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여도에 따른 트위터 이용자의 읽기와 쓰기 행위가 정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관여도에 따른 트위터 이용자의 읽기와 쓰기 행위가 정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ego-involvement
  • issue-involvement
  • political efficacy
  • reading
  • twitter
  • writing
  • 쓰기
  • 이슈 관여도
  • 읽기
  • 자아관여도
  • 정치 효능감
  • 트위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99 1

0.0%

' 관여도에 따른 트위터 이용자의 읽기와 쓰기 행위가 정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형성하는 사회자본 유형이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신소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9 (4) : 191 ~ 232 [2012]
  • 트위터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담론활동에 대한 탐색적 연구: 2010년 6·2지방선거 관련 트윗글 내용 분석을 중심으로
    신현기 언론과 사회 19 (3) : 45 ~ 76 [2011]
  • 트위터(Twitter) 이용과 정치 참여 : 트위터 이용 형태를 중심으로
    민정식 언론과학연구 12 (2) : 274 ~ 303 [2012]
  • 박사
  • 트위터 투표 인증샷을 통해 본 젊은 세대의 투표 참여와 선거 문화
    서희정 이미나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자료집 : 399 ~ 420 [2012]
  • 트위터 이용이 사회 정치 참여에 미치는 영향:전통 미디어 이용, 정치 관심, 트위터 이용 패턴의 효과를 중심으로
    황유선 한국언론학보 55 (6) : 56 ~ 81 [2011]
  • 트위터 공간의 한국 정치: 정치인 네트워크와 유권자 네트워크
    장덕진 언론정보연구 48 (2) : 80 ~ 107 [2011]
  • 지각된 편향인가 편향된 지각인가? 댓글의 내용, 여론에 대한 인식과 이슈 관여도에 따른기사의 논조 지각
    이은주 한국언론학보 55 (3) : 179 ~ 198 [2011]
  • 정치효능·정치신뢰·정치참여의 이론과 현실
    류태건 지방정부연구 14 (2) : 243 ~ 267 [2010]
  • 인터넷상에서의 사회적 의사소통 양식과 합의 형성
    김은미 [2004]
  • 인터넷 이용과 정치참여에 관한 탐색적 연구:제 16대 총선 기간동안 인터넷 정치 사이트 이용을 중심으로
    황용석 한국언론학보 45 (3) : 421 ~ 456 [2001]
  • 인터넷 공간에서의 ‘여가화된 정치 토론’에 대한 연구 읽기/쓰기 및 공감 예측모델 분석
    최윤정 한국방송학보 27 (3) : 206 ~ 247 [2013]
  • 인터넷 게시판 토론과 정치 토론 효능감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50 (3) : 393 ~ 423 [2006]
  • 의제설정이론의 정향욕구 개념에 대한 탐구적 제언
    이건호 한국언론학보 51 (6) : 411 ~ 438 [2007]
  • 의사소통 도구로서의 트위터(Twitter)의 특징과 소통 구조에 관한 고찰
    허상희 우리말연구 (28) : 259 ~ 283 [2011]
  • 온라인 공론장과 오프라인의 대인/대중매체 공론장의 연계성: 트위터 이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혜경 언론과학연구 10 (3) : 618 ~ 661 [2010]
  • 숙의 민주주의와 시민성의 의미
    박승관 한국언론학보 45 (1) [2000]
  • 소셜미디어의 정치참여 효과에 관한 연구 : 주관적 규범과 동류집단압력을 중심으로
    심홍진 커뮤니케이션 이론 8 (3) : 6 ~ 52 [2012]
  • 소셜미디어의 정치적 이용이 유권자들의 정치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김동우 이수범 홍보학연구 16 (1) : 78 ~ 111 [2012]
  • 비판적 담론공중의 등장과 언론에 대한 공정성 요구
    이준웅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자료집 : 49 ~ 66 [2004]
  • 미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사용자의 특성과 정치참여
    송경재 한국과 국제정치 26 (3) : 129 ~ 157 [2010]
  • 광고주 유형, 메시지 유형, 자기 검색도, 관여도가 공익광고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남인용 한국언론학보 46 (1) : 4 ~ 146 [2002]
  • 광고 메시지 프레이밍 효과에 관한 연구: 개인적 관여도와 상황적 관여도의 역할 비교를 중심으로
    이종민 한국언론학보 51 (3) : 282 ~ 307 [2007]
  • 가상공간에서의 정치토론과 시민적 태도의 형성: 사회자본 개념요소로서 대인간 신뢰와 호혜성을 중심으로
    김동윤 한국언론정보학보 39 (3) [2007]
  • The structural transformation of the public sphere: An inquiry into a category of bourgeois society
    Habermas MIT Press [1989]
  • The relationship between political efficacy and citizen participation : Construct validation studies
    Zimmerman, M. A. Journal of Personality Assessment 53 (3) : 554 ~ 566 [1989]
  • The public and the national agenda: How people learn about important issues
    Weaver, W. Lawrence Erlbaum [1997]
  • The psychology of ego involvement
    Sherif, M. Wiley [1965]
  • The Voter Decides
    Campbell, A. Row, Peterson [1954]
  • The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of persuasion
    Petty, R. E. Advances o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19 : 123 ~ 205 [1986]
  • The American Voter
    Campbell, A. John Wiley [1960]
  • Survey and experimental evidence for a reliable and valid measure of internal political efficacy
    Morrell, M. E. Public Opinion Quarterly 67 : 589 ~ 602 [2003]
  • Self-efficacy,The exercise of control
    Bandura.A Freeman [1977]
  • Self efficacy in changing societies
    Bandura.A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5]
  • Political life: Why and how people get involved in politics
    Lane, R. E. Free Press [1959]
  • Political efficacy and trust : A report on the NES pilot study items
    Craig, S. C. Political Behavior 12 (3) : 289 ~ 314 [1990]
  • Personal involvement with issues on the public agenda
    McCombs, M. International Journal of Public Opinion Research 2 : 152 ~ 168 [1999]
  • Measuring the involvement construct
    Zaichkowsky, J.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 [1985]
  • Measuring internal political efficacy in the 1988 national election study
    Niemi, R. G. American Political Science Review 85 (4) : 1407 ~ 1413 [1991]
  • Involvement and you : 1000 Great Ideas
    Cohen, J. B.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0 : 325 ~ 328 [1983]
  • Determinants of desired exposure to interactive advertising
    Raman, N. J. University of Texas [1996]
  • Deliberative democracy
    Elster, J. University Press [1998]
  • Conceptualization and operationalization of involvement
    Antil, J. H.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11 [1984]
  • Attitude, ego-involvement and change
    Sherif, M. Wiley [1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