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교육인류학적 수업개선모델의 이론적·방법론적 난점과 수업개선 효과의 불확실성
김천기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천기
주제어
Dewey
emicperspective
LessonConversationModel
phenomenologicalbracketing
qualitative research methodology
듀이
사고적경험
수업대화모델
에믹
판단중지
현상학적경험
참고문헌( 31)
유사주제 논문( 294)
듀이 131건
dewey 125건
판단중지 18건
qualitative research methodology 14건
현상학적경험 3건
emicperspective 2건
에믹 1건
인용/피인용
교육인류학적 수업개선모델의 이론적·방법론적 난점과 ...
' 교육인류학적 수업개선모델의 이론적·방법론적 난점과 수업개선 효과의 불확실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dewey
emicperspective
lessonconversationmodel
phenomenologicalbracketing
qualitative research methodology
듀이
사고적경험
수업대화모델
에믹
판단중지
현상학적경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0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dewey
126
0
0.0%
emicperspective
3
0
0.0%
lessonconversationmodel
1
0
0.0%
phenomenologicalbracketing
1
0
0.0%
qualitative research methodol ...
15
0
0.0%
듀이
132
0
0.0%
사고적경험
1
0
0.0%
수업대화모델
1
0
0.0%
에믹
2
0
0.0%
판단중지
19
0
0.0%
현상학적경험
4
0
0.0%
계
30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교육인류학적 수업개선모델의 이론적·방법론적 난점과 수업개선 효과의 불확실성'
의 참고문헌
후설의 초월론적 현상학과 레비나스의 타자의 현상학
이남인
철학과 현상학 연구 28 (28) : 1 ~ 38
[2006]
후설과 더불어, 후설을 넘어서 - 레비나스의 후설 비판과 지향성의 문제 -
김동규
철학논집 23 : 175 ~ 201
[2010]
현상학적 교육 연구 방법으로서 ‘범례적 이해’(Beispielverstehen) - 아동의 지각과 행동 이해에 적합한 연구 방법론 탐색
조상식
아시아교육연구 3 (2) : 25 ~ 46
[2002]
현상학과 분석철학
박이문
지와 사랑
[2007]
행복을 찾아서
한만영
충북교육, 봄호 : 96 ~ 111
[2009]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혼합 논리로서 프래그머티즘과 교육학 연구방법에 대한 듀이의 입장 고찰
박승배
교육과정연구 27 (2) : 63 ~ 81
[2009]
질적연구 수행의 의미
서근원
교육학연구 46 (3) : 133 ~ 161
[2008]
질적연구 방법과 교육의 평등: 혁신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서근원
교육사회학연구 24 (3) : 99 ~ 129
[2014]
질적연구
조용환
교육과학사
[1996]
질적 연구방법론
Creswell, J.
학지사
[2005]
질적 연구 방법론으로서의 현상학: 독특성과 보편성 사이의 변증법적 탐구 양식
이근호
교육인류학연구 10 (2) : 41 ~ 64
[2007]
질적 교육의 이해와 실천 심포지엄
전라북도교육연수원
[2014]
좋은 수업의 조건들에 대한 비판적 검토: 듀이의 성장 개념을 중심으로
김무길
교육철학연구 33 (3) : 25 ~ 47
[2011]
의사소통행위이론 1권: 행위합리성과 사회합리화
Habermas, J.
나남
[2006]
의사소통적 상호주관성의 교육학적 수용가능성 검토 - 마스켈라인(J. Masschelein)의 논의를 중심으로
우정길
교육철학연구 (39) : 99 ~ 122
[2007]
우리 반 훈이는 수업에서 어떻게 소외되는가?
서근원
교육인류학연구 17 (3) : 41 ~ 102
[2014]
아이눈으로 수업보기 수업혁신컨설팅 2차 기초과정 직무연수
서근원
장흥교육지원청
[2013]
아이 눈으로 수업 보기 수업혁신 컨설팅 2차 기초과정 직무연수. 8월 19-23일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2013]
아동교육연구의 현상학적 접근:역사와 과제
유혜령
교육인류학연구 8 (1) : 57 ~ 90
[2005]
수업의 질적 이해와 실천. 수업의 질적 이해와 실천 전문가 양성 과정 보고서. 201년 12월 27일-31일
대구광역시교육청
[2011]
수업개선의 대안적 방안 탐색:교육인류학의 수업대화
서근원
아시아교육연구 9 (1) : 95 ~ 132
[2008]
민주주의와 교육
Dewey
교과학사
[단 ]
구별짓기: 문화와 취향의 사회학
Bourdieu, P.
새물결
[2005]
교육인류학의 수업 이해 과정과 그 의의에 관한 질적 사례 기술 연구
서근원
교육인류학연구 14 (1) : 77 ~ 128
[2011]
교육의 사회학적 이해
김천기
학지사
[1998]
교원평가에 대한 하버마스의 의사소통행위이론의 적용 가능성 탐색
김천기
교육사회학연구 20 (2) : 77 ~ 100
[2010]
교사의 딜레마와 수업의 의미
서근원
아시아교육연구 6 (2) : 1 ~ 40
[2005]
“배움의 공동체”는 학교 혁신의 길이 될 수 있는가?
서근원
국제혁신교육 심포지움 토론문
[2011]
Wikipedia
Pragmatism and educational research
Biesta, G. J. J.
Rowman & Littlefield Publishers
[2003]
Bracketing in qualitative research
Tufford, P.
Qualitative Social Work 11 (1) : 80 ~ 96
[2010]
' 교육인류학적 수업개선모델의 이론적·방법론적 난점과 수업개선 효과의 불확실성'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