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교사 - 유아 상호작용 관계분석
심성경
김은아
이선경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심성경
김은아
이선경
주제어
EARLY CHILDHOOD TEACHERS
teacher-child interaction
teaching flow
교사-유아 상호작용
교수몰입도
유아교사
참고문헌( 61)
유사주제 논문( 1,343)
유아교사 996건
교사-유아 상호작용 165건
teacher-child interaction 99건
teaching flow 39건
early childhood teachers 33건
교수몰입도 11건
인용/피인용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교사 - 유아 상호작용 관계 ...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교사 - 유아 상호작용 관계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arly childhood teachers
teacher-child interaction
teaching flow
교사-유아 상호작용
교수몰입도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48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arly childhood teachers
34
0
0.0%
teacher-child interaction
100
0
0.0%
teaching flow
40
0
0.0%
교사-유아 상호작용
166
0
0.0%
교수몰입도
12
0
0.0%
유아교사
997
0
0.0%
계
1,34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교사 - 유아 상호작용 관계분석'
의 참고문헌
학업동기[이론, 연구와 적용]
김아영
학지사
[2010]
학습자의 교수몰입에 대한 지각정도가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및 수학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소연희
교육학연구 47 (4) : 75 ~ 95
[2009]
박사
학교조직풍토, 교사효능감 및 교수몰입간의 관계
이혜란
이혜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초등학교 교사의 교수몰입과 소진과의 관계에서 부정적 기분조절기대치의 매개효과 검증
이지연
한국교육논단 7 (2) : 21 ~ 39
[2008]
초등교사의 교수몰입과 아동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간의 관계
박경아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박사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나타난 교사-유아 상호작용과 유아-유아 상호작용
안수연
안수연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2000]
자기진화를 위한 몰입의 재발견
Csikszentmihalyi, M.
한국경제신문
[2009]
박사
유치원 교사의 교수몰입도 양상과 변인별 차이 및 유치원 조직풍토와의 관계
김미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유치원 교사의 교수몰입도 분석: 양상, 변인별 차이 및 유치원 조직풍토와의 관계
김미현
한국교원교육연구 29 (1) : 167 ~ 189
[2012]
유치원 교사의 교사효능감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오승민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유아의 부정적인 또래 상호작용 행동과관련변인들 간의 관계 구조 분석
김희태
유아교육연구 34 (2) : 29 ~ 48
[2014]
유아교육기관 인정평가제에 관한 개념화연구
이기숙
한국유아교육기관의 질적 향상을 위한 인준평가체제 방향모색 : 2 ~ 15
[2000]
박사
유아교사의 행복감 및 자아정체감과 교사효능감,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관계
곽희경
곽희경
전북대학교 대학원
[2011]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교사-유아 상호작용 관계 분석
이수련
어린이미디어연구 12 (1) : 221 ~ 239
[2013]
유아교사의 일 플로우와 역할갈등요인의 관계
이경화
직업교육연구 32 (2) : 25 ~ 44
[2013]
유아교사의 생활경험에 나타난 플로우와 정서 탐색
이경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5 (3) : 267 ~ 291
[2010]
유아교사의 교직만족에 영향을 주는 생활만족과 몰입경험의 관계분석 연구
최윤정
유아교육연구 30 (3) : 195 ~ 214
[2010]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고경미
한국교원교육연구 31 (1) : 69 ~ 94
[2014]
유아교사의 교수몰입과 교사효능감이 교사헌신에 미치는 영향
황해익
유아교육연구 33 (4) : 95 ~ 117
[2013]
유아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따른 교사-유아 상호작용
안상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유아교사의 DAP교육신념과 직무만족도가 교사-유아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박진영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2012]
유아교사가 지각한 교수몰입과 자기결정성 및유아교육기관 원장의 서번트 리더십에 대한 연구
박영신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4) : 609 ~ 629
[2013]
유아교사-부모 협력과 교사-유아 상호작용간의 관계
임우영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4) : 323 ~ 350
[2011]
영아-교사 상호작용 교사교육이 교사효능감과 영아-교사 상호작용 및 영아의 사회·정서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은순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어린이집 교사의 교수몰입 및 행복감에 따른 교사의 교수효능감 및 교수창의성의 차이 :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오현숙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수업변인과 학습몰임과의 관계 연구
홍기칠
사고개발 5 (1) : 19 ~ 44
[2009]
사립유치원 교사의 교직생활 보람에 관한 연구
조형숙
어린이미디어연구 9 (3) : 91 ~ 117
[2010]
보육교사-유아 상호작용과 유아의 또래놀이행동 간의 관계에서 부모-교사 협력의 조절효과
김영희
유아교육연구 34 (3) : 135 ~ 152
[2014]
몰입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지전략의 관계.
