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 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arlychildhoodeducationbasedoncoexistence
  •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 large-groupdiscussionactivity
  • teaching-learning methods
  • 공존지향적 유아교육 이야기 나누기 활동
  • 교수- 학습 방법
  • 지속가능발전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59 0

0.0%

' A 유치원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의 참고문헌

  •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보육프로그램에서의 다문화 관련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3) : 441 ~ 457 [2011]
  • 통일을 주제로 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북한 이해에 미치는 영향
    박혜숙 광주대학교 경상대학원 [2001]
  • 총론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2000]
  • 질적사례연구법
    Merriam, S. B. 양서원 [1994]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의 개념, 목적 및 목표, 교육내용에 대한 델파이 연구-공존소양 검사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Ⅰ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9 (6) : 393 ~ 422 [2014]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의 공존지향적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내용 분석-만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중심으로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8 (5) : 527 ~ 540 [2014]
  •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위한 유아교육과정의 재방향 설정
    신은수 육아지원연구 7 (1) : 27 ~ 50 [2012]
  • 주제중심의 통합적 접근방법에 의한 유아사회교육
    이영자 창지사 [2001]
  • 인권교육의 이론과 실제
    심성보 국제이해교육 4 : 35 ~ 74 [2000]
  •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인권 교육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 유아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Ⅳ -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2 (6) : 5 ~ 29 [2008]
  • 유치원의 일일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유아 인권교육 관련내용 분석-유아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Ⅱ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2 (2) : 259 ~ 275 [2008]
  •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6 (1) : 307 ~ 334 [2011]
  •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경제개념과 교육내용 분석 : 국가고시 유치원교육과정에 기초한 경험학습 중심의 공동체적 유아 경제교육 프로그램 모형 연구를 위한 기초 연구 Ⅴ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5 (2) : 313 ~ 340 [2011]
  • 박사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곽노의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419 ~ 436 [2013]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방안 연구
    권영임 생태유아교육연구 8 (2) : 211 ~ 230 [2009]
  • 유아를 위한 감성교육 프로그램
    황의명 창지사 [1997]
  • 유아교육의 이해
    김춘일 교육과학사 [1998]
  • 유아교육과정
    이기숙 교문사 [2013]
  • 수업사례를 활용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예비유아교사의 역량 증진에 미치는 영향
    유선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 박사
  • 독일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생성 및 전개
    정기섭 교육의 이론과 실천 15 (3) : 153 ~ 173 [2010]
  • 도덕적 기초 확립을 위한 유아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박찬옥 양서원 [1995]
  •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인성교육 요소 분석 -연령, 생활주제, 활동 영역을 중심으로-
    박선미 교과교육학연구 17 (4) : 1007 ~ 1031 [2013]
  • 교사를 위한 학교 인권교육의 이해
    구정화 아침이슬 [2004]
  • 공존과 배려: 타자와의 관계에 관한 동 서양 정치사상 비교
    이동수 정치사상연구 12 (1) : 57 ~ 80 [2006]
  •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서」에 반영된 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천현정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 Draft International Implementation Scheme
    UNESCO [2004]
  •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6-2014). Shaping the education of tomorrow: 2012 Full-length report
    UNESCO [2012]
  • UNESCO
  • Toward a steady state economy. Freeman : San Francisco
    Daly, H.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41 (2) : 113 ~ 117 [1973]
  • The sustainable planet project
    Davis, J. Queesland University of Technology [2005]
  • The contribution of early childhood edcuation to a sustainable society
    Samuelsson, I. P. UNESCO : 9 ~ 17 [2008]
  • The Contribution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to a systainable society
    UNESCO [2008]
  • Our Common Future
    World Commission on Environment and Development Oxford University Press [1987]
  • Maternal teaching strategies in Cicago families of varied educational and socioeconomic levels
    Laosa, L. M. Child Development 49 : 1129 ~ 1135 [1980]
  • Maternal regulation of children’s problem-solving behavior and its impact on children’s performance
    Freund, L. S. Child Development 61 : 113 ~ 126 [1990]
  • Magic Circle-요술의 원
    이경우 유아교육연구 3 (1) : 29 ~ 35 [1981]
  • Let Momma Show Tou Know : Maternal-child interactions and their effect on children’s cognitive performance
    Roberts, R. N.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 Psychology 13 : 363 ~ 376 [1992]
  • Influence of adult and peer collaborators on children’s planning skills
    Radziszewska, B. Developmental Psychology 24 (6) : 840 ~ 848 [1988]
  • How to Succeed with Education for Sustainability
    Lang, J. Curriculum Corporation, Australia [2007]
  • Green cities, growing cities, just cities? Urban planning and the contradictions of sustainable development
    Campbell, S. Journal of the American Planning Association 62 (3) : 296 ~ 312 [1996]
  • Environmental education and advocacy
    Mappin, M. J. UK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 ~ 27 [2005]
  • Early childhood and its contribution to a sustainable society
    UNESCO [2008]
  • Defining and measuring sustainability; The bio-geophysical foundations
    Munasinghe, D. the United Nations University and The World Bank [1995]
  • 5세 유아들의 유치원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나는 인권교육 관련내용과 교수-학습방법 연구
    김숙자 아동과 권리 12 (4) : 585 ~ 615 [2008]
  • 3-5세 누리과정 지도서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교육 관련 내용 분석
    최현정 유아교육학논집 18 (4) : 251 ~ 270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