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치원교사들이 이야기하는 일화기록의 한계와 과제
박선희
이경화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선희
이경화
주제어
anecdotalrecords
childassessment
Focus group interview
유아평가
일화기록
포커스그룹인터뷰
참고문헌( 45)
유사주제 논문( 505)
포커스그룹인터뷰 310건
focus group interview 159건
유아평가 31건
childassessment 5건
인용/피인용
유치원교사들이 이야기하는 일화기록의 한계와 과제
' 유치원교사들이 이야기하는 일화기록의 한계와 과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necdotalrecords
childassessment
focus group interview
유아평가
일화기록
포커스그룹인터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1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necdotalrecords
1
0
0.0%
childassessment
6
0
0.0%
focus group interview
160
0
0.0%
유아평가
32
0
0.0%
일화기록
1
0
0.0%
포커스그룹인터뷰
311
0
0.0%
계
51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치원교사들이 이야기하는 일화기록의 한계와 과제'
의 참고문헌
한별유치원 만 5세 기린반 교사의 유아평가양상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최일선
홍용희
유아교육연구 23 (3) : 171 ~ 196
[2003]
박사
초등학교 다운증후군 자녀를 둔 학부모의 양육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정금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9]
유치원의 유아평가에 관한 사례연구
이순자
유아교육연구 24 (5) : 225 ~ 268
[2004]
박사
유치원의 유아평가 실태와 개선방안연구
김영선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유아평가 실시 현황 및 교사의 인식
이성희
유아특수교육연구 3 (2) : 129 ~ 142
[2003]
박사
유치원 생활기록부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개선방안
차선례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1997]
유치원 교사의 유아평가 전문성에 대한 인식 및 실태
손리라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박사
유치원 교사들의 유아평가에 대한 태도와 그 활용실태
박미정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유아평가의 실태와 교사의 인식과의 관계 연구
박미옥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박사
유아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김윤경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박사
유아발달평가에 대한 유치원 원장의 인식과 유아발달평가 실태와의 관계
김지연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유아교육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제 연구
유종수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유아교육평가
황해익
양서원
[2002]
박사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유아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서은주
아동교육 18 (3) : 37 ~ 54
[2009]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유아발달평가 현황 및 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이원미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유아교육기관에서 실시되는 유아평가에 대한 연구
손희경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유아교육 기관에서의 비형식적 아동평가의 운영실태 조사
이정환
[1996]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유아교육평가에 대한 연구
최미숙
유아교육학논집 13 (1) : 139 ~ 162
[2009]
유아 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활용 실태에 관한 연구
엄기자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영유아 행동관찰 연구
이윤옥
신정
[2009]
어린이집 교사의 유아 수행 평가에 대한 인식과 평가 현황
사영숙
이성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1 (3) : 95 ~ 118
[2004]
아동연구방법
황해익
정민사
[2004]
다문화교육의 개념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 Focus Group Interview를 중심으로 -
박귀선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다문화가족의 한국인 아버지가 경험하는 자녀양육에 관한 이야기
이경화
임희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7 (5) : 69 ~ 98
[2012]
누리과정 실행에 따른 유아평가의 방향 탐색
나귀옥
유아교육연구 32 (4) : 465 ~ 492
[2012]
기록화를 통한 유아평가
이경화
교육과정평가연구 4 (1) : 41 ~ 54
[2001]
교육에서의 질적연구: 방법과 적용
김영천
교육과학사
[1998]
〔쟁점연구 : 교육평가〕유아교육평가의 구조적 문제 진단 및 방향 모색을 위한 탐색 연구
김남희
생태유아교육연구 9 (4) : 135 ~ 163
[2010]
The power of observation : Building relationships with families
Dombro, A.
Information Exchange 135 : 22 ~ 27
[2000]
Stories of experience and narrative inquiry
Connelly, F. M.
Educational Researcher 19 (5) : 2 ~ 14
[1990]
Partnerships for learning : Conferencing with families
Seplocha, H.
Young Children 59 (5) : 96 ~ 99
[2004]
Moderating focus groups
Krueger, R. A.
Sage
[1998]
Framing the assessment discussion
Jones, J.
Young Children 59 (1) : 14 ~ 18
[2004]
Focus groups in social research
Bloor, M.
Sage Publications
[2001]
Designing qualitative research
Marshall, C
Sage
[2010]
Classroom discourse: The language of teaching and learning
Camden, C.
Heinemann
[2001]
Child assessment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settings in South Korea
Nah, K. O.
Asian Social Science 7 (6) : 66 ~ 78
[2011]
Bridging: Assessment for teaching and learning in early childhood classrooms, pre K-3
Chen, J. Q.
Corwin Press
[2007]
Beyond outcomes : How ongoing assessment supports children's learning and leads to meaningful curriculum
Dodge, D. T.
Young Children 59 (1) : 20 ~ 28
[2004]
Assessing and guiding young children’s development and learning
McAfee, O.
Allyn and Bacon
[2010]
Anecdotal records: Valuable tools for assessing young children's development
McFarland, L.
Dimensions of Early Childhood 36 (1) : 31 ~ 38
[2008]
5세 누리과정 :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2013]
(교과교육과 수업에서의) 질적연구
김영천
문음사
[2004]
(관찰과 기록화를 통한)유아평가
강숙현
교육과학사
[2001]
' 유치원교사들이 이야기하는 일화기록의 한계와 과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