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지도성이 교사공동체와 교사효능감을 매개로 교사수업활동에 미치는 영향

' 교장지도성이 교사공동체와 교사효능감을 매개로 교사수업활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cord-typeleadership
  • task-typeleadership
  • teacher community
  • teacher efficacy
  • teachersclassactivity.
  • 과업형 지도성
  • 교사 수업활동
  • 교사 효능감
  • 교사공동체
  • 인화형 지도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66 0

0.0%

' 교장지도성이 교사공동체와 교사효능감을 매개로 교사수업활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학교를 위한 수업지도성의 과제
    김정한 교육학연구 35 (5) [1996]
  • 학생, 교사, 교장의 수업지도성에 따른 학업성취도 차이 연구
    천세영 교육행정학연구 17 (2) : 251 ~ 272 [1999]
  • 학교조직풍토와 교사효능감을 매개로 학교장의 과업지도성과 인화지도성이 교사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현진 한국교원교육연구 28 (3) : 79 ~ 99 [2011]
  • 박사
  • 학교장의 지도성과 교사효능감의 구조적 관계
    김민희 한국교원교육연구 25 (3) : 281 ~ 302 [2008]
  • 학교장의 수업지도성이 학교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구조적 분석
    주영효 교육행정학연구 24 (1) : 1 ~ 24 [2006]
  • 박사
  • 학교장의 수업지도성과 감성지도성이 교사효능감과 교사헌신에 미치는 영향
    이상미 인천대학교 [2008]
  •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 교사효능감 및 학교조직몰입간의 관계
    강경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4 (3) : 5 ~ 28 [2007]
  • 학교장의 변혁적-거래적 리더십 유형과 교사의 학습조직 인식간의 관계 분석
    박주호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1 (2) : 71 ~ 99 [2008]
  •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과 교사의 교직수행 및 수업과의 관계분석
    박상완 제1회 한국교육종단연구 학술대회 : 469 ~ 491 [2006]
  • 학교장의 변혁적 리더십이 학습공동체에 미치는 영향 : 동료교사 간 신뢰와 임파워먼트의 매개역할 중심
    김혁동 한양대학교 [2013]
  • 학교문화, 수업지도성 및 학업성취도간의 관계분석에 따른 학교정책에의 적용 가능성 탐색
    주삼환 교육행정학연구 17 (4) : 167 ~ 193 [1999]
  • 학교단위 책임경영을 위한 학교장의 지도성
    강영삼 교육논총 24 (1) : 33 ~ 50 [2004]
  • 학교공동체의 개념적 분석과 그 구축전략
    노종희 교육행정학연구 16 (2) : 385 ~ 401 [1998]
  • 초등학생의 성취목적, 교사효능감 및 교수전략 간의 관계
    유지현 아동학회지 29 (3) : 239 ~ 252 [2008]
  • 초등교사들의 교사효능감과 학교조직풍토와의 관계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6 (3) : 5 ~ 29 [2002]
  • 초·중등학교 교사학습공동체의 측정모형 및 수준 분석
    송경오 한국교원교육연구 27 (1) : 179 ~ 201 [2010]
  • 지도성,정의,신뢰에 관한 구조 분석
    유길한 교육행정학연구 23 (4) : 1 ~ 28 [2005]
  • 전문가학습공동체 운영사례와 정책적 시사점 - 미국‘Cottonwood Creek School'의 실천을 중심으로 -
    이경호 한국교원교육연구 27 (4) : 395 ~ 419 [2010]
  • 실업계 고등학교 교사가 지각한 학교 효과성과 교장 리더십, 학교 풍토 및 교사 교수활동의 관계
    김기용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7 (2) : 69 ~ 90 [2005]
  •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한 사회 수업 학습공동체 활동 사례 연구
    김경은 열린교육연구 18 (4) : 31 ~ 55 [2010]
  • 수업의 근본구조 탐색
    김승호 교육과정연구 25 (3) : 193 ~ 214 [2007]
  • 수업을 중심으로 한 ‘배움의 학교공동체’ 형성에 관한 연구: 부산 B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전현곤 교육학연구 47 (1) : 119 ~ 144 [2009]
  • 수업개선 관행공동체를 통한 교사의 변화 탐색: 수학 수업관행을 중심으로
    오영열 수학교육학연구 16 (3) : 251 ~ 272 [2006]
  • 반성과 실천: 교사의 전문성 개발에 대한 소고
    서경혜 교육과정연구 23 (2) : 285 ~ 310 [2005]
  • 논문작성절차에 따른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
    김대업 학현사 [2008]
  • 교장의 지도성, 교사의 효과적 행위, 직무만족 간의 관계 구조분석: 초등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유길한 초등교육연구 19 (1) : 293 ~ 318 [2006]
  • 교육지도성 이론의 상호 연관성 탐색
    김현진 교육논총 27 (1) : 89 ~ 104 [2007]
  • 교원연수제도의 발전방향과 과제
    김병찬 교원교육학술대회 : 19 ~ 60 [2007]
  • 교사효능감 척도 타당화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8 (1) : 37 ~ 58 [2004]
  • 교사효능감 및 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다층분석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7 (2) : 25 ~ 43 [2003]
  • 교사학습공동체에서의 교사리더십 개발과정에 대한 안드라고지적 해석
    전남익 평생교육 · HRD연구 6 (1) : 157 ~ 178 [2010]
  • 교사자율연구모임을 통한 교사 전문성 성장 과정 : 협동학습연구회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김성천 성균관대학교 [2007]
  • 교사의 직무몰입도 결정요인의 구조분석
    임성택 교육심리연구 15 (4) : 441 ~ 162 [2001]
  • 교사의 인식론적 신념과 교사효능감, 교수전략과의 관련성 탐구
    조윤정 열린교육연구 16 (1) : 1 ~ 20 [2008]
