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소비자의 가공식품 표시확인행동과 재구매의도 연구

류미현 2014년
논문상세정보
' 청소년소비자의 가공식품 표시확인행동과 재구매의도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objective knowledge
  • processed food
  • repurchase intention
  • subjective knowledge
  • 가공식품
  • 객관적 지식
  • 재구매 의도
  • 주관적 지식
  • 표시확인행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80 0

0.0%

' 청소년소비자의 가공식품 표시확인행동과 재구매의도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 수산물 가공식품기업의 이미지가 제품 평가 및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원현 수산경영론집 44 (1) : 1 ~ 14 [2013]
  • 청소년의 가공식품 섭취실태 및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송효진 한국조리학회지 19 (1) : 230 ~ 243 [2013]
  • 박사
  • 중학생의 식품 구매 행동 실태
    오미란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18 (4) : 173 ~ 192 [2006]
  • 중학생의 가공식품 안전성에 대한 지식 및인식 수준에 따른 식생활 태도의 차이
    윤미하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인천지역 일부 중학생의 가공식품 섭취 실태와 식품첨가물에 대한 인식과 지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양윤희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유전자변형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지식, 지각위험 및 신뢰와의 관계
    권현수 관광학연구 36 (4) : 283 ~ 304 [2012]
  • 유전자 변형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여성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김재현 외식경영연구 15 (4) : 7 ~ 32 [2012]
  • 유기농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 영향요인 분석 계획적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최화선 유통과학연구 10 (2) : 53 ~ 62 [2012]
  • 유기농 식품에 대한 객관적 지식․주관적 지식․위험지각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 ; 식품안전 위험지각의 매개효과
    최정은 한국조리학회지 17 (4) : 153 ~ 168 [2011]
  • 울산지역 고등학생의 가공식품 이용실태와 식품첨가물에 대한 인식에 관한 연구
    박미애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박사
  • 식품표시 확인하는 소비자는 증가하나 표시에 대한 정확한 이해수준은 낮아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월간소비자 [2011]
  • 식품표시 확인하는 소비자는 증가하나 표시에 대한 정확한 이해 수준은 낮아
    녹색소비자연대 월간소비자 [2011]
  • 식품의 표시ㆍ광고 관련 소비자불만 계속 증가
    한국소비자연맹 한국소비자연맹 보도자료 [2014]
  • 식품위해 인식실태 및 위험커뮤니케이션 방안 연구
    이기헌 소비자문제연구 34 (34) : 105 ~ 134 [2008]
  •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 영향요인 분석 : 유기농식품과 유전자재조합식품(GMO)의 비교
    尹賀穎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8]
  • 식품안전정보에 대한 국민의식 여론조사
  •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체감도가 식품안전지향행동에 미치는 영향의 구조모형 분석
    유현정 소비자정책교육연구 8 (4) : 49 ~ 70 [2012]
  • 소셜쇼핑(Social Shopping)의 서비스품질 요인이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훈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2]
  • 소비자주권시대의 소비자교육
    채정숙 신정 [2008]
  • 소비자의 식품안전 체감 및 역량척도 개발 연구
    유현정 소비자학연구 23 (4) : 79 ~ 104 [2012]
  • 박사
  • 소비자불안의 수준과 영향요인: 유전자재조합식품, 식품첨가물, 광우병을 중심으로
    사지연 소비자학연구 25 (1) : 145 ~ 172 [2014]
  • 소비자 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이학식 법문사 [1992]
  • 세 번 속은 소비자"너의 ‘꼼수’가 보여"
    이코노믹리뷰 2014, 1, 3일자 [2014]
  • 서울지역 중학생들의 식품첨가물에 대한 지식수준이 가공식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
    정경화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박사
  • 서울·상해 소비자의 지각된 위험이 안전의식과 안전추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식품소비를 중심으로
    송유진 충북대학교 대학원 [2008]
  • 부산지역 주민의 연령별 식품영양표시에 대한 인지도 및 이용실태
    김나영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38 (12) : 1801 ~ 1810 [2009]
  • 대학생소비자의 즉석섭취식품 안전만족도에 따른 재구매의도 및 추천의도
    류미현 소비문화연구 16 (2) : 91 ~ 115 [2013]
  • 대구·경북지역 대학생의 식품 표시에 대한 인식 및 가공식품 소비 실태
    박어진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23 (6) : 671 ~ 680 [2013]
