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의 변혁적 리더십과 부장교사의 리더십, 초임교사의 교직관 및 교직적응 간의 구조관계

' 교장의 변혁적 리더십과 부장교사의 리더십, 초임교사의 교직관 및 교직적응 간의 구조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daptationtoteachingprofession
  • beginningteachersviewontheprofession
  • chairteachersleadership
  • principalstransformationalleadership
  • 교장의변혁적리더십
  • 교직 적응
  • 부장교사의리더십
  • 초임교사의교직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8 3

0.0%

' 교장의 변혁적 리더십과 부장교사의 리더십, 초임교사의 교직관 및 교직적응 간의 구조관계' 의 참고문헌

  • 현대 교직관의 분석적 연구
    황기우 총신대논총 25 : 414 ~ 435 [2005]
  • 한국 교사의 리더십 특성 연구
    정광희 [2008]
  •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이 교사의 심리적 임파워먼트 수준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성복련 청주대학교 대학원 [2010]
  • 학교장의 변혁적·거래적 지도성이 조직공정성과 학교장 신뢰에 따라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이진원 전북대학교 대학원 [2010]
  • 학교장의 변혁적-거래적 리더십과 조직가치의 결합유형, 조직효과성의 인과관계 분석
    이정로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6]
  • 박사
  • 최신 교육학개론
    이윤식 학지사 [2008]
  • 초임교사의 교직생활 적응능력 향상 방안
    황윤식 교육연수논총 9 : 381 ~ 405 [2004]
  • 초임교사를 위한 입문교육 프로그램 모형개발에 관한 기초연구
    박은혜 한국교원교육연구 15 (2) : 220 ~ 239 [1998]
  • 박사
  • 초등학교문화의 탐구
    이정선 교육과학사 [2002]
  • 초등학교 학교장의 학습중심지도성(Learning-centered Leadership)과 교사 전문성 간의 관계 분석
    박주현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0]
  • 초등학교 초임교사의 교직적응과 지원체제에 관한 연구
    이지현 서울교육대학교대학원 [2002]
  • 박사
  • 초등학교 초임교사의 교직 생활 적응에 관한 연구
    유인숙 원광대학교 대학원 [2000]
  • 초등학교 신규교사의 직무수행 곤란과 교직적응에 관한 연구
    류제광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초등교육학개론
    이병진 문음사 [1999]
  • 박사
  • 초등교사 교직관 및 교직만족 수준 조사연구
    전용환 신라학연구 8 : 281 ~ 301 [2004]
  • 박사
  • 전생애발달의 이론
    정옥분 학지사 [2004]
  • 장학론
    정태범 교육과학사 [2002]
  • 장학론
    이윤식 교육과학사 [2005]
  • 일반초등학교 초임 특수교사의 고충과 교직 적응 지원 방안
    김향지 지적장애연구 11 (3) : 335 ~ 350 [2009]
  • 인문계고등학교 학년부장교사의 리더십 유형이 부서 내 교사의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정승조 인천대학교 대학원 [2011]
  • 신규 교사자격 검정방안 개선연구
    이윤식 [1991]
  • 성공적인 교직적응을 위한 신임교사의 특성에 관한 분석적 연구
    주상덕 강원대학교 대학원 [2004]
  •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교육리더십
    이병진 학지사 [2008]
  • 부장교사의 리더십에 대한 자기평가
    김강문 경남대학교 대학원 [2006]
  • 미래교육을 위한 교직관의 적합성 검토
    김운종 한국교원교육연구 26 (4) : 79 ~ 94 [2009]
  • 리더십의 이론과 실제
    김창걸 박문각 [2003]
  • 교직과 교사
    이윤식 학지사 [2013]
  • 박사
  • 교육행정학
    정태범 양서원 [1997]
  • 교육학 용어사전
    권요한 교육과학사 [2006]
  • 교육과 교사
    정영수 학지사 [2007]
  • 교원양성기관 학생들의 교직관 비교
    김남순 조선대 생활지도연구 22 : 103 ~ 116 [2003]
  • 교원양성 교육기관 학생들의 교육․교직관 연구
    손충기 교육연구 23 : 17 ~ 38 [2004]
  • 교원 직무만족의 개념화 및 측정에 관한 연구
    노종희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1]
  • 교사평가의 준거개발에 관한 연구
    전제상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1]
  • 교사가 지각한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과 학교 조직문화 및 학교 조직 효과성 간의 관계연구
    신재흡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2]
  • 교사가 지각한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과 교사 집단의 임파워먼트 및 학교 조직효과성과의 관계
    최연인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5]
  • 교사가 지각한 학교장의 변혁적 리더십 및 교사리더십과 교사효능감, 학교조직효과성 간의 관계
    최상균 인천대학교 대학원 [2012]
  • Transformational leadership on schools-panacea, placebo or problem?
    Barnett, A. Journal of Educational Administration 39 (1) : 24 ~ 46 [2001]
  • Transformational and transactional leadership : A meta-analytic test of their relative validity
    Judge, T. A.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9 (5) : 755 ~ 968 [2004]
  • Transactional, transformational, or laissez-faire leadership: an assessment of college of agriculture academic program leaders’ (deans) leadership styles
    Jones, D. Journal of Agricultural Education 49 (2) : 88 ~ 97 [2008]
  • Teaching and Learning in the Elementary School
    Jarolimek, J. Upper Saddle River [1997]
  • Teachers who lead: The rhetoric of reform and the realities of practice
    Wasley, P. A. Teachers College Record [1991]
  • Second international handbook of educational leadership and administration
    Day, C. Kluwer Academic [2003]
  • New perspectives on teacher leadership
    Smylie, M. A.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96 (1) : 3 ~ 7 [1995]
  • Multifactor leadership questionnaire: Third edition manual and sampler set
    Avolio, B. J. Mind Garden [2004]
  • Leadership: Theory and Practice
    Northhouse, P. G. Material [2013]
  • Leadership for school restructuring
    Leithwood, K. A. Educational Administration Quarterly 30 : 498 ~ 528 [1994]
  • KEDI 종합검사도구 개발연구(Ⅱ) : 가정특성과 학교특성을 중심으로
    박현정 [2006]
  • Educational Adminisrtation: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Hoy, W. K. McGraw-Hill [2008]
  • Department heads: the most underutilized leadership position
    Weller, D. L. National Association of Secondary School Principals. NASSP Bulletin 85 (625) : 73 ~ 81 [2001]
  • Context and leadership : An examination of the nine-factor full-range leadership theory using the multifactor leadership questionnaire
    Antonakis, J. The Leadership Quarterly 14 (3) : 261 ~ 295 [2003]
  • Awakening the sleeping giant. Helping teachers develop as leaders
    Katzenmeyer, M. Corwin Press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