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수륙재의 융합적 특성

윤소희 2014년
논문상세정보
' 한국 수륙재의 융합적 특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eompae
  • buddhistritualatrs
  • buddhistritualdancing
  • buddhistritualmusic
  • buddhistritualperformance
  • koreanshu?l?f?hu?
  • suryukceremony
  • suryukjae
  • thefeaturesofkoreanshu?l?f?hu?
  • 법무회
  • 불교의식악가무
  • 불교의식음악
  • 수륙법회
  • 수륙재
  • 참무
  • 티벳불교의식
  • 한?중수륙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4 4

0.1%

' 한국 수륙재의 융합적 특성' 의 참고문헌

  • 희곡문학
    김흥우 동서희곡문학회 [1995]
  • 한국과 티베트의 탈춤의 비교- 기예와의 관련 양상과 세속화 현상을 중심으로 -
    박진태 우리말글 (31) : 227 ~ 246 [2004]
  • 한-중 수륙법회 연구 -대만 가오슝 포광산사 수륙법회를 중심으로-
    윤소희 한국음악연구 43 : 193 ~ 215 [2008]
  • 학춤 연구
    백성스님 도서출판 한림원 [2004]
  • 학연화대처용무합설 연구 : 무도연출도형을 중심으로
    정금희 숙명여자대학교 전통예술대학원 [2006]
  • 티벳의 전통극(藏戱)과 라마 참(羌姆)에 대한 고찰
    백정희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43 : 193 ~ 204 [2005]
  • 티벳 참무를 통해 본 처용무와 영산재-샤허(夏河)의 라브랑스(拉卜楞寺)를 통하여-
    윤소희 한국음악연구 46 : 193 ~ 214 [2009]
  • 티벳 라사 쇼툰축제와 드레풍사원의 탕가의식
    [2006]
  • 티베트의 탈춤
    박진태 비교민속학 8 [1992]
  • 티베트악무의 형성과제 양상
    윤광봉 비교민속학 8 [1992]
  • 티베트 문화산책
    김규현 정신세계사 [2004]
  • 천지명양수륙재의찬요
    임종옥 동해시 [2007]
  • 처용전승의 전개양상과 의미 연구
    김유미 부산대학교 [1998]
  • 처용무와 티벳참의 비교 연구
    박은영 체육철학학회 12 (2) [2004]
  • 짓소리의 개념과 음악적 실체 - 경제·완제·영제를 비교하여 -
    윤소희 한국음악사학보 (52) : 119 ~ 153 [2014]
  • 영남범패
    김용환 정우서적 [2010]
  • 수륙재 원형에 대한 고찰 -대만 포광산 수륙법회를 통하여
    윤소희 제6회 영산재국제학술세미나 논문집 [2008]
  • 서장왕신기
    劉利千 民族出版社 [2000]
  • 서울 진관사 수륙재에 대한 면담 및 답사
    [2013]
  • 샤허 라브랑스 신년의례
    [2008]
  • 삼예사원의 챰(vcham)에 대한 고찰
    이정환 역사민속학 (33) : 415 ~ 448 [2010]
  • 라다크 헤미스곰파 ‘참’
    [2009]
  • 라다크 헤미스 곰파의 '참' 의례와 악가무
    윤소희 한국음악연구 48 : 313 ~ 337 [2010]
  • 동해시 삼화사수륙재
    [2012]
  • 대만불교 의식음악 연구
    윤소희 한양대학교 [2006]
  • 대만 가오슝 불광산사수륙법회
    [2007]
  • 당대의 사회와 종교
    김문경 숭실대학교출판부 [1984]
  • 경산제 불교음악Ⅰ개성지역 불교음악과의 관련성
    손인애 민속원 [2013]
  • 高僧傳
    慧 皎 卷十三
  • 美,아름다운 티베트
    신영수 신영수컬렉션 [2000]
  • 佛敎音樂
    高俄利 佛光山文敎基金會 [1998]
  • 佛敎儀軌的普世價値-以佛光山萬緣水陸法會爲例
    釋永富 東亞細亞佛敎音樂學術大會 發表 [2004]
  • 中國漢傳佛敎音樂文化
    袁静芳 中央民族大學出版社 [2003]
  • 2003∼2012. 경기 및 영․호남 일대 범패전승에 관한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