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김숙자 ( Suk Ja Kim )
김유선 ( Yu Seon Kim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숙자 ( Suk Ja Kim )
김유선 ( Yu Seon Kim )
주제어
earlychildhoodeducationbasedoncoexistence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large-groupdiscussionactivity
teaching-learning methods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이야기 나누기 활동
교수- 학습 방법
지속가능발전 교육
참고문헌( 47)
유사주제 논문( 352)
지속가능발전 교육 229건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80건
teaching-learning methods 19건
교수- 학습 방법 18건
earlychildhoodeducationbasedoncoexistence 6건
인용/피인용
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 ...
' 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arlychildhoodeducationbasedoncoexistence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large-groupdiscussionactivity
teaching-learning methods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이야기 나누기 활동
교수- 학습 방법
지속가능발전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5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arlychildhoodeducationbasedo ...
7
0
0.0%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 ...
81
0
0.0%
large-groupdiscussionactivity
1
0
0.0%
teaching-learning methods
20
0
0.0%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이야기 나 ...
1
0
0.0%
교수- 학습 방법
19
0
0.0%
지속가능발전 교육
230
0
0.0%
계
35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의 참고문헌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보육프로그램에서의 다문화 관련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3) : 441 ~ 457
[2011]
통일을 주제로 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북한 이해에 미치는 영향
박혜숙
광주대학교 경상대학원
[2001]
총론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2000]
질적사례연구법
Merriam, S. B.
양서원
[1994]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의 개념, 목적 및 목표, 교육내용에 대한 델파이 연구-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Ⅰ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9 (6) : 393 ~ 422
[2014]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만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8 (5) : 527 ~ 540
[2014]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위한 유아교육과정의 재방향 설정
신은수
육아지원연구 7 (1) : 27 ~ 50
[2012]
주제중심의 통합적 접근방법에 의한 유아사회교육
이영자
창지사
[2001]
인권교육의 이론과 실제
심성보
국제이해교육 4 : 35 ~ 74
[2000]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인권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 유아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Ⅳ -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2 (6) : 5 ~ 29
[2008]
유치원의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유아 인권교육 관련내용 분석-유아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Ⅱ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2 (2) : 259 ~ 275
[2008]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6 (1) : 307 ~ 334
[2011]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경제개념과 교육내용 분석 : 국가고시 유치원교육과정에 기초한 경험학습 중심의 공동체적 유아 경제교육 프로그램 모형 연구를 위한 기초 연구 Ⅴ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2) : 313 ~ 340
[2011]
박사
유아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서정은
서정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곽노의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419 ~ 436
[2013]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방안 연구
권영임
생태유아교육연구 8 (2) : 211 ~ 230
[2009]
유아를 위한 감성교육 프로그램
황의명
창지사
[1997]
유아교육의 이해
김춘일
교육과학사
[1998]
유아교육과정
이기숙
교문사
[2013]
수업사례를 활용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예비유아교사의 역량 증진에 미치는 영향
유선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박사
만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인성교육 내용 분석
김영미
김영미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3]
독일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생성 및 전개
정기섭
교육의 이론과 실천 15 (3) : 153 ~ 173
[2010]
도덕적 기초 확립을 위한 유아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박찬옥
양서원
[1995]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인성교육 요소 분석 -연령, 생활주제, 활동 영역을 중심으로-
박선미
교과교육학연구 17 (4) : 1007 ~ 1031
[2013]
교사를 위한 학교 인권교육의 이해
구정화
아침이슬
[2004]
공존과 배려: 타자와의 관계에 관한 동 서양 정치사상 비교
이동수
정치사상연구 12 (1) : 57 ~ 80
[2006]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반영된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천현정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 Draft International Implementation Scheme
UNESCO
[2004]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6-2014). Shaping the education of tomorrow: 2012 Full-length report
UNESCO
[2012]
UNESCO
Toward a steady state economy. Freeman : San Francisco
Daly, H.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41 (2) : 113 ~ 117
[1973]
The sustainable planet project
Davis, J.
Queesland University of Technology
[2005]
The contribution of early childhood edcuation to a sustainable society
Samuelsson, I. P.
UNESCO : 9 ~ 17
[2008]
The Contribution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to a systainable society
UNESCO
[2008]
Our Common Future
World Commission on Environment and Development
Oxford University Press
[1987]
Maternal teaching strategies in Cicago families of varied educational and socioeconomic levels
Laosa, L. M.
Child Development 49 : 1129 ~ 1135
[1980]
Maternal regulation of children’s problem-solving behavior and its impact on children’s performance
Freund, L. S.
Child Development 61 : 113 ~ 126
[1990]
Magic Circle-요술의 원
이경우
유아교육연구 3 (1) : 29 ~ 35
[1981]
Let Momma Show Tou Know : Maternal-child interactions and their effect on children’s cognitive performance
Roberts, R. N.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 Psychology 13 : 363 ~ 376
[1992]
Influence of adult and peer collaborators on children’s planning skills
Radziszewska, B.
Developmental Psychology 24 (6) : 840 ~ 848
[1988]
How to Succeed with Education for Sustainability
Lang, J.
Curriculum Corporation, Australia
[2007]
Green cities, growing cities, just cities? Urban planning and the contradictions of sustainable development
Campbell, S.
Journal of the American Planning Association 62 (3) : 296 ~ 312
[1996]
Environmental education and advocacy
Mappin, M. J.
UK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 ~ 27
[2005]
Early childhood and its contribution to a sustainable society
UNESCO
[2008]
Defining and measuring sustainability; The bio-geophysical foundations
Munasinghe, D.
the United Nations University and The World Bank
[1995]
5세 유아들의 유치원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나는 인권교육 관련내용과 교수-학습방법 연구
김숙자
아동과 권리 12 (4) : 585 ~ 615
[2008]
3-5세 누리과정 지도서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 관련 내용 분석
최현정
유아교육학논집 18 (4) : 251 ~ 270
[2014]
' 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