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올림픽 미디어스포츠 시청자의 SNS공유성과 채널몰입, 채널전환의도 및 채널충성도 간의 관계

논문상세정보
' 런던올림픽 미디어스포츠 시청자의 SNS공유성과 채널몰입, 채널전환의도 및 채널충성도 간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예술/체육
  • channelcommitment
  • channelloyalty
  • channelswitchingintention
  • snssharing
  • sns공유성
  • 채널몰입
  • 채널전환의도
  • 채널충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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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런던올림픽 미디어스포츠 시청자의 SNS공유성과 채널몰입, 채널전환의도 및 채널충성도 간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호텔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고객몰입, 관계지속의도와의 영향관계
    김석영 Tourism Research 38 (1) : 99 ~ 115 [2013]
  • 호텔고객의 전환장벽이 전환의도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기장 호텔관광연구 13 (4) : 141 ~ 156 [2011]
  • 프로배구의 독점중계에 따른 소비자 반응과 시청만족에 관한 연구
    김민철 한국체육학회지 47 (6) : 339 ~ 349 [2008]
  • 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커뮤니티의 상호작용성, 보상, 몰입과 충성도가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태윤 한국IT서비스학회지 5 (3) : 25 ~ 44 [2006]
  • 팬 성향에 따른 프로농구기업의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가 전환혜택 및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이동통신기업을 중심으로
    김홍식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2 (32) : 133 ~ 144 [2008]
  •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개인과 집단 간의 상호작용. 디지털 컨버전스 기반 미래연구 시리즈
    김경희 [2010]
  • 지상파방송의 프로그램 품질 평가, 채널 브랜드 자산, 채널 충성도 간의 관계 연구
    이준웅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6 (2) : 98 ~ 135 [2005]
  • 중학생의 TV 스포츠 프로그램 시청동기가 시청만족도, 구전의도, 체육수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준걸 교육문화연구 17 (3) : 333 ~ 352 [2011]
  • 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 발표
  • 인터넷쇼핑몰 브랜드 Identity가 전환 비용 및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최혁준 e-비즈니스연구 13 (4) : 77 ~ 94 [2012]
  • 인터넷사용자의 SNS 이용실태조사
  •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 충성도에 관한 연구
    최혁라 한국정보전략확회지 6 (2) : 131 ~ 151 [2003]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소비자 충성도(e-충성도) 분석모형
    김철민 경영학연구 33 (2) : 9 ~ 9 [2004]
  • 유료방송서비스에서의 고객만족도와 전환장벽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자경 한국방송학보 18 (3) : 175 ~ 231 [2004]
  • 온라인 커뮤니티 명성, 사회적 실재감, 상호작용성, 즐거움이 성과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신뢰와 몰입을 매개로
    문영주 e-비즈니스연구 9 (1) : 75 ~ 99 [2008]
  • 시청자의 개인적 특성이 양방향 광고의 평가, 태도,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무곤 언론과학연구 9 (2) : 77 ~ 124 [2009]
  • 스포츠이벤트 방송의 직간접적 가치에 관한 연구: 시청률 조사를 중심으로
    김기한 광고연구 88 (88) : 160 ~ 182 [2011]
  • 스포츠 전문 채널의 프로그램 유형과 종목에 따른 방송 비중, 편성의 다양성 및 시청률 분석
    김기한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7 (5) : 49 ~ 66 [2012]
  • 스포츠 경기에 삽입된 가상광고의 재인효과 연구 경기장 내 A-보드광고와의 효과 비교를 중심으로
    하주용 방송통신연구 77 (77) : 162 ~ 192 [2012]
  • 스마트폰을 통한 트위터 이용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한국방송학보 26 (1) : 43 ~ 82 [2012]
  • 수용자 분극화 - 채널이용 파편화 과정에서 나타난 다채널 수용자의 분극화 현상 규명을 중심으로
    조성동 한국방송학보 22 (5) : 323 ~ 361 [2008]
  • 소셜미디어와 중계영상을 활용한 실시간 문자 중계 시스템
    서동만 한국정보과학학회지 39 (1D) : 193 ~ 195 [2012]
  • 소셜 커머스의 이용 동기와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한은경 한국광고홍보학보 13 (3) : 298 ~ 325 [2011]
  • 소셜 미디어와 스마트폰이 불러온 월드컵의 새로운 풍경
    성민현 [2010]
  • 소셜 미디어 서비스 현황 및 활용: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이주영 정보통신정책연구원보고서 25 (4) : 45 ~ 65 [2013]
  • 박사
  • 빅데이타를 이용한 SNS 활용방안 연구
    신승중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12 (6) : 267 ~ 272 [2012]
  • 블로그의 미디어적 기능과 한계 : 블로그 이용자의 블로그 이용행태와 평가를 중심으로
    김영주 한국언론학보 50 (2) : 59 ~ 89 [2006]
  •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 감정, 브랜드 로열티의 관계에 관한 연구- 실용적 제품과 쾌락적 제품간의 비교
    이유재 광고연구 65 (65) : 101 ~ 125 [2004]
  • 방송과 소셜미디어 융합기반 실감 스포츠 응원 서비스
    권용무 한국방송공학회지 16 (3) : 80 ~ 99 [2011]
  • 미디어스포츠 수용요인 및 관여수준과 스포츠가치관의 관계
    정천규 국민대학교 대학원 [2006]
  • 미디어스포츠 몰입이 스포츠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양례 한국여성체육학회지 24 (3) : 167 ~ 178 [2010]
  • 미디어 이벤트 유형 연구: 벤쿠버 올림픽 김연아 보도를 중심으로
    이완수 한국방송학보 24 (4) : 163 ~ 212 [2010]
  • 미디어 발전 단계별로 본 미디어와 스포츠 콘텐츠의 산업적 측면에서의 상호작용
    김지혜 인문콘텐츠 13 (13) : 65 ~ 89 [2008]
  • 미디어 레퍼토리 유형에 따른 콘텐츠 소비: 지상파 장르선호도를 중심으로
    윤해진 한국방송학보 24 (5) : 325 ~ 369 [2010]
