쌓기놀이 영역 지도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현황

논문상세정보
' 쌓기놀이 영역 지도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현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blockarea
  • current status
  • perception
  • teachersrole
  • 교사의 역할
  • 쌓기놀이 영역
  • 인식
  • 현황조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448 0

0.0%

' 쌓기놀이 영역 지도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현황' 의 참고문헌

  • 흥미영역의 통합이 남·여 유아의 또래 간 상호작용과 놀이감 사용에 미치는 영향 - 쌓기놀이 영역과 역할놀이 영역을 중심으로 -
    전영아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1) : 231 ~ 248 [2013]
  • 주제가 제시된 유아의 쌓기놀이에 관한 질적 연구
    김미영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주제 제시에 따른 3세 유아의 쌓기놀이
    박인선 조경자 육아지원연구 5 (1) : 129 ~ 153 [2011]
  • 제 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교사용 지침서
  • 자유선택활동 시간의 놀이 계획—실행—평가 관행에 대한 비판적 탐색
    김희진 교육과학연구 44 (3) : 1 ~ 17 [2013]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영유아 평가 : 발달과 교육적 지원을 위한 첫걸음
    김희진 파란마음 [2014]
  • 유아 쌓기 놀이에서 실물소품의 역할에 관한 질적연구
    이경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3 (5) : 175 ~ 195 [2008]
  •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
    이정환 파란마음 [2007]
  • 영유아 놀이와 교육
    엄정애 양서원 [2009]
  • 영유아 교육의 교수학습방법(개정판)
    이정환 파란마음 [2013]
  • 영아 블록놀이의 내용적․상호작용적 특징 : 영아 블록놀이의 가치
    김주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1) : 97 ~ 124 [2013]
  • 연령집단 구성에 따른 유아의 의사소통전략과 사회적 행동-쌓기놀이를 중심으로-
    지성애 유아교육연구 29 (3) : 23 ~ 47 [2009]
  • 쌓기놀이의 발달적. 교육적 의미 탐색
    정은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쌓기놀이에서 나타나는 2세 영아의 비형식적 수학 경험
    임수빈 한국교육문제연구 31 (2) : 43 ~ 66 [2013]
  • 쌓기놀이 활동에서 교사의 개입여부가 유아의 연령에 따라 공간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소연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7]
  • 쌓기놀이 활동 갈등해결 시 유아들의 친사회적 행동을 위한 교사 전략에 관한 질적 연구
    서향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7 (1) : 99 ~ 122 [2013]
  • 생애발달 1: 영유아기에서 아동기까지
    Berk, L. 시그마프레스 [2009]
  • 사전설계, 사진,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블록놀이가 유아의 추론능력, 수학적 능력,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김소향 한국영유아보육학 69 (69) : 191 ~ 211 [2011]
  • 블록놀이: 구성주의적 접근
    Wellhousen, K. 다음세대 [2004]
  • 발현적 유아교육과정과 표준의 연계
    Sydney, S. 학지사 [2013]
  • 교사의 상호작용 유형이 유아의 블록구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은미 德成女子大學校 大學院 [1999]
  • 교사가 함께 하는 쌓기 놀이가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최은녕 인지발달중재학회지 3 (1) : 17 ~ 37 [2012]
  • The Young Child and Mathematics
    Copley, V. NAEYC [2000]
  • The Play’s The Thing: Teachers’ Roles in Children’s Play
    Jones, E. Teachers College Press [2011]
  • The Intentional Teacher
    Epstein, S. High/Scope Press [2014]
  • Teaching Numeracy, Language, and Literacy with Blocks
    Newburger, A. Redleaf Press [2006]
  • Preschool children's joint block building during a guided play activity
    Ramani, G.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35 : 326 ~ 336 [2014]
  • Play and Exploration in Children and Animals
    Power, G. Erlbaum [2000]
  • Literacy learning during block play
    Pickett, L. Journal of Research in Childhood Education 12 (2) : 225 ~ 230 [1998]
  • Learnin g Together with Young Children
    Curtis, D. Redleaf Press [2008]
  • Effect of block play on language acquisition and attention in toddlers : A pilot randomized controlled trial
    Christakis, D. Archives of Pediatrