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놀이 개입에 대한 유아의 생각과 기대

' 교사의 놀이 개입에 대한 유아의 생각과 기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ildrensthought
  • playintervention
  • teacher
  • 교사
  • 놀이개입
  • 유아관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97 0

0.0%

' 교사의 놀이 개입에 대한 유아의 생각과 기대' 의 참고문헌

  • 질적 연구방법으로서의 면담
    Seidman, I. 학지사 [2009]
  • 정성연구방법론과 사례연구
    Merriam, S. B. 교우사 [2005]
  • 박사
  • 자유놀이에서 유아들이 생각하는 선생님의 의미
    손유진 유아교육연구 31 (1) : 271 ~ 288 [2011]
  • 유치원 실외놀이장에서의 교사 개입-교사-유아 간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이숙재 성신여자대학교 연구논문집 38 : 215 ~ 233 [2003]
  •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교사의 힘/지식에 관한 연구
    신은미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 박사
  • 유치원 교사,부모,유아의 놀이인식에 관한 연구
    김소양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89]
  • 유아주도적인 놀이 상황과 교사주도적인 일 상황에서인지적 협력구성 비교 연구
    엄정애 유아교육연구 27 (4) : 161 ~ 185 [2007]
  • 박사
  • 유아의 사회극화놀이수준, 사회적 기술 및 언어능력에 미치는 교사개입의 장기적 효과
    이윤경 교육학연구 39 (3) : 73 ~ 98 [2001]
  • 유아의 사회 극적 놀이에서 교사 개입의 효과에 관한 연구
    윤향미 梨花女子大學校 敎育大學院 [1996]
  • 유아의 놀이성에 따른 놀이와 일에 대한 인식
    정진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 유아의 그림을 통해 본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놀이에 대한 이미지와 의미
    조성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 유아의 관점에서 본 자유놀이
    양옥승 열린유아교육연구 7 (1) : 143 ~ 165 [2002]
  • 유아에게 자유선택활동이 지니는 의미
    나은숙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이숙재 창지사 [1990]
  • 유아교육이론 해체하기: 비판적 접근
    Cannela, G. S. 창지사 [2002]
  • 유아교육기관 유아와 초등학교 아동의 놀이 인식조사
    이재숙 배재대학교 대학원 [2000]
  • 유아교육과정의 재개념주의적 관점에서의 자유놀이 : 포스트모더니즘을 중심으로
    나은숙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 운동놀이 활동이 유아의 기초체력에 미치는 영향
    민현숙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 영유아 놀이와 교육
    엄정애 교문사 [2009]
  • 어린이집의 질적 수준 및 교사의 놀이참여와 아동의 놀이행동 간의 관계
    송혜린 연세대학교대학원 [2004]
  • 아동의 관점에서 본 놀이개념
    이숙재 교육연구 27 : 31 ~ 41 [1992]
  • 비구조적인 자유놀이 시간에 유아들이 보여주는‘진짜 재미있는 놀이’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임부연 유아교육연구 28 (1) : 185 ~ 209 [2008]
  • 만 4세 파랑새반 유아들의 상상놀이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조화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놀이, 발달, 유아교육
    Johnson, J. E. 아카데미 프레스 [2006]
  • 박사
  • 박사
  • “What do you do in child care?” Children’s perceptions of high and low quality classrooms
    Wiltz, N. W.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6 (2) : 209 ~ 236 [2001]
  • Why do children involve teachers in their play and learning?
    Samuelsson I. P. European Early Childhood Education Research Journal 17 (1) : 77 ~ 94 [2008]
  • When children play
    Garza, M. ACEI : 31 ~ 37 [1985]
  • When children play
    Fein, G. G. ACEI : 45 ~ 53 [1985]
  • The republic of Plato
    Cornford, F. Oxford University Press [1945]
  • The primary of child-directed pretend play on cognitive competence in a mixed-age environment: Possible interpretations
    Gmitrova, V.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74 (3) : 267 ~ 279 [2004]
  • The play’s the thing: Teacher’s role in children’s play
    Jones, E. Teachers’ College Press [1992]
  • Ten years after: A reexamination of symbolic play and literacy research
    Pellegrini, A. Reading Research Quarterly 28 (2) : 162 ~ 175 [1993]
  • Teaching through play: Teacher’s thinking and classroom practice
    Bennett, N. Open University Press [1997]
  • Teacher play interaction styles : Effects on play behavior and relationships with teacher training and experience
    Enz, B.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2 : 55 ~ 75 [1997]
  • Sociodramatic play training
    Christie, J. F. Young Children 37 (4) : 25 ~ 32 [1982]
  • Relation of social fantasy play to social competence in preschoolers
    Connolly, J. Developmental Psychology 20 (5) : 797 ~ 806 [1984]
  • Qualitative research in early childhood setting
    Tobin, J. J. Praeger : 223 ~ 243 [1995]
  • Play=learning:How play motivates and enhances children's cognitive and social-emotional growth
    Berk, L. E. Oxford University Press : 74 ~ 100 [2006]
  • Play is Not the Work of the Child : Young Children’s Perceptions of Work and Play
    Wing, L. A.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0 (2) : 223 ~ 247 [1995]
  • Play : The kindergartner’s perspective
    King, N. R. The Elementary Journal 80 (2) : 81 ~ 87 [1979]
  • Komatsudani then and now: Continuity and change in a Japanese preschool
    Tobin, J. J. Contemporary Issues in Early Childhood 5 (2) : 128 ~ 144 [2004]
  • Good guys don’t wear hats: Children’s talk about the media
    Tobin, J. J. Teachers College Press [2000]
  • Descriptive observation of adults’ facilitation of literacy in play
    Roskos, K.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8 (1) : 77 ~ 97 [1993]
  • Children’s, teacher’s, parents’ perception of play
    Rothlein, L.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 (1) : 45 ~ 53 [1987]
  • Children’s play preference : Implications for the preschool education
    Gmitrova, V.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79 (3) : 339 ~ 351 [2009]
  • Children’s conceptions of their own play
    Karrby, G.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58 (1) : 81 ~ 85 [1990]
  • A play-based curriculum : Hong Kong children's perception of play and non-play
    Wong, S.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Learning 17 (10) : 165 ~ 180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