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성취목표지향성과 수행피드백 제공방식이 대학생의 수업참여에 미치는 효과
김효원
박완성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효원
박완성
주제어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classroom engagement
typesofperformancefeedback
성취목표지향성
수업 참여
수행피드백제공방식
참고문헌( 59)
유사주제 논문( 387)
성취목표지향성 165건
수업 참여 127건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78건
classroom engagement 15건
typesofperformancefeedback 1건
수행피드백제공방식 1건
인용/피인용
성취목표지향성과 수행피드백 제공방식이 대학생의 수 ...
' 성취목표지향성과 수행피드백 제공방식이 대학생의 수업참여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classroom engagement
typesofperformancefeedback
성취목표지향성
수업 참여
수행피드백제공방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3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79
0
0.0%
classroom engagement
16
0
0.0%
typesofperformancefeedback
2
0
0.0%
성취목표지향성
166
0
0.0%
수업 참여
128
0
0.0%
수행피드백제공방식
2
0
0.0%
계
39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성취목표지향성과 수행피드백 제공방식이 대학생의 수업참여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협동학습에서 학습자의 유능감 및 관계성 욕구와 내재동기 및 수업 참여의 관계분석
김은주
교육심리연구 23 (1) : 181 ~ 196
[2009]
학업동기[이론, 연구와 적용]
김아영
학지사
[2010]
학습자의 수업 참여 측정도구 개발
차민정
교육방법연구 22 (1) : 195 ~ 219
[2010]
학습자의 기본적 심리 욕구와 교사의 자율성지지 및 교수전략이 학습자의 수업 참여에 미치는 영향 분석
박인우
교육방법연구 23 (1) : 235 ~ 250
[2011]
학습문제아동의 수업참여와 주의집중 증진 방안에 대한 고찰 : 통합학급의 국어 읽기수업을 중심으로
서선진
교과교육학연구 12 (3) : 789 ~ 813
[2008]
하이퍼텍스트 학습체제에서의 상호작용 증진전략 연구
金美良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8]
초등학생이 지각한 수업의 질, 기본심리욕구, 수업참여, 학업성취도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송재홍
교육심리연구 28 (1) : 179 ~ 203
[2014]
초등학생이 지각한 교실의 사회적 환경, 동기적 신념, 인지적·행동적 관여 및 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문은식
아동교육 21 (2) : 59 ~ 73
[2012]
초, 중학교급별 교실목표구조 기본심리욕구, 수업참여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종렬
교육심리연구 26 (3) : 817 ~ 835
[2012]
중학생의 학업동기, 학교생활참여, 학업수행 및 학급품행의 관계
신현숙
교육연구 31 : 25 ~ 49
[2008]
중다목표관점에서의 성취목표와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용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구 17 (3) : 291 ~ 312
[2003]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2000]
수행에 대한 피드백 제공방식과 지각된 유능감 및 수행목표성향이 과제흥미도와 수행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김성일
교육심리연구 19 (1) : 115 ~ 134
[2005]
성취목표지향성이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정서의 조절효과
양명희
교육심리연구 23 (1) : 51 ~ 71
[2009]
목표지향성이 성취관련 신념과 노력에 미치는 영향
최병연
한국교육 28 (1) : 164 ~ 180
[2001]
박사
목표지향성과 피드백 유형이 학업적 실패내성에 미치는 영향
김은하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4]
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와의 관계
송인섭
교육심리연구 14 (2) : 29 ~ 64
[2000]
목표 중요성, 수행 피드백, 성취목표지향성 간의 상호작용이 자기조절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의 학습시간 투자를 중심으로
이현주
교육심리연구 27 (4) : 829 ~ 852
[2013]
대형 강의식 교양강좌 수강생의 학습동기 변화 연구
신태섭
교양교육연구 8 (1) : 217 ~ 248
[2014]
대학의 교수‧학습, 어떻게 정의되나?
