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교사교육 연구 동향 분석: 특징과 과제

박상완 2014년
' 현직교사교육 연구 동향 분석: 특징과 과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ffectsofin-serviceteachereducation
  • in-service teacher education
  • modeofinquiry
  • research trend
  • researchthemes
  • 연구 동향
  • 연구 방법
  • 연구 주제
  • 현직(교사)교육
  • 현직(교사)교육의효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28 0

0.0%

' 현직교사교육 연구 동향 분석: 특징과 과제' 의 참고문헌

  • 현직교육 효과에 관한 연구
    민윤기 [1963]
  • 현직교원교육의 변화 동향 고찰
    김병찬 한국교원교육연구 21 (3) : 363 ~ 388 [2004]
  • 현직교사교육의 방향
    조경원 교육과학연구 34 (3) : 143 ~ 154 [2003]
  • 현직 교사교육의 개선방안 모색
    허운나 한국교육 9 (1) : 59 ~ 76 [1982]
  • 현직 교사 수업 코티칭: 초임 과학 교사 교육 방안
    한재영 교사교육연구 49 (3) : 241 ~ 260 [2010]
  • 현장적용형 혼합학습 교사연수의 모형과 실천 전략
    김진규 교육문화연구 17 (1) : 33 ~ 57 [2011]
  • 한국교육정치학의 연구 동향
    이일용 교육정치학연구 11 (1) : 22 ~ 45 [2004]
  • 한국교육사회학의 연구동향 분석
    김경식 교육사회학연구 13 (2) : 47 ~ 64 [2003]
  • 한국 교사교육정책의 현황과 과제
    노종희 교육행정학연구 15 (3) : 42 ~ 62 [1997]
  • 학습조직이론 관점에서 현직교원교육의 내용과 절차에 대한 재해석 -현직교원교육의 내용과 절차를 중심으로-
    이석열 인문학연구 33 (1) : 147 ~ 167 [2006]
  • 학술지 내용분석법에 의한 교육학 연구동향 분석
    이명희 한국비블리아학회지 22 (2) : 81 ~ 100 [2011]
  • 학술연구정보서비스
  • 학교장의 지도성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1988-2008)
    박상완 교육행정학연구 27 (1) : 349 ~ 378 [2009]
  • 초등학교 신규 교사의 교직 경험에 관한 연구
    박종필 한국교육학연구 15 (3) : 131 ~ 157 [2009]
  • 초등체육 발전을 위한 체육학 연구의 동향과 과제
    이옥선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8 (4) : 113 ~ 128 [2013]
  • 초등교원의 근무부담 현황과 과제. 한국교원교육학회. 교원의 교육전념 여건의 현황과 과제
    김대현 한국교원교육학회 제65차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11 ~ 46 [2014]
  • 초·중등교원 연수제도 및 교육과정
    이윤식 교육행정학연구 15 (3) : 149 ~ 179 [1997]
  • 초·중등 교사발달 과정에 관한 사례 연구
    박찬주 교육학연구 40 (1) : 9 ~ 218 [2002]
  •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영어교사 연수교육의 개선 방안
    임병빈 현대영미어문학 25 (2) : 155 ~ 176 [2007]
  • 원격 교원연수 프로그램의 비용-효과성 분석모형 개발
    남수경 교육재정·경제연구 9 (2) : 203 ~ 227 [2000]
  • 온라인 교사공동체의 협력적 전문성 개발 : 인디스쿨 사례연구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8 (1) : 133 ~ 161 [2011]
  • 신임교사들을 위한 구조화된 현장훈련
    조대연 교육학연구 36 (1) : 93 ~ 115 [1998]
  • 신규교사 멘토링의 운영 실제와 개선 방안
    신붕섭 한국교원교육연구 23 (1) : 263 ~ 289 [2006]
  • 미국의 교직입문 프로그램이 우리나라 초임교사 현직교육에 주는 시사점
    강석 한국교원교육연구 30 (3) : 335 ~ 356 [2013]
  • 다문화적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한 국어 교사교육 연구
    노은희 새국어교육 90 (90) : 113 ~ 148 [2012]
  • 다문화미술교육에 대한 예비·현직 교사의 인식과 교사교육의 방향
    홍은미 미술교육논총 23 (1) : 149 ~ 174 [2009]
  • 국어과 교사를 위한 교원 연수 프로그램의 점검 ― 1급 정교사 자격 연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정정순 국어교육 (139) : 115 ~ 147 [2012]
  • 구성주의 과학교사를 만들기 위한 장기적인 현직 교육의 한 예
    조정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3) : 632 ~ 648 [2002]
  • 교육인사행정론
    서정화 한국교육행정학회 [2011]
  • 교육연수기관 평가 인증제 도입 방안 탐색
    전제상 한국교원교육연구 29 (4) : 39 ~ 62 [2012]
  • 교육비용 함수를 이용한 원격 교원연수의 적정연수비 추정
    남수경 교육재정경제연구 12 (1) : 1 ~ 32 [2003]
  •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새로운 교원 연수 모형으로서의 해석적 교원 연수 모형
    김평국 교육과정연구 21 (2) : 123 ~ 143 [2003]
  • 교원현직연수체제의 개선
    윤종건 교육행정학연구 4 (1) : 71 ~ 83 [1986]
  • 교원의 전문성 심화를 위한 연수·연구실적학점화
    이윤식 한국교원교육연구 17 (2) : 25 ~ 58 [2000]
