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랜드 에머리히의 재난영화에 나타난 종말의 이미지 - <투모로우>(2004)와 <2012>(2009)를 중심으로

배상준 2015년
논문상세정보
' 롤랜드 에머리히의 재난영화에 나타난 종말의 이미지 - <투모로우>(2004)와 <2012>(2009)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2012
  • disastermovie
  • imagesoftheapocalypse
  • roland emmerich
  • the day after tomorrow
  • 롤랜드 에머리히
  • 재난영화
  • 종말의 이미지
  • 투모로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 0

0.0%

' 롤랜드 에머리히의 재난영화에 나타난 종말의 이미지 - <투모로우>(2004)와 <2012>(2009)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환경재난 영화에서의 공포의 재현 방식
    강윤주 인문콘텐츠 (22) : 137 ~ 161 [2011]
  • 재난영화를 통해 본 ‘희생’의 심리학 -영화 <flood>와 <해운대 >를 중심으로-
    박경배 인문콘텐츠 (18) : 281 ~ 312 [2010]
  • 영화의 스펙터클과 추의 미학
    김형래 인문과학연구 22 (22) : 268 ~ 290 [2009]
  • 영화 속 재난에 나타난 사회적 함의와 그 성찰
    유문무 한국경호경비학회지 (13) : 279 ~ 304 [2007]
  • Zurschaustellung und Performanz. Visual Effects als Stars der Katastrophenfilme der 90er Jahre. nachdemfilm.de, Nr. 1
  • Reclams Sachlexikon des Films
    Henschke, Frank Reclams [2002]
  • Gender- und Race-Topographien im amerikanischen Disasterfilm zwischen 1970 und 2006
    Grigat, Nicolaa Maria Tectum [2009]
  • Film Glossary
    Lee, Seung Goo Korean Film Council [1990]
  • Film Dictionary
    Kim, Gwang Chul media2.0 [2004]
  • Das Kino und die Katastrophe. Filmische Schreckensphantasien und die mediale Wirklichkeit
    Seeßlen, Georg Epd Film 18 (11) : 10 ~ 27 [2001]
  • Bilder vom Ende. Zur Affizierung im Kino am Beispiel des Naturkatastrophenfilms Hollywoods
    Seewald, Franziska Tectum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