 : 153 ~ 166
[1999]
Primary teachers' attitudes toward science : A new theoretical framework
Van Aalderen-Smeets, S. I.
Science Education 96 (1) : 158 ~ 182
[2012]
Prekindergarten longitudinal study : 1997-1998 school year annual report
Henderson, L. W.
[1999]
Linking practice and theory the pedagogy of realistic teacher education
Korthagen, F. A. J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 Research Association
[2001]
' 교육실습 후 예비유아교사들의 아동과학지도수업에 대한 인식 및 요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