  • 국가이미지가 수입식품안전인식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청소년 소비자를 중심으로
    류미현 소비문화연구 16 (4) : 103 ~ 127 [2013]
  • 구조방정식모델 :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출판사 [2012]
  • 박사
  • 고등학생의 과자류 섭취 실태 및 섭취 과자류의「영양표시」조사
    유지연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14 (2) : 147 ~ 157 [2009]
  • 박사
    고등학생들의 가공식품에 대한 인식
    황선미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고객 특성에 따른 즉석섭취식품 소비성향 분석 :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채미진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8]
  • 가정식사 대용식(HMR)제품 유형별 재구매 의도와 소비자태도 구성개념간의 구조적 관련성 검증
    정라나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12 (3) : 344 ~ 351 [2007]
  • 가공식품의 식품첨가물에 대한 중학생의 인식 및 구매행동 연구
    김은정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가공식품 벌레ㆍ곰팡이ㆍ변질 원인 대부분 미궁 불신커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2014, 10, 31일자 [2014]
  •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Ajzen, I. Prentice-Hall [1997]
  • Understanding Attitude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Fishbein, M. Prentice-Hall [1975]
  • Subjective and objective knowledge as determinants of organic vegetables consumption
    Pieniak, Z. Food Quality & Preference 21 (6) : 581 ~ 588 [2010]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Techniques and Regression : Guidelines for Research Practice
    Gefen, D. Communications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 7 (7) : 1 ~ 78 [2000]
  • Public Perceptions of the Potential Hazards Associated with Food Production and Food Consumption : An Empirical Study
    Sparks, P. Risk Analysis 14 (5) : 799 ~ 806 [1994]
  • Prediction of Goal-Directed Behavior: Attitude, Intentions and Perceived Behavioral Control
    Ajzen, I.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22 : 453 ~ 474 [1986]
  • Intraclass Reliability Estimates; Testing Structural Assumptions
    Werts, C. E.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34 (1) : 25 ~ 33 [1974]
  • GM Foods에 대한 소비자 지식과 소비자 인식 및 구매의도
    김경자 소비자문제연구 38 (38) : 21 ~ 42 [2010]
  • Food Choice : A Conceptional Model of the Process
    Frust, T. Appetite 26 (3) : 247 ~ 265 [1996]
  • Food Additives
    Wonnancott, J. Nutr Food Sci 1 (2) : 20 ~ 21 [1986]
  •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s: Putting perceived value into equation
    McDougall, G. H. G.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14 (5) : 392 ~ 410 [2000]
  • Consumer Reaction to Electronic Shopping on the World Wide Web
    Jarvenpaa, S. L.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1 (2) : 59 ~ 88 [1997]
  • Consumer Motivation in the Purchase of Organic food
    Raffaele, Z. . Br Food Journal 104 (8) : 643 ~ 653 [2002]
  • Consumer Behavior, 7th ed
    Engel, J. F. Dryden Press [1993]
  • Choice of Organic Food a Related to Perceived Consequences for Human Health and to Environmentally Friendly Behavior
    Magnusson, M. K. Appetite 40 : 109 ~ 117 [2003]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the Structural Antecedents of Attitude Toward the Ad in an Advertising Pretesting Context
    Mackenzie, S. B. Journal of Marketing 53 : 48 ~ 65 [1989]
  • A Model of Consumer Perception and Store Loyality Intentions for a Supermarket Retailer
    Sirohi, N. Journal of Retailing 74 (2) : 223 ~ 245 [1998]
  • 2013가공식품 소비자태도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