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이야기 구성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희정
서현아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희정
서현아
주제어
creativity
Postmodern Picturebooks
story construction ability
storymakingactivities
이야기 꾸미기 활동
이야기구성능력
창의성
포스트모던 그림책
참고문헌( 46)
유사주제 논문( 2,769)
창의성 1,690건
creativity 1,044건
포스트모던 그림책 18건
이야기 꾸미기 활동 6건
이야기구성능력 5건
postmodern picturebooks 3건
story construction ability 2건
storymakingactivities 1건
인용/피인용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이 유 ...
'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이야기 구성능력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reativity
postmodern picturebooks
story construction ability
storymakingactivities
이야기 꾸미기 활동
이야기구성능력
창의성
포스트모던 그림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76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reativity
1,045
0
0.0%
postmodern picturebooks
4
0
0.0%
story construction ability
3
0
0.0%
storymakingactivities
2
0
0.0%
이야기 꾸미기 활동
7
0
0.0%
이야기구성능력
6
0
0.0%
창의성
1,691
0
0.0%
포스트모던 그림책
19
0
0.0%
계
2,77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이야기 구성능력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포스트모던 그림책에 나타난 결말 구조 연구
이효원
조희숙
유아교육연구 30 (1) : 323 ~ 346
[2010]
포스트모던 그림책 특성 분석
김태영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9]
포스트모던 그림책 읽기에 드러난 유아들의 의미구성 과정 탐색
안지성
이현경
이효원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2 (1) : 199 ~ 221
[2011]
포스트모던 그림책 읽기에 나타난 유아의 의미 구성적 반응
조선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2]
포스트모던 그림책
Sipe,L.R.
교문사
[2010]
포스트모더니즘 그림책의 독서교육적 가치
방희조
독서교육연구 (9) : 5 ~ 28
[2012]
포스트모더니즘 관점에서 본 Anthony Browne의 어린이 그림책 특징 연구
노영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5 (2) : 273 ~ 299
[2010]
박사
패러디 동화책을 활용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미선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박사
패러디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최명희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1]
창의성을 중심으로 한 유아연구방법론
전경원
창지사
[2002]
박사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구성능력 및 읽기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이야기 꾸미기 활동에서 글 없는 그림책과 명화의 활용이 유아의 창의성과 이야기 구성력에 미치는 효과 비교
고은아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음악요소 중심의 감상을 통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능력과 이야기 구성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형신
유아교육학논집 16 (2) : 289 ~ 310
[2012]
박사
유아의 읽기 능력에 따른 이야기 구성 능력에 관한 연구
권신숙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박사
유아의 이야기 이해도와 이야기 구성력간의 관계
고은님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7]
유아의 이야기 구조 개념의 발달에 관한 기초연구
박미라
이영자
유아교육연구 12 : 31 ~ 52
[1992]
유아를 위한 패러디 그림책의 창의적 활용 방안
윤정진
심리행동연구 3 (1) : 95 ~ 109
[2011]
유아 종합 창의성 검사
전경원
학지사
[2000]
용의 아이들
Nikolajeva, M.
문학과 지성사
[1998]
아동문학과 아동 발달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강문희
아동연구 2 : 87 ~ 103
[1998]
사과와 나비
Mari. I.
보림출판사
[1996]
보는 것이 믿는 것이다-시각 커뮤니케이션의 길잡이
Berger, A. A.
미진사
[1997]
박사
동화만들기 활동경험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은미
중앙대학교대학원
[1996]
동화를 활용한 후속이야기짓기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구성능력 및 어휘력에 미치는 영향
김정민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9]
글자없는 그림책을 이용한 유아의 의미구성 평가활동 사정
김정준
송미선
유아교육연구 18 (2) : 19 ~ 32
[1997]
글없는 그림책을 활용한 문학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김복남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글 없는 그림책을 통한 유아의 이야기 꾸미기 활동에 관한 연구
문혜원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와 어머니의 언어적 상호작용 전략과 유아의 이야기 구성능력
유안진
아동학회지 22 (1) : 147 ~ 162
[2001]
그림책 읽기에서 드러난 유아의 상호텍스트적 반응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중심으로-
정미림
유아교육연구 33 (1) : 47 ~ 73
[2013]
그림자료를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이원미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교과를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력 교육방법 모색
조연순
[2001]
“Everything comes from seeing things?”: Narrative and illustrative play in black and white
Pantaleo, S. J.
Children’s Literature in Education 38 (1) : 45 ~ 58
[2007]
What's up with our books? changing picture book codes and teaching implications
Goldstone, B.
The Reading Teacher 55 (4) : 362 ~ 370
[2002]
Voices of the stinky cheese man : A comparative study of two postmodern picture books
Simandan, V. M.
Journal Plus Education 6 (1) : 157 ~ 168
[2010]
Voices in the park, voices in the classroom: Readers responding to postmodern picture books
Serafini, F.
Reading Research and Instruction 44 (3) : 47 ~ 64
[2005]
Torrance Tests of Creative Thinking : Norms-technical manual
Torrance, E. P.
Personal press
[1974]
The role of postmodern picture books in art education
Hellman, P.
Art Education 56 (6) : 5 ~ 12
[2003]
The analysis of intelligence
Guilford, J. P.
McGraw-Hillbook Company
[1971]
That just really knocks me out”: Fourth grade students navigate postmodern picture books▒Journal of Language and Literacy Education 5 (1) : 9 ~ 31
Swaggerty, E.
[2009]
Story construction from a picture book: An assessment activity for young learners
Van Kraayenoord. C. E.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1 : 41 ~ 61
[1996]
Shattering the looking glass: Challenge, risk, and controversy in children’s literature
Sipe,L.R.
Christopher-Gordon
[2008]
Postmodern picturebooks
Pantaleo, S. J.
Routledge
[2008]
Literacy’s beginnings : Supporting young readers and writers
McGee, L. M.
Allyn & Bacon
[1990]
It's not all black and white : Postmodern picture book and new literacies
Anstey, M.
Journal of Adolescent & Adult Literacy 45 (6) : 444 ~ 457
[2002]
Creating Minds
Gardner, H.
Basic Books
[1994]
3, 4, 5세 유아의 이야기 구성능력의 발달
한유진
대한가정학회지 39 (7) : 71 ~ 83
[2001]
'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이야기 구성능력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