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웨어러블제품에 대한 소비자혁신성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스포츠웨어러블제품에 대한 소비자혁신성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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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예술/체육
  • acceptance
  • innovativeness
  • sportswearableproducts
  • tam
  •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wearable computer
  • 기술수용모델
  • 소비자 혁신성
  • 스포츠웨어러블제품
  • 웨어러블 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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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포츠웨어러블제품에 대한 소비자혁신성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확장된 혁신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웨어러블 컴퓨터의 수용에 관한 연구
    이현미 복식문화연구 17 (6) : 1155 ~ 1172 [2009]
  • 확장된 기술수용모형(ETAM)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몰 패션상품 구매행동 연구 - 지각된 가치와 위험 및 신뢰의 영향을 중심으로
    나윤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0 (3) : 27 ~ 49 [2010]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IP-TV의 수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연구
    이재신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7 (1) : 100 ~ 131 [2006]
  • 혁신기술수용모델의 관점에서 고찰한 MP3-playing 의류와 생체신호 센싱 의류의 수용도
    채진미 감성과학 12 (3) : 289 ~ 298 [2009]
  • 혁신기술수용모델(TAM)을 적용한 스마트 의류 구매의도 연구
    강경영 한국의류학회지 31 (8) : 1211 ~ 1221 [2007]
  • 헬스 비디오 게임의 사용자 경험과 기술수용의 확장모델 : 플레이테스트 방법의 적용
    노기영 한국방송학보 26 (5) : 78 ~ 113 [2012]
  • 청소년들의 온라인 스포츠용품 구매결정과정에서 충동구매의 매개효과분석
    김민철 한국체육학회지 48 (4) : 189 ~ 202 [2009]
  • 청소년 스포츠용품 구매의 지각된 서비스속성 및 충동구매, 고객만족과의 관계분석: 오프라인 쇼핑몰과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로
    이수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5 (4) : 199 ~ 214 [2011]
  • 창조경제 구현방안 연구 ICT 기반의 융합산업 활성화 방안
    김정언 외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미래사회협동연구총서(창조경제 종합연구) [2013]
  • 제품 혁신성 지각의 결정요인과 제품 수용의향과의 관계:소비자관점을 중심으로
    유재미 마케팅연구 21 (2) : 27 ~ 52 [2006]
  • 제조업 산업유형별 제품혁신의 성과와 결정요인 분석
    김도훈 산업경제연구 24 (3) : 1615 ~ 1633 [2011]
  • 전자제품에서 기술수용모형의 확장: 지각된 제품혁신성과 지각된 위험을 중심으로
    유연재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3 (3) : 365 ~ 402 [2012]
  • 유행혁신성과 정보혁신성에 따른 스마트의류 수용
    노미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11) : 350 ~ 363 [2011]
  • 웨어러블 컴퓨팅(Wearable Computing)최신 동향
    이재열 한국CAD/CAM학회지 17 (1) : 9 ~ 12 [2011]
  • 웨어러블 컴퓨터의 수용과 소비자 세분화에 관한 연구 : 혁신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이현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 웨어러블 컴퓨터(Wearable Computer) 개념(槪念)을 기반(基盤)으로 한 디지털 패션상품(商品)의 디자인 가능성(可能性) 탐색(探索)
    박선형 패션비즈니스 5 (3) : 111 ~ 128 [2001]
  • 웨어러블 컴퓨터 기술 및 개발 동향
    손용기 전자통신동향분석 23 (5) : 79 ~ 88 [2008]
  • 웨어러블 시스템 사용자 상호작용 시장 분석 및 기술 동향
    손미숙 전자통신동향분석 21 (2) : 184 ~ 191 [2006]
  • 신제품 수용에 미치는 소비자의 혁신성과 조절초점의 효과연구
    이병관 광고학연구 20 (1) : 121 ~ 137 [2009]
  • 스포츠제품 브랜드자산의 구성요인 분석
    임기태 체육과학연구 16 (4) : 105 ~ 116 [2005]
  • 스포츠용품 브랜드의 소비자-브랜드 관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브랜드애호도의 관계
    이정훈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5 (35) : 323 ~ 332 [2009]
  • 스포츠산업비전 2018
  • 스포츠 제품의 마케팅 믹스에 대한 청소년의 중요 인식과 소비 행동
    김도균 한국체육학회지 40 (2) : 297 ~ 309 [2001]
  • 스포츠 용품의 브랜드 개성, 소비자 태도, 브랜드 애호도의 관계
    조송현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0 (3) : 37 ~ 48 [2005]
  • 스포츠 신제품 수용의 혁신성, 감성적 소비가치 및 제품수용도의 관계
    정경회 한국체육학회지 48 (5) : 197 ~ 206 [2009]
  • 스마트 의류의 기술동향: 특허정보분석을 중심으로
    유영복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4) : 440 ~ 451 [2013]
  • 스마트 의류에 대한 혁신기술수용모델(TAM)의 확장
    채진미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7 (4) : 99 ~ 110 [2009]
  • 스마트 시대 ICT 패러다임의 변화
    최계영 TTA Journal 143 : 10 ~ 15 [2012]
  • 스마트 등산복에 대한 구매의도와 영향요인 분석 : 확장된 기술수용모형(TAM)을 바탕으로
    박재민 디지털융복합연구 10 (10) : 261 ~ 275 [2012]
  • 스노우보드 참여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용품 구매행도에 관한 연구
    심재훈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1 (3) : 15 ~ 26 [2006]
  • 소비자의 혁신성과 신뢰가 센서기반 스마트 의류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현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4 (1) : 24 ~ 36 [2012]
  • 소비자의 유행혁신성과 기술혁신성이 스마트 의류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경영 한국의류산업학회지 9 (1) : 35 ~ 40 [2007]
  • 소비자의 기능적, 쾌락적 및 사회적 혁신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사용성과 성능의 매개효과
    유순근 마케팅관리연구 17 (3) : 45 ~ 68 [2012]