  • 미디어 2.0 패러다임과 수용형태 변화
    송해룡 융합 미디어 시대 스포츠 산업과 진흥정책 세미나 : 25 ~ 50 [2011]
  • 모바일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성 구성요인이 고객관계 구축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태민 마케팅연구 19 (1) : 61 ~ 98 [2004]
  • 모바일 인터넷으로 인한 미디어 이용패턴의 변화: 스마트폰 이용자를 중심으로 : 10 ~ 07
    황주성 [2010]
  • 모바일 뱅킹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 및 전환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영택 대한경영학회지 20 (6) : 2855 ~ 2877 [2007]
  • 대학생들의 소셜미디어 이용동기가 소셜미디어 광고 이용의향에 미치는 영향
    심성욱 한국광고홍보학보 13 (2) : 342 ~ 376 [2011]
  • 고객재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고객가치, 고객만족,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
    김상현 마케팅연구 17 (2) : 25 ~ 55 [2002]
  • 고객의 전환장벽이 전환의도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 여행사·항공사간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엄란숙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7]
  •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간 관계에서 전환장벽의 조절효과
    김상현 고객만족경영연구 2 : 47 ~ 72 [2001]
  • ‘스마트폰 의존’이 전통적 미디어 이용과 전통적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미치는 영향 미디어체계의존이론을 중심으로
    김용찬 한국방송학보 27 (2) : 115 ~ 156 [2013]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 Young people's use of online social networking sites : A uses and gratification perspective
    Dunne, A. Journal of Research in Interactive Marketing 4 (1) : 46 ~ 58 [2010]
  • Why satisfied customers defects
    Jones, T. Harvard Business Review 73 (6) : 88 ~ 99 [1995]
  • Wait! don't turn that dial! more excitement to come! the effects of story length and production pacing in local television news on channel changing behavior and information processing in a free choice environment
    Lang, A.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49 (1) : 3 ~ 22 [2010]
  • Tweeting about TV : Sharing television viewing experiences via social media message streams
    Wohn, D. First Monday 16 (3) : 17 ~ 39 [2011]
  • Transformations through twitter : The England riots, television viewership and negotiations of power through media convergence
    Bennett, L. Journal of Audience & Reception Studies 9 (2) : 511 ~ 525 [2012]
  • Tracing Attentions: Toward an analysis of simultaneous media use
    Hassoun, D. Television & New Media : 1 ~ 18 [2012]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 : 179 ~ 211 [1991]
  •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Zeithaml, V. Journal of Marketing 60 (2) : 31 ~ 46 [1996]
  • Testing an integrative theoretical model of knowledge sharing behavior in the context of wikipedia
    Cho, H. Journal of the American Society for Information Science and Technology 61 (6) : 1198 ~ 1212 [2012]
  • 박사
  • TV드라마의 유형과 몰입경험에 따른 시청자 만족에 관한 연구
    황재성 동의대학교 대학원 [2011]
  • TV 프로축구 중계에서 해설이 팀 이미지, 동일시, 충성도 및 시청만족에 미치는 영향
    여인성 한국체육학회지 50 (2) : 193 ~ 206 [2011]
  • TV 프로그램 장르별 의사사회상호작용 차원에 관한 연구
    권상희 한국방송학보 23 (2) : 51 ~ 101 [2009]
  • TV 시청과 SNS 상호작용
    배진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0 (1) : 47 ~ 92 [2013]
  • Switching costs, alternative attractiveness and experience as moderators of relationship commitment in professional, consumer services
    Sharma, N. International Journal of Serive Industry Management 11 (5) : 259 ~ 292 [2000]
  • Switching barriers and repurchase intentions in services
    Jones, M. Journal of Retailing 76 (2) : 259 ~ 274 [2000]
  • Super bowl's on a new ratings high, again
  • Sports viewing : A theoretical approach
    Frandsen, K.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s Communication 1 : 66 ~ 77 [2007]
  • Some uninvestigated antecedents of retailer exit intention
    Ping, R.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 (4) : 364 ~ 371 [1995]
  • Social interaction and co-viewing with YouTube:Blending mass communication reception and social connection
    Haridakis, P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 317 ~ 335 [2009]
  • Social Networking Service(SNS) 사용자의 정보공유에 영향을 주는 동기요인에 관한 연구
    김상현 e-비즈니스연구 11 (3) : 327 ~ 346 [2010]
  • Second screen apps explode: Social media tries to get viewers to quit surfing and engage with TV
    Ad Week
