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 그림책 속의 어린이에 대한 존재론적 이해
전가일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전가일
주제어
ontologicalunderstanding
ontologyofchild
Picture Book
어린이존재론
유아그림책
존재론적이해
참고문헌( 54)
유사주제 논문( 133)
picture book 124건
유아그림책 7건
존재론적이해 2건
인용/피인용
유아 그림책 속의 어린이에 대한 존재론적 이해
' 유아 그림책 속의 어린이에 대한 존재론적 이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ontologicalunderstanding
ontologyofchild
picture book
어린이존재론
유아그림책
존재론적이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9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ontologicalunderstanding
1
0
0.0%
ontologyofchild
1
0
0.0%
picture book
125
0
0.0%
어린이존재론
1
0
0.0%
유아그림책
8
0
0.0%
존재론적이해
3
0
0.0%
계
13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유아 그림책 속의 어린이에 대한 존재론적 이해'
의 참고문헌
현상학적 질적 연구에 대한 오해와 이해 : 연구 논리와 연구기법 사이에서 길 찾기
유혜령
현상‧해석학적 교육연구 10 (1) : 5 ~ 31
[2012]
현상학과 질적 연구
이남인
한길사
[2014]
현대 해석학의 관점에서 본 아동 이해의 문제
유혜령
아동교육 6 (1) : 96 ~ 110
[1997]
해석학적 텍스트로서의 레지오 기록의 의미: 교육적 불안과 희망의 양면성
유혜령
유아교육연구 32 (5) : 415 ~ 433
[2012]
한국판타지 아동문학에 나타난 타자성 연구
이지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2]
한국 아동소설에 나타난 아동상 탐색
정선혜
한국아동문학연구 14 : 135 ~ 171
[2008]
피터시스 개인 누리집
포스트모던 그림책의 미장아빔(Mise-en-Abyme)-나의 빨강책과 시간상자를 중심으로
김영욱
동화와 번역 23 (24) : 91 ~ 120
[2012]
타인의 얼굴 : 레비나스의 철학
강영안
문학과 지성사
[2005]
체험연구
van Manen, M.
동녘
[1994]
질적 연구 : 방법과 사례
조용환
교육과학사
[1999]
진리와 방법I
Gadamer, H. G.
문학동네
[2000]
존재와 시간
Heidegger, M.
동서문화사
[2006]
존 버닝햄의 그림책에 나타난 반편견적 사고 및 교육적 의미
정대련
최은규
아동과 권리 6 (2) : 341 ~ 364
[2002]
존 버닝햄 그림책에 나타난 판타지공간의 의미
이수경
동화와 번역 26 (26) : 223 ~ 240
[2013]
박사
자유놀이에서 유아의 관계맺기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전가일
전가일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유아의 상상력 교육을 위한 초현실주의적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에 관한 연구
정은주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0]
유아교육이론 해체하기: 비판적 접근
Cannella, G. S.
창지사
[2002]
윌리엄 스타이그의 그림책에 나타난 상호텍스트성 I- 인물의 반복적 등장을 중심으로 -
나선희
유아교육연구 28 (4) : 353 ~ 377
[2008]
어린이 그림책의 교육인간학적 의의
백승화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3 (3) : 135 ~ 155
[2012]
어린이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의 유형 분석 및 특징 연구 : 2000~2006년의 아동 문학상 수상 서적을 중심으로
전나리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아동기의 실종
Suransky, V. P.
교보문고
[1992]
시간과 타자
Levinas, E.
문예출판사
[2012]
사회적 소수자 연구 윤리로서의 ‘초월’: 국제결혼이주여성과 그 자녀들을 ‘직면(直面)’해야 하는 한 연구자의 성찰일지
서덕희
교육인류학연구 15 (1) : 93 ~ 120
[2012]
비룡소 누리집
분절사회 속에서 책임지는 존재로 살아가기
전가일
교육인류학소식 20 (2) : 6 ~ 9
[2014]
본격적인 일차 코딩
조용환
기오재 공동학습 자료 미간행
[2011]
박사
백희나 그림동화 연구
최혜림
명지대학교 대학원
[2012]
무성영화 요소를 통한 데이비드 위즈너의 시각 표현 연구
이유림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3]
모더니티의 지층들
이진경
그린비
[2007]
메타픽션 그림책의 기법 분석과 그에 대한 유아의 이해-‘그림책 속 그림책’ 구조를 중심으로-
서정숙
유은석
유아교육연구 29 (2) : 211 ~ 237
[2009]
데이비드 위즈너(David Wiesner) 그림책 읽기에 나타난 유아의 그림에 대한 반응
신미숙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3]
그림책에 나타난 곰의 이미지 연구
김현경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 7 (1) : 1 ~ 39
[2006]
그림책「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의 심층의미 분석 - Greimas기호학을 중심으로 -
장성단
한국보육지원학회지 9 (2) : 263 ~ 283
[2013]
그림책 지각대장 존에 나타난 교사 이미지: 권력자
김영연
어린이미디어연구 8 (2) : 23 ~ 41
[2009]
그림책 언어로서의 프레임: 데이비드 위즈너의 그림책 텍스트를 중심으로
김정선
조형미디어학 16 (1) : 59 ~ 66
[2013]
그림책 박물관 누리집
국내 학술지에 나타난 그림책 관련 논문의 경향 분석
서정숙
송미선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3 (1) : 1 ~ 17
[2012]
교육인류학과 질적 연구
조용환
교육인류학연구 15 (2) : 1 ~ 21
[2012]
교육의 인간학
Bollnow, O. F.
문음사
[1988]
가르친다는 것의 의미
van Manen, M.
학지사
[2012]
Theatre of the oppressed with children : A field experiment
Saldana, J.
Youth Theatre Journal 19 : 117 ~ 133
[2005]
The meaning of children: A hermeneutic study
Smith, D.
University of Alberta
[1983]
The call of pedagogy as the call of contact
van Manen, M.
Phenomenology &Practice 6 (2) : 8 ~ 34
[2012]
The Novice researcher. Interviewing Young Children
Danby, S.
Qualitative Inquiry 17 (1) : 74 ~ 84
[2011]
TV 광고에 나타난 어린이의 이미지 분석
박현주
조문현
어린이미디어연구 4 : 21 ~ 39
[2005]
Qualitative research methods for the social sciences
Berg, B. L.
Allyn and Bacon
[2004]
Natural Inquiry
Lincoln, Y. S.
Sage
[1985]
Interviewing and Representation in Qualitative Research
Schostak, J.
Opren University Press
[2009]
Images of childhood
Schorsh, A.
The Main Street Press
[1996]
Contact with my teacher's eyes
Yin, Y.
Phenomenology & Practice 7 (1) : 69 ~ 81
[2013]
Coding Manual for Qualitative Researchers
Saldana, J.
Sage
[2009]
Civilizing bodies children in day care. Making a place for pleasure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Leavitt, R. L.
Yale College : 39 ~ 75
[1997]
Children's strategies for making friends when starting school
Danby, S.
Australian Journal of Early Childhood 37 (2) : 63 ~ 71
[2012]
' 유아 그림책 속의 어린이에 대한 존재론적 이해'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