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교사의 놀이 개입에 대한 유아의 생각과 기대
유한나
엄정애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유한나
엄정애
주제어
Childrensthought
Playintervention
Teacher
교사
놀이개입
유아관점
참고문헌( 52)
유사주제 논문( 791)
교사 514건
teacher 269건
놀이개입 4건
유아관점 2건
childrensthought 1건
playintervention 1건
인용/피인용
교사의 놀이 개입에 대한 유아의 생각과 기대
' 교사의 놀이 개입에 대한 유아의 생각과 기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hildrensthought
playintervention
teacher
교사
놀이개입
유아관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9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hildrensthought
2
0
0.0%
playintervention
2
0
0.0%
teacher
270
0
0.0%
교사
515
0
0.0%
놀이개입
5
0
0.0%
유아관점
3
0
0.0%
계
79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교사의 놀이 개입에 대한 유아의 생각과 기대'
의 참고문헌
질적 연구방법으로서의 면담
Seidman, I.
학지사
[2009]
정성연구방법론과 사례연구
Merriam, S. B.
교우사
[2005]
박사
자유선택활동시간의 놀이에 대한 교사와 어머니의 인식 : 영상자료를 활용한 심층면담
서현선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2]
자유놀이에서 유아들이 생각하는 선생님의 의미
손유진
유아교육연구 31 (1) : 271 ~ 288
[2011]
유치원 실외놀이장에서의 교사 개입-교사-유아 간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이숙재
성신여자대학교 연구논문집 38 : 215 ~ 233
[2003]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교사의 힘/지식에 관한 연구
신은미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박사
유치원 교실에서의 교사 개입에 관한 연구 : 자유선택활동시간을 중심으로
류진순
류진순
덕성여자대학교대학원
[2007]
유치원 교사,부모,유아의 놀이인식에 관한 연구
김소양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89]
유아주도적인 놀이 상황과 교사주도적인 일 상황에서인지적 협력구성 비교 연구
엄정애
유아교육연구 27 (4) : 161 ~ 185
[2007]
박사
유아의 상상놀이와 교사개입에 관한 관찰연구
유애열
유애열
연세대학교 대학원
[1994]
유아의 사회극화놀이수준, 사회적 기술 및 언어능력에 미치는 교사개입의 장기적 효과
이윤경
교육학연구 39 (3) : 73 ~ 98
[2001]
유아의 사회 극적 놀이에서 교사 개입의 효과에 관한 연구
윤향미
梨花女子大學校 敎育大學院
[1996]
유아의 놀이성에 따른 놀이와 일에 대한 인식
정진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유아의 그림을 통해 본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놀이에 대한 이미지와 의미
조성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유아의 관점에서 본 자유놀이
양옥승
열린유아교육연구 7 (1) : 143 ~ 165
[2002]
유아에게 자유선택활동이 지니는 의미
나은숙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이숙재
창지사
[1990]
유아교육이론 해체하기: 비판적 접근
Cannela, G. S.
창지사
[2002]
유아교육기관 유아와 초등학교 아동의 놀이 인식조사
이재숙
배재대학교 대학원
[2000]
유아교육과정의 재개념주의적 관점에서의 자유놀이 : 포스트모더니즘을 중심으로
나은숙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운동놀이 활동이 유아의 기초체력에 미치는 영향
민현숙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영유아 놀이와 교육
엄정애
교문사
[2009]
어린이집의 질적 수준 및 교사의 놀이참여와 아동의 놀이행동 간의 관계
송혜린
연세대학교대학원
[2004]
아동의 관점에서 본 놀이개념
이숙재
교육연구 27 : 31 ~ 41
[1992]
비구조적인 자유놀이 시간에 유아들이 보여주는‘진짜 재미있는 놀이’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임부연
유아교육연구 28 (1) : 185 ~ 209
[2008]
만 4세 파랑새반 유아들의 상상놀이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조화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놀이, 발달, 유아교육
Johnson, J. E.
아카데미 프레스
[2006]
박사
극화놀이 영역에서 문식성자료와 교사의 개입이 유아의 문식성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정화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6]
박사
교사의 놀이 교수효능감에 따른 교수 행동 및 유아 놀이행동의 차이
박은영
덕성여자대학교대학원
[2009]
“What do you do in child care?” Children’s perceptions of high and low quality classrooms
Wiltz, N. W.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6 (2) : 209 ~ 236
[2001]
Why do children involve teachers in their play and learning?
Samuelsson I. P.
European Early Childhood Education Research Journal 17 (1) : 77 ~ 94
[2008]
When children play
Garza, M.
ACEI : 31 ~ 37
[1985]
When children play
Fein, G. G.
ACEI : 45 ~ 53
[1985]
The republic of Plato
Cornford, F.
Oxford University Press
[1945]
The primary of child-directed pretend play on cognitive competence in a mixed-age environment: Possible interpretations
Gmitrova, V.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74 (3) : 267 ~ 279
[2004]
The play’s the thing: Teacher’s role in children’s play
Jones, E.
Teachers’ College Press
[1992]
Ten years after: A reexamination of symbolic play and literacy research
Pellegrini, A.
Reading Research Quarterly 28 (2) : 162 ~ 175
[1993]
Teaching through play: Teacher’s thinking and classroom practice
Bennett, N.
Open University Press
[1997]
Teacher play interaction styles : Effects on play behavior and relationships with teacher training and experience
Enz, B.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2 : 55 ~ 75
[1997]
Sociodramatic play training
Christie, J. F.
Young Children 37 (4) : 25 ~ 32
[1982]
Relation of social fantasy play to social competence in preschoolers
Connolly, J.
Developmental Psychology 20 (5) : 797 ~ 806
[1984]
Qualitative research in early childhood setting
Tobin, J. J.
Praeger : 223 ~ 243
[1995]
Play=learning:How play motivates and enhances children's cognitive and social-emotional growth
Berk, L. E.
Oxford University Press : 74 ~ 100
[2006]
Play is Not the Work of the Child : Young Children’s Perceptions of Work and Play
Wing, L. A.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0 (2) : 223 ~ 247
[1995]
Play : The kindergartner’s perspective
King, N. R.
The Elementary Journal 80 (2) : 81 ~ 87
[1979]
Komatsudani then and now: Continuity and change in a Japanese preschool
Tobin, J. J.
Contemporary Issues in Early Childhood 5 (2) : 128 ~ 144
[2004]
Good guys don’t wear hats: Children’s talk about the media
Tobin, J. J.
Teachers College Press
[2000]
Descriptive observation of adults’ facilitation of literacy in play
Roskos, K.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8 (1) : 77 ~ 97
[1993]
Children’s, teacher’s, parents’ perception of play
Rothlein, L.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 (1) : 45 ~ 53
[1987]
Children’s play preference : Implications for the preschool education
Gmitrova, V.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79 (3) : 339 ~ 351
[2009]
Children’s conceptions of their own play
Karrby, G.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58 (1) : 81 ~ 85
[1990]
A play-based curriculum : Hong Kong children's perception of play and non-play
Wong, S.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Learning 17 (10) : 165 ~ 180
[2011]
' 교사의 놀이 개입에 대한 유아의 생각과 기대'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