  • SNS특성이 온라인 쇼핑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종호 장삭 한국경영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131 ~ 147 [2011]
  • SNS(소셜네트워크사이트)이용 추이 분석
    김윤화 [2013]
  • 박사
  • SBS 소셜림픽 준비에 발 벗고 나섰다
  • Relationships between providers and users of market research : The dynamics of trust within and between organizations
    Moorman,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 (3) : 314 ~ 329 [1992]
  • Proposing online game loyalty and its antecedents considering gender as a moderator: a qualitative study
    Joe, S. W. Qual Quant 43 : 731 ~ 741 [2009]
  • Power play: Sport, the Media, and Popular Culture
    Boyle, R. Longman [2000]
  • Online sport consumption motives: Why does ethnic minority group consume sports in a native and host country through the internet?
    Ha, J. P.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Management Recreation and Tourism 11 : 63 ~ 89 [2013]
  • News sharing in social media : The effects of gratification and prior experience
    Lee, C.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8 (2) : 331 ~ 339 [2012]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r. J. F. Prentice [2006]
  • Media morphosis : Understanding new media
    Fidler, R. Pine Forge Press [1997]
  • Marketing for Hospitality and Tourism
    Kotler, P. Pearson Prentice Hall [1996]
  • Indicator : Investigating perceived gratifications of an application that blends mobile content sharing with gameplay
    Lee, C. Journal of the American Society for Information Science and Technology 61 (6) : 1244 ~ 1257 [2010]
  • In the final three minutes of the Super Bowl tonight, there were an average of 10,000 Tweets per second
  • IPA를 이용한 스키리조트 선택속성 평가
    강지현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5 (45) : 257 ~ 268 [2011]
  • IOC social media, blogging and internet guidelines for participants and other accredited persons at the London 2012 Olympic Games
  • Getting Hooked on News: Uses and Gratifications and the Formation of News Habits among College Students in an Internet Environment
    Diddi, A.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50 (2) : 193 ~ 210 [2006]
  • Fans Reveal a New Experience with the Olympic Games: 2012 Consumer Engagement Survey-Social Media and Olympic Games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Esatisfaction and E-loyalty : A Contingency Framework
    Anderson, R. E. Psychology and Marketing 20 (2) : 123 ~ 138 [2003]
  • Developing buyer-seller relationships
    Dwyer, F. Journal of Marketing 51 (2) : 11 ~ 27 [1987]
  • Design Aspects of Social TV in Korea
    Hyun Suk Kim Joung Youn Lee 아시아디지털아트앤디자인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 208 ~ 211 [2009]
  • CATV 유럽프로축구 중계방송 진행자의 역할 특성에 따른 시청몰입과 시청만족에 관한 연구
    고경진 한국체육학회지 51 (1) : 207 ~ 218 [2012]
  • Being immersed in social netwoking environment : Facebook groups, uses and gratifications and social outcomes
    Park, N. Cyber Psychology & Behavior 12 (6) : 729 ~ 733 [2009]
  • At the movies, on the web : An investigation of the effects of entertaining and interactive web content on site and brand evaluations
    Raney, A.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7 (4) : 38 ~ 53 [2003]
  • At the heart of it all : The concept of presence
    Lombard, M.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3 (2) : 198 ~ 223 [1997]
  • An investigation into the antecedents of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in a personal selling context
    Netemeyer, R. G. Journal of Marketing 61 (3) : 85 ~ 98 [1997]
  • An integrated analysis framework for customer value, customer satisfactory, switching barriers, repurchase intention and attitudinal loyalty : Evidences from China mobile data services
    Qian, S. Management Science and Engineering 5 (3) : 135 ~ 142 [2011]
  • An exploration of viewing motives and behaviors associated with television sports
    Gantz, W. Journal of Broadcasting 25 (3) : 263 ~ 275 [1981]
  • Amos 18.0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한나래 [2008]
  • A customer loyalty model for e-service context
    Luarn, P. Journal of Electron & Commerce 4 (4) : 156 ~ 167 [2003]
  • 40억 시청 빅 이벤트: 첫 ‘소셜 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