  • 교원연수체제의 개선방안
    노종희 교육논총 14 : 37 ~ 50 [1998]
  • 교원연수제도의 문제와 개선에 대한 역사적 신제도주의적 분석
    신현석 교육문제연구 (32) : 167 ~ 192 [2008]
  • 교원연수 담당자의 역량에 관한 수행 수준 분석
    윤여복 평생교육 · HRD연구 6 (4) : 69 ~ 93 [2010]
  • 교원들이 인식하는 우수 원격학습자 유형 분석 : 원격대학원 진학 교사들을 중심으로
    홍성연 한국교원교육연구 28 (4) : 429 ~ 463 [2011]
  • 교원 현직연수 연구동향 분석: 연구 영역, 주제 및 연구방법을 중심으로
    신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30 (3) : 431 ~ 462 [2013]
  • 교원 현직교육의 개선을 위한 측면
    이종재 교육연구 211 : 14 ~ 18 [1987]
  • 교원 원격연수에서 학습자 배경변인과 온라인 학습전략에 따른 학업성취도 및 교육만족도 분석
    황재연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2 (2) : 255 ~ 274 [2006]
  •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 비교 연구-1주기 TALIS 결과를 중심으로-
    김갑성 [2011]
  • 교원 및 교원교육에 관한 문헌 초록
    김효선 [1973]
  • 교사의 생애발달 과정에 관한 사례 연구
    김병찬 한국교원교육연구 24 (1) : 77 ~ 102 [2007]
  • 교사의 공식적 학습기회 효과에 대한 연구 분석
    송경오 한국교원교육연구 29 (4) : 243 ~ 268 [2012]
  • 교사교육의 연구동향
    신현석 교육학연구 33 (3) : 325 ~ 342 [1995]
  • 교사교육에 대한 구성주의적 접근
    김병찬 교육행정학연구 18 (4) : 275 ~ 304 [2000]
  • 교사 학습연구년제 요구 분석 및 발전 방향 탐색
    부희영 한국교원교육연구 29 (2) : 123 ~ 148 [2012]
  • 교사 학습공동체 활용 평가연수의 실천 전략
    김진규 교육평가연구 22 (4) : 939 ~ 959 [2009]
  • 교사 모임을 통한 과학 교사의 전문성 향상: 실험 행사 중 교사의 상호작용 분석
    한재영 교과교육학연구 12 (2) : 397 ~ 412 [2008]
  • ‘한국교원교육연구’학술지 논문에 나타난 교원교육 분야 연구 동향 특징
    김병찬 한국교원교육연구 30 (4) : 1 ~ 34 [2013]
  • Tomorrow's teachers
    Holmes Group Holmes Group [1986]
  • Teachers' professional development: Europe in international comparison
    EU EU·OECD [2010]
  • Teachers policies. General report of the conference
    OECD [1976]
  • Teachers matter
    OECD OECD [2005]
  • Supervision:A redefinition (8th ed.)
    Sergiovanni, T. J. McGraw-Hill [2007]
  • Supervision: A guide to practice
    Wiles, J. Prentice-Hall Inc [2000]
  • Reflective ELT Practice for Primary School EFL Teacher Education
    이승복 영어영문학연구 46 (4) : 263 ~ 279 [2004]
  • Qualitative research and evaluation methods
    Patton, M. Q. Sage Publications, Inc [2002]
  • PBL(Problem-Based Learning)기반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도덕과 교사 연수 프로그램 -
    김병찬 한국교원교육연구 19 (3) : 5 ~ 30 [2002]
  • In-service education and training of teachers
    OECD [1982]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Lee, O.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 14 ~ 37 [1996]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Sparks, D.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 234 ~ 250 [1990]
  • Creating effective teaching and learning environments: First results from TALIS
    OECD OECD
  • An Analysis of Effective Professional Development Program Components in Teacher Learning
    김지선 교육행정학연구 27 (3) : 401 ~ 421 [2009]
  • 21세기의 교원 연수 체제
    강원근김 한국교원교육연구 17 (1) : 55 ~ 92 [2000]
  • 2014년도 교원연수 중점 추진 방향
    교육부 미발간유인물 [2013]
  • 2011 교원능력개발평가 연계 맞춤형연수제도 운영성과 및 발전방향 연구
    박종필 한국교원교육연구 30 (2) : 329 ~ 358 [2013]
  • 1급정교사 자격연수제도의 명(明)과 암(暗) - 1급정교사 자격연수 과정 사례 연구
    김병찬 한국교원교육연구 25 (3) : 135 ~ 164 [2008]
  • 1급 정교사 자격연수과정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김영태 교육인류학연구 8 (2) : 1 ~ 28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