박권생
교육학 논총 32 (1) : 41 ~ 53
[2011]
대학의 강의 평가를 통한 수업 개선 방안 연구- 경인교육대학교를 사례로 -
이대식
한국교원교육연구 24 (2) : 81 ~ 117
[2007]
대학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학습자중심교육의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 교수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권성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1) : 51 ~ 78
[2011]
대학수업의 의미에 관한 연구 : 성숙의 장으로서의 대학수업
김경희
교육이론과 실천 10 (2) : 81 ~ 122
[2000]
대학생의 수업 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탐색
정은이
교육방법연구 24 (2) : 355 ~ 378
[2012]
대학교 액션러닝 학습자의 성취목표지향성과 비인지적 학습성과와의 관계 -학습태도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고은현
교육방법연구 24 (2) : 477 ~ 501
[2012]
대학 수업 평가환경에 따른 성취목표의 차이와 유능감과의 관계
윤미선
교육방법연구 25 (1) : 243 ~ 265
[2013]
대학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Ⅰ
유현숙
[2013]
기본심리욕구와 수업참여를 매개로 한 학생-교사애착관계와 학업성취도의 관계: 교사지지와 학생-교사애착관계의 의미와 역할의 차이를 중심으로
김남희
교육심리연구 25 (4) : 763 ~ 789
[2011]
교수・학습과정 질 제고를 통한 대학교육 경쟁력 강화 세미나 자료집
한국교육개발원
[2012]
‘우수수업 상’ 수상 교수의 수업유형과 특성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이용숙
교육방법연구 23 (1) : 175 ~ 211
[2011]
The power of feedback
Hattie, J.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77 (1) : 81 ~ 112
[2007]
The influence of goal orientation and self-regulation tactics on sales performance : A longitudinal field test
VandeWalle, D.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4 : 249 ~ 259
[1999]
School engagement and student at risk
Finn. J. D.
National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
[1993]
School engagement : Potential of the concept, state of the evidence
Fredricks, J. A.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74 (1) : 59 ~ 109
[2004]
Revision of achievement goal theory : Necessary and illuminating
Harackiewicz, J.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4 : 638 ~ 645
[2002]
Relationships matter : Linking teacher support to students engagement and achievement
Klem, A. M.
Journal of School Health 74 : 262 ~ 273
[2004]
Relating goal orientation to self-regulatory processes : A logitudinal field test
Radosevich, D. J.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9 (3) : 207 ~ 229
[2004]
Motivational for achievement: Possibility for teaching and learning
Alderman, M. K.
Routledge
[2008]
Motivation by positive or negative role models : regulatory focus determines who will best inspire us
Lockwood, P.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3 (4) : 174 ~ 193
[2002]
Feedback specificity, Exploration, and Learning
Goodman, J. S.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9 (2) : 248 ~ 262
[2004]
Engaging students in learning activity : It is not autonomy support or structure but autonomy support and structure
Jang, 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02 : 588 ~ 600
[2010]
Engagement and dissatisfaction in the classroom : Part of a larger motivational dynamic
Skinner, E. A.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00 : 765 ~ 781
[2008]
Educational risk and resilience in African‐American youth : Context, self, action, and outcomes in school
Connell, J. P.
Child Development 62 : 493 ~ 506
[1994]
Classroom management: A critical part of educational psychology, with implication for teacher education
Emmer, E. T.
Educational Psychologist 36 : 103 ~ 112
[2001]
Classroom Assessment Scoring System
Pianta, R.
Paul H. Bookes
[2007]
Classroom : goals, structure, and student motivation
Ames,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4 : 261 ~ 271
[1992]
Can instructional and emotional support in the first-grade classroom make a difference for children at risk of school failure
Hamre, B. K.
Child Development 76 : 949 ~ 967
[2005]
Avoiding the demonstration of lack of ability : An underexplored aspect of goal theory
Middleton. M.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9 (4) : 710 ~ 718
[1997]
Authentic intellectual achievement in writing
Sisserson, K.
The English Journal 91 (6) : 63 ~ 69
[2002]
Authentic instruction and
Newmann, F. M.
Department of Education
[2007]
Approach and avoidance motivation and motivation and achievement goal
Elliot, A.
Educational Psychologist 34 : 169 ~ 189
[1999]
Aligning assessment with long term learning
Boud, D.
Assessment &Evaluation in Higher Education 31 (4) : 399 ~ 413
[2006]
Achievement goal in the classroom : Student, learning strategies and motivation process
Ames,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0 : 260 ~ 267
[1988]
Academic engagement; current perspectives in research and practice
Greenwood, C. R.
School Psychology Review 31 : 328 ~ 349
[2002]
AI(Appreciative Inquiry)를 활용한 대학의 좋은 수업 특성 분석
장경원
한국교육문제연구 32 (1) : 137 ~ 160
[2014]
A social cognitive approach to motivation and personality
Dewck, C.
Psychological Review 95 : 256 ~ 273
[1988]
A profile of teaching techniques used in the university classroom : A descriptive profile of a US public university
Lammers, W. J.
Active leaning in higher education 3 (1) : 54 ~ 67
[2002]
A motivational science perspective on the role of student motivation in learning and teaching contexts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5 : 667 ~ 686
[2003]
A hierarchical model of approach and avoidance achievement motivation
Elliot, A.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2 (1) : 218 ~ 232
[1997]
' 성취목표지향성과 수행피드백 제공방식이 대학생의 수업참여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