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LT협동학습을 통한 갈등상황 극놀이가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김진희
김진희,장영숙
장영숙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진희
김진희,장영숙
장영숙
주제어
conflictstructureddramaticplay
interpersonalcognitiveproblem-solving
LTCooperativeLearningModel
LT협동학습
pro-social behavior
갈등상황극놀이
대인문제해결 사고
친사회적 행동
참고문헌( 51)
유사주제 논문( 435)
친사회적 행동 301건
pro-social behavior 118건
대인문제해결 사고 9건
lt협동학습 6건
ltcooperativelearningmodel 1건
인용/피인용
LT협동학습을 통한 갈등상황 극놀이가 유아의 친사회 ...
' LT협동학습을 통한 갈등상황 극놀이가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nflictstructureddramaticplay
interpersonalcognitiveproblem-solving
ltcooperativelearningmodel
lt협동학습
pro-social behavior
갈등상황극놀이
대인문제해결 사고
친사회적 행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3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nflictstructureddramaticpla ...
1
0
0.0%
interpersonalcognitiveproblem ...
1
0
0.0%
ltcooperativelearningmodel
2
0
0.0%
lt협동학습
7
0
0.0%
pro-social behavior
119
0
0.0%
갈등상황극놀이
1
0
0.0%
대인문제해결 사고
10
0
0.0%
친사회적 행동
302
0
0.0%
계
44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LT협동학습을 통한 갈등상황 극놀이가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협동학습 모형 탐색
전성연
학지사
[2007]
박사
협동적 역할분담을 통한 동극활동이 유아의 대인문제해결사고 및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정순영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학령 전 아동의 대인 간 문제해결능력에 관한 연구
김은희
아동학회지 12 (1) : 52 ~ 67
[1991]
전문가 협동 지원의 주제환상극놀이그림이야기책 재구성하기가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임영심
유아교육학논집 7 (2) : 12 ~ 309
[2003]
박사
전래동화의 갈등상황 토의활동이 유아의 조망수용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이난희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박사
전래동화에 나타난 도덕적 갈등상황의 토의활동이 유아의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김명희
아동학회지 21 (2) : 157 ~ 169
[2000]
인간교육과 협동학습
이동원
성원사
[1995]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평가 척도 개발 연구
김영옥
아동학회지 24 (5) : 105 ~ 118
[2003]
유아의 인지수준에 따른 협동학습의 효과:사회적 능력과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이정화
아동학회지 31 (2) : 17 ~ 34
[2010]
유아의 도덕성 발달을 위한 동화교재 분석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를 중심으로-
김현경
한국영유아보육학 42 (42) : 135 ~ 160
[2005]
박사
유아를 위한 협동학습 모형 개발 및 적용효과
이수련
성균관대학교
[2009]
유아교육기관에의 협동학습 모형 적용 Ⅱ: STAD 모형 적용이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효과를 중심으로
김덕건
최형원
열린유아교육연구 7 (3) : 81 ~ 103
[2002]
유아교육기관에의 LT 협동학습모형 적용(Ⅰ) :대인문제해결사고를 중심으로
김덕건
박길순
열린유아교육연구 7 (2) : 185 ~ 203
[2002]
박사
아동의 연령에 따른 대인간 갈등상황 인식 및 해결 방안의 차이 연구
박은진
中央大學校 敎育大學院
[1997]
생활동화의 사회적 갈등 상황을 활용한 유아 토의활동 실행 연구
김은경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4) : 275 ~ 302
[2007]
생활동화를 활용한 역할극놀이가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진영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2) : 135 ~ 163
[2013]
박사
생활동화를 활용한 갈등상황토의가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종희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문제해결극 참여관찰이 유아의 대인관계사고 및 대인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영중
中央大學校 大學院
[1996]
동화에 기초한 토의 및 확장활동이 유아의 대인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숙령
성원경
조인경
유아교육연구 18 (2) : 179 ~ 195
[1998]
박사
동화를 통한 문제해결 학습이 유아의 대인문제 해결 사고에 미치는 영향
이완희
이완희
中央大學校 敎育大學院
[1994]
박사
동화를 통한 동극활동이 유아의 대인 문제 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이융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평생대학원
[2008]
박사
동화내용에 대한 토의가 유아의 공유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은미
中央大學校 敎育大學院
[1993]
박사
동화 읽기와 토의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대인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연희
성신여자대학교
[2001]
박사
동화 극놀이 활동이 유아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윤세련
공주대학교
[2012]
극화놀이가 유아의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최영자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1]
박사
그림책을 활용한 동극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 역할놀이영역에서의 소집단 동극활동을 중심으로
정윤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그림책을 활용한 LT협동학습이 유아의 셀프리더십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지희
장영숙
경인교육대학교
[2012]
과제분담 협동학습이 유아의 또래수용, 우정형성,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영석
조부월
교육학연구 36 (3) : 281 ~ 300
[1998]
갈등상황에 대한 극놀이가 유아의 자아개념과 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박지영
아동교육 18 (1) : 117 ~ 130
[2007]
兒童의 對人問題解決思考에 관한 硏究
朴贊玉
中央大學校 大學院
[1987]
The roots of prosocial behavior in children
Eisenberg, N.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9]
The problem-solving approach to adjustment: A guide to research and intervention
Spivack, G.
Jossey-Bass Publishers
[1976]
The moral judgement of the child
Piaget, J.
Free Press
[1965]
The functions of social conflict
Coser, L. A.
The Free Press
[1956]
The first things: Value series sound filmstrips of primary years
Kohlberg, L.
Guidance Associates
[1972]
Social development psychological growth and the parent-child relationship
Maccoby, E. E.
Harcourt Brace Jovanovich
[1980]
Social adjustment of young children: Acognitive approach to solving real-life problems
Spivack, G.
Jossey-Bass Publishers
[1974]
Rediscovering the power of fairy tales : They help children understand their lives
Howath, M.
Young Children 45 (1) : 58 ~ 65
[1989]
Problem solving and behavior modification
D’zurilla, T. J.
Journal of Abnormal Psychology 78 (1) : 107 ~ 126
[1971]
Learning together and alone : Cooperative, competitive, and individualistic learning
Johnson, D. W.
Prentice-Hall
[1994]
LT협동학습이 유아의 과학적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수남
아동교육‧보육행정연구 8 (2) : 145 ~ 172
[2004]
박사
LT 협동학습이 유아의 자아개념과 자기조절력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유경
아동교육논총 15 (1) : 89 ~ 106
[2005]
박사
LT 협동학습을 통한 종이접기 조형활동이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윤양순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Interpersonal cognitive problem solving for young children
Shure, M. B.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96 (1) : 49 ~ 64
[1993]
Helping children become more prosocial : Idea for classroom, families, schools and communities
Honig, A. S.
Young Children 51 (2) : 62 ~ 70
[1996]
Developing thinking and problem-solving skills with children’s books
Brown, L. J.
Childhood Education 63 (2) : 102 ~ 107
[1986]
Cooperative learning strategies and children
Lyman, L.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306003
[1988]
Conflict in child and adolescent development
Katz, L. F.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22 ~ 149
[1992]
Conflict between children
Shantz, C. U.
Child Development 58 : 283 ~ 305
[1987]
Cognitive assessment
Krasnor, L. R.
The Guilford Press
[1981]
Classroom use of selected children’s books: Prosocial development in young children
Trepanier, M. L.
The Journal of Humanistic Education and Development 21 (1) : 36 ~ 42
[1982]
' LT협동학습을 통한 갈등상황 극놀이가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