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인류학적 수업개선모델의 이론적·방법론적 난점과 수업개선 효과의 불확실성

김천기 2014년
' 교육인류학적 수업개선모델의 이론적·방법론적 난점과 수업개선 효과의 불확실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ewey
  • emicperspective
  • lessonconversationmodel
  • phenomenologicalbracketing
  • qualitative research methodology
  • 듀이
  • 사고적경험
  • 수업대화모델
  • 에믹
  • 판단중지
  • 현상학적경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04 0

0.0%

' 교육인류학적 수업개선모델의 이론적·방법론적 난점과 수업개선 효과의 불확실성' 의 참고문헌

  • 후설의 초월론적 현상학과 레비나스의 타자의 현상학
    이남인 철학과 현상학 연구 28 (28) : 1 ~ 38 [2006]
  • 후설과 더불어, 후설을 넘어서 - 레비나스의 후설 비판과 지향성의 문제 -
    김동규 철학논집 23 : 175 ~ 201 [2010]
  • 현상학적 교육 연구 방법으로서 ‘범례적 이해’(Beispielverstehen) - 아동의 지각과 행동 이해에 적합한 연구 방법론 탐색
    조상식 아시아교육연구 3 (2) : 25 ~ 46 [2002]
  • 현상학과 분석철학
    박이문 지와 사랑 [2007]
  • 행복을 찾아서
    한만영 충북교육, 봄호 : 96 ~ 111 [2009]
  •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혼합 논리로서 프래그머티즘과 교육학 연구방법에 대한 듀이의 입장 고찰
    박승배 교육과정연구 27 (2) : 63 ~ 81 [2009]
  • 질적연구 수행의 의미
    서근원 교육학연구 46 (3) : 133 ~ 161 [2008]
  • 질적연구 방법과 교육의 평등: 혁신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서근원 교육사회학연구 24 (3) : 99 ~ 129 [2014]
  • 질적연구
    조용환 교육과학사 [1996]
  • 질적 연구방법론
    Creswell, J. 학지사 [2005]
  • 질적 연구 방법론으로서의 현상학: 독특성과 보편성 사이의 변증법적 탐구 양식
    이근호 교육인류학연구 10 (2) : 41 ~ 64 [2007]
  • 질적 교육의 이해와 실천 심포지엄
  • 좋은 수업의 조건들에 대한 비판적 검토: 듀이의 성장 개념을 중심으로
    김무길 교육철학연구 33 (3) : 25 ~ 47 [2011]
  • 의사소통행위이론 1권: 행위합리성과 사회합리화
    Habermas, J. 나남 [2006]
  • 의사소통적 상호주관성의 교육학적 수용가능성 검토 - 마스켈라인(J. Masschelein)의 논의를 중심으로
    우정길 교육철학연구 (39) : 99 ~ 122 [2007]
  • 우리 반 훈이는 수업에서 어떻게 소외되는가?
    서근원 교육인류학연구 17 (3) : 41 ~ 102 [2014]
  • 아이눈으로 수업보기 수업혁신컨설팅 2차 기초과정 직무연수
    서근원 장흥교육지원청 [2013]
  • 아이 눈으로 수업 보기 수업혁신 컨설팅 2차 기초과정 직무연수. 8월 19-23일
  • 아동교육연구의 현상학적 접근:역사와 과제
    유혜령 교육인류학연구 8 (1) : 57 ~ 90 [2005]
  • 수업의 질적 이해와 실천. 수업의 질적 이해와 실천 전문가 양성 과정 보고서. 201년 12월 27일-31일
  • 수업개선의 대안적 방안 탐색:교육인류학의 수업대화
    서근원 아시아교육연구 9 (1) : 95 ~ 132 [2008]
  • 민주주의와 교육
    Dewey 교과학사 [단 ]
  • 구별짓기: 문화와 취향의 사회학
    Bourdieu, P. 새물결 [2005]
  • 교육인류학의 수업 이해 과정과 그 의의에 관한 질적 사례 기술 연구
    서근원 교육인류학연구 14 (1) : 77 ~ 128 [2011]
  • 교사의 딜레마와 수업의 의미
    서근원 아시아교육연구 6 (2) : 1 ~ 40 [2005]
  • “배움의 공동체”는 학교 혁신의 길이 될 수 있는가?
    서근원 국제혁신교육 심포지움 토론문 [2011]
  • Wikipedia
  • Pragmatism and educational research
    Biesta, G. J. J. Rowman & Littlefield Publishers [2003]
  • Bracketing in qualitative research
    Tufford, P. Qualitative Social Work 11 (1) : 80 ~ 96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