  • 교사의 수업전문성 영향요인에 관한 구조적 분석
    박균열 교육행정학연구 26 (2) : 49 ~ 74 [2008]
  • 교사의 수업전문성 관점에서 본 교사교육의 발전방향
    손승남 한국교원교육연구 22 (1) : 89 ~ 108 [2005]
  • 교사공동체의 실천적 지식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7 (1) : 121 ~ 148 [2010]
  • 교사공동체가 중학생의 수학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희진 한국교원교육연구 28 (4) : 117 ~ 140 [2011]
  • 교사공동체가 교사몰입에 미치는 영향 :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정주 한국교원교육연구 28 (2) : 191 ~ 211 [2011]
  • 교사 효능감의 제고가능성에 대한 실증 분석
    홍창남 교육행정학연구 24 (4) : 161 ~ 186 [2006]
  • 교사 효능감 관련 변인의 분석: 직무환경 변인을 중심으로
    주동범 교육학연구 40 (2) : 12 ~ 270 [2002]
  • 교사 전문성 개발을 위한 대안적 접근으로서 교사학습공동체의 가능성과 한계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6 (2) : 243 ~ 276 [2009]
  • 교사 공동체의 교사 효능감 제고 가능성 탐색
    박인심 서울여자대학교 사회과학논총 17 : 63 ~ 89 [2010]
  • ‘수업 공동체’ 활동을 통한 사회과 수업의 성찰과 소통
    류현종 사회과교육연구 20 (1) : 31 ~ 65 [2013]
  • The persistence of privacy : Autonomy and initiative in teachers’ professional relations
    Little, J. W. Teachers College Record 91 (4) : 509 ~ 536 [1990]
  • The high school as community : Contextual influences and consequences for students and teachers
    Bryk, A. University of Wisconsin, National Center on Effective Secondary Schools [1988]
  • The age of our accountability
    Guskey, T. Journal of Staff Development 19 (4) [1998]
  •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commitment to teaching
    Coladarci, T. Journal of Experimental Education 60 : 323 ~ 337 [1992]
  •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the organizational health of schools
    Hoy, W. K.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93 : 356 ~ 372 [1993]
  • Teacher efficacy : Capturing an delusive construct
    Tschannen-Moran, M.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7 : 783 ~ 805 [2001]
  • Teacher efficacy : A motivational paradigm for effective teacher education
    Ashton, P. T.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35 (5) : 28 ~ 32 [1984]
  • Teacher efficacy : A construct validation
    Gibson, S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76 (4) : 569 ~ 582 [1984]
  • Self-efficacy,The exercise of control
    Bandura.A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77]
  • Professional community in Chicago elementary schools:Facilitating factors and organizational consequences
    Bryk, A. Educational Administration Quarterly 35 : 751 ~ 781 [1999]
  • Organizational and personal predictors of teacher commitment : The mediating role of teacher efficacy and identification with school
    Chan, W. Y.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45 (3) : 597 ~ 630 [2008]
  • Making a difference: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student achievement
    Ashton, P. T. Longman [1986]
  • Leadership in Organization
    Yukl, G. A. Prentice-Hall, Inc [2002]
  • How supervision influences teacher efficacy and commitment : An investigation of a path model
    Ebmeier, H. Journal of Curriculum and Supervision 18 (2) : 110 ~ 114 [2003]
  • Educational administration, policy, and reform: research and measurement
    Hoy, W. K. McGraw-Hill International Edition [2007]
  • Cultivating communities of practice: A guide to managing knowledge
    Wenger Harvard Business School Publishing [2002]
  • Collective teacher efficacy: Its meaning, measure, and effect on student achievement
    Goddard, R. D. American Education Research Journal 37 (2) : 479 ~ 507 [2000]
  • A pathway forward to school change : Leading together and achieving goals
    Olsen, E. M. Leadership and polocy in schools 8 : 380 ~ 410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