이은주
교육심리연구 15 (9) : 199 ~ 216
[2001]
몰입수준의 변화가 수학학업성취도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미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3]
몰입: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난다
Csikszentmihalyi, M.
한울림
[2004]
박사
몬테소리 유치원 교사 직무만족도와 교사-유아간 상호작용과의 관계
김경옥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9]
교수몰입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최기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교사의 유머 상호작용과 전통적 상호작용이 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오연경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08]
교사의 상호작용 행동과 영아의 사회·정서적 행동 간의 관계
이선영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교사들의 내적 외적 동기, 교수몰입과 행복감의 관계
양난미
상담학연구 9 (1) : 1 ~ 14
[2008]
박사
교사경력과 유아연령에 따른 교사-유아의 상호작용
이정숙
이정숙
계명대학교
[2003]
박사
교사-유아의 개별 상호작용을 통한 3세 유아의 사회적 적응행동 사례 연구
김선주
중앙대학교대학원
[2005]
박사
교사-유아간 상호작용과 유아 부적응 행동간의 관계
최선희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교사-유아 상호작용 관련 논문의 연구동향 분석
백경순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2 (1) : 223 ~ 240
[2011]
e-learning 공동체에서 학습 전략과 몰입이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장은정
교육공학연구 18 (3) : 27 ~ 54
[2002]
The nature, meaning, and measure of teacher flow in elementary schools : A test of rival hypotheses
Beard, K. S.
Educational Administration Quarterly 46 (3) : 426 ~ 458
[2010]
The medium of instruction and classroom interaction : Evidence from Hong Kong
Lo, Y.
International Journal of Bilingual Education and Bilingualism 15 (1) : 29 ~ 52
[2012]
The effects of teachers’ flow experiences on the cognitive engagement of students
Zhu, N. Q.
University of SanDiego
[2001]
The changing experience of child care : changes in teachers and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children's social competence with peers
Howes, C.
Early Child Research Quarterly 8 : 15 ~ 32
[1993]
박사
Teaching stress and student characteristics as predictors of teacher behavior
Johnson, Cheryl Seward
Johnson, Cheryl Seward
University of Virginia
[2000]
Teacher-child interactions : Relations with children's self-concept in second grade
Leflot, G.
Infant and Child Development 19 (4) : 385 ~ 405
[2010]
Social and relational factors in early education and prosocial actions of children of diverse ethnocultural communities
Spivak, A. L.
Merrill-Palmar Quarterly : Journal of Developmental Psychology 57 (1) : 1 ~ 24
[2011]
Flow-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Csikszentmihalyi, M.
New York Harper Perennial
[1990]
Flow and education
Csikszentmihalyi, M.
The NAMTA Journal 22 : 2 ~ 35
[1997]
Flow among music teachers and their students: The crossover of peak experience
Baker, A. B.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6 : 26 ~ 44
[2005]
Flow Scales Manual
Jackson, S, A.
Fitness Information Technology
[2004]
Finding Flow:The Psychology of Engagement with Everyday Life
Csikszentmihalyi, M.
Basic Books
[1997]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The flow state scale
Jackson, S, A.
Journal of Sports and Exercise Psychology 18 : 17 ~ 35
[1996]
Cypriot pre-service kindergarten teachers' beliefs and intensions about the importance of teacher/child interactions
Sakellariou, M.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9 (6) : 413 ~ 420
[2012]
Csikszentmihalyi's state of flow and effective teaching
Gunderson, J.
[2003]
Creativity: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and invention
Csikszentmihayi, M.
Harper Collins
[1996]
Classifications of teacher's interaction behaviors in early childhood classroom
De Kruiff, R. E. L.
[2000]
Children’s emotional expression in child care centers varying in quality
Hestenes, L.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8 : 293 ~ 307
[1993]
Child temperament, teacher-child interaction, and teacher-child relationship : A longitudinal investigation from first to third grade
Rudasil, K. M.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6 (2) : 147 ~ 156
[2011]
Beyond boredom and anxiety
Csikszentmihalyi, M.
Jossey-Bass
[1975]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교사 - 유아 상호작용 관계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