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교사 - 유아 상호작용 관계분석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교사 - 유아 상호작용 관계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arly childhood teachers
  • teacher-child interaction
  • teaching flow
  • 교사-유아 상호작용
  • 교수몰입도
  •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48 2

0.0%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교사 - 유아 상호작용 관계분석' 의 참고문헌

  • 학업동기[이론, 연구와 적용]
    김아영 학지사 [2010]
  • 학습자의 교수몰입에 대한 지각정도가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및 수학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소연희 교육학연구 47 (4) : 75 ~ 95 [2009]
  • 박사
  • 초등학교 교사의 교수몰입과 소진과의 관계에서 부정적 기분조절기대치의 매개효과 검증
    이지연 한국교육논단 7 (2) : 21 ~ 39 [2008]
  • 초등교사의 교수몰입과 아동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간의 관계
    박경아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박사
  • 자기진화를 위한 몰입의 재발견
    Csikszentmihalyi, M. 한국경제신문 [2009]
  • 박사
  • 유치원 교사의 교수몰입도 분석: 양상, 변인별 차이 및 유치원 조직풍토와의 관계
    김미현 한국교원교육연구 29 (1) : 167 ~ 189 [2012]
  • 유치원 교사의 교사효능감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오승민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유아의 부정적인 또래 상호작용 행동과관련변인들 간의 관계 구조 분석
    김희태 유아교육연구 34 (2) : 29 ~ 48 [2014]
  • 유아교육기관 인정평가제에 관한 개념화연구
    이기숙 한국유아교육기관의 질적 향상을 위한 인준평가체제 방향모색 : 2 ~ 15 [2000]
  • 박사
  •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교사-유아 상호작용 관계 분석
    이수련 어린이미디어연구 12 (1) : 221 ~ 239 [2013]
  • 유아교사의 일 플로우와 역할갈등요인의 관계
    이경화 직업교육연구 32 (2) : 25 ~ 44 [2013]
  • 유아교사의 생활경험에 나타난 플로우와 정서 탐색
    이경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5 (3) : 267 ~ 291 [2010]
  • 유아교사의 교직만족에 영향을 주는 생활만족과 몰입경험의 관계분석 연구
    최윤정 유아교육연구 30 (3) : 195 ~ 214 [2010]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고경미 한국교원교육연구 31 (1) : 69 ~ 94 [2014]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과 교사효능감이 교사헌신에 미치는 영향
    황해익 유아교육연구 33 (4) : 95 ~ 117 [2013]
  • 유아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따른 교사-유아 상호작용
    안상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유아교사의 DAP교육신념과 직무만족도가 교사-유아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박진영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2012]
  • 유아교사가 지각한 교수몰입과 자기결정성 및유아교육기관 원장의 서번트 리더십에 대한 연구
    박영신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4) : 609 ~ 629 [2013]
  • 유아교사-부모 협력과 교사-유아 상호작용간의 관계
    임우영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4) : 323 ~ 350 [2011]
  • 영아-교사 상호작용 교사교육이 교사효능감과 영아-교사 상호작용 및 영아의 사회·정서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은순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어린이집 교사의 교수몰입 및 행복감에 따른 교사의 교수효능감 및 교수창의성의 차이 :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오현숙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수업변인과 학습몰임과의 관계 연구
    홍기칠 사고개발 5 (1) : 19 ~ 44 [2009]
  • 사립유치원 교사의 교직생활 보람에 관한 연구
    조형숙 어린이미디어연구 9 (3) : 91 ~ 117 [2010]
  • 보육교사-유아 상호작용과 유아의 또래놀이행동 간의 관계에서 부모-교사 협력의 조절효과
    김영희 유아교육연구 34 (3) : 135 ~ 152 [2014]
  • 몰입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지전략의 관계.
    이은주 교육심리연구 15 (9) : 199 ~ 216 [2001]
  • 몰입수준의 변화가 수학학업성취도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미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3]
  • 몰입: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난다
    Csikszentmihalyi, M. 한울림 [2004]
  • 박사
  • 교수몰입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최기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교사의 유머 상호작용과 전통적 상호작용이 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오연경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08]
  • 교사의 상호작용 행동과 영아의 사회·정서적 행동 간의 관계
    이선영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교사들의 내적 외적 동기, 교수몰입과 행복감의 관계
    양난미 상담학연구 9 (1) : 1 ~ 14 [2008]
  • 박사
  • 박사
  • 박사
  • 교사-유아 상호작용 관련 논문의 연구동향 분석
    백경순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2 (1) : 223 ~ 240 [2011]
  • e-learning 공동체에서 학습 전략과 몰입이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장은정 교육공학연구 18 (3) : 27 ~ 54 [2002]
  • The nature, meaning, and measure of teacher flow in elementary schools : A test of rival hypotheses
    Beard, K. S. Educational Administration Quarterly 46 (3) : 426 ~ 458 [2010]
  • The medium of instruction and classroom interaction : Evidence from Hong Kong
    Lo, Y. International Journal of Bilingual Education and Bilingualism 15 (1) : 29 ~ 52 [2012]
  • The effects of teachers’ flow experiences on the cognitive engagement of students
    Zhu, N. Q. University of SanDiego [2001]
  • The changing experience of child care : changes in teachers and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children's social competence with peers
    Howes, C. Early Child Research Quarterly 8 : 15 ~ 32 [1993]
  • 박사
  • Teacher-child interactions : Relations with children's self-concept in second grade
    Leflot, G. Infant and Child Development 19 (4) : 385 ~ 405 [2010]
  • Social and relational factors in early education and prosocial actions of children of diverse ethnocultural communities
    Spivak, A. L. Merrill-Palmar Quarterly : Journal of Developmental Psychology 57 (1) : 1 ~ 24 [2011]
  • Flow-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Csikszentmihalyi, M. New York Harper Perennial [1990]
  • Flow and education
    Csikszentmihalyi, M. The NAMTA Journal 22 : 2 ~ 35 [1997]
  • Flow among music teachers and their students: The crossover of peak experience
    Baker, A. B.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6 : 26 ~ 44 [2005]
  • Flow Scales Manual
    Jackson, S, A. Fitness Information Technology [2004]
  • Finding Flow:The Psychology of Engagement with Everyday Life
    Csikszentmihalyi, M. Basic Books [1997]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The flow state scale
    Jackson, S, A. Journal of Sports and Exercise Psychology 18 : 17 ~ 35 [1996]
  • Cypriot pre-service kindergarten teachers' beliefs and intensions about the importance of teacher/child interactions
    Sakellariou, M.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9 (6) : 413 ~ 420 [2012]
  • Csikszentmihalyi's state of flow and effective teaching
  • Creativity: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and invention
    Csikszentmihayi, M. Harper Collins [1996]
  • Classifications of teacher's interaction behaviors in early childhood classroom
  • Children’s emotional expression in child care centers varying in quality
    Hestenes, L.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8 : 293 ~ 307 [1993]
  • Child temperament, teacher-child interaction, and teacher-child relationship : A longitudinal investigation from first to third grade
    Rudasil, K. M.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6 (2) : 147 ~ 156 [2011]
  • Beyond boredom and anxiety
    Csikszentmihalyi, M. Jossey-Bass [1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