  • 소비자의 감각적 혁신성향과 인지적 혁신성향이 신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이중 경로
    김형준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8) : 187 ~ 197 [2011]
  • 상용화된 스마트 의류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도
    채진미 감성과학 12 (2) : 181 ~ 192 [2009]
  • 미래산업을 바꿀 7大 파괴적 혁신기술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894 : 1 ~ 22 [2013]
  • 맞춤 골프장갑의 구매의도에 따른 혁신기술수용모델(TAM)의 차이
    장세윤 한국의류학회지 34 (7) : 1100 ~ 1110 [2010]
  • 대학생들의 스포츠·레저용품 구매 선택 시 고려요인 및 구매행동 분석
    최종필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9 (1) : 61 ~ 74 [2004]
  • 기술제품에 대한 사용자 지각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수용적 태도와 저항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김현경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16 (2) : 65 ~ 77 [2009]
  •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한나래 [2007]
  • 개인 특성이 인터넷 쇼핑몰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창교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 14 (3) : 1 ~ 22 [2004]
  • 감성적 소비가치에 관한 연구 - 소비자 혁신성과 신제품 수용도 및 감성적 소비가치 요소의 관계를 중심으로
    황민우 광고연구 (77) : 145 ~ 172 [2007]
  • “창조경제”를 위한 IT전략,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 : 1 ~ 32
    강홍렬 [2013]
  • Why Don’t Men Ever Stop to Ask for Directions? Gender, Social Influence, and Their Role in Technology Acceptance and Usage Behavior
    Venkatesh, V. MIS Quarterly 24 (1) : 115 ~ 139 [2000]
  • Wearable Technology Market Suited for Rapid Growth
  • The role of optimum stimulation level in exploratory consumer behavior
    Steenkamp, J. B. E.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 : 434 ~ 448 [1992]
  • The impact of innovativeness and innovation type on doption
    Venkatraman, M. P. Journal of Retailing 67 (1) : 51 ~ 67 [1991]
  • The effect of Attributes of Innovation and Perceived Risk on Product Attitudes and Intention to Adopt Smart Wear
    고은주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8 (2) : 81 ~ 101 [2008]
  • Sources of Influence on Beliefs about Information Technology Use: An empirical study of knowledge workers
    Lewis, W. MIS Quarterly 27 : 657 ~ 678 [2003]
  • Relationship between global and specific measures of novelty seeking
    Pearson, P. H. Journal of Consulting and Clinical Psychology 34 : 199 ~ 204 [1970]
  • RE-examining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fulness : A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Segar, A. H. MIS Quarterly 17 (4) : 517 ~ 525 [1993]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y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3 (3) : 319 ~ 340 [1989]
  • Motivated consumer innovativeness : Concept, measurement, and validation
    Vandecasteele, B.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27 (4) : 308 ~ 318 [2010]
  • Innovativites hedoniste et sociale : Proposition d’une echelle de mesure
    Roehrich, G. Recherche et applications en Marketing 9 (2) : 19 ~ 41 [1995]
  • Innovativeness, Novelty Seeking, and Consumer Creativity
    Hirschman, E.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7 : 283 ~ 295 [1980]
  • Innovativeness : The concept and its measurement
    Midgley, D. F.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4 (4) : 229 ~ 242 [1978]
  • ICT 패러다임 변화 : 13 ~ 36
    최계영 [2012]
  • ICT 산업구조와 산업연관효과 분석
    정현준 방송통신정책 25 (18) : 1 ~ 41 [2013]
  • From fear to loathing? How emotion influences the evaluation and early use of innovation
    Wood, S.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70 (3) : 44 ~ 57 [2006]
  • Discontinuous innovation and the new product development process
    Veryzer, R. W. The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15 (4) : 304 ~ 321 [1998]
  • Differentiating between cognitive and sensory innovativeness : concept, measurement, and implication
    Venkatraman, M. P.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 (4) : 293 ~ 315 [1990]
  • Comparative and noncomparative advertising : attitudinal effects under cognitive and affective involvement conditions
    Putrevu, S. Journal of Advertising 23 : 77 ~ 79 [1994]
  • A critical look at technological innovation typology and innovativeness terminology: a literature review
    Garcia, R. The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19 (2) : 110 ~ 132 [2002]
  •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Venkatesh, V. A. Management Science 46 (2) : 186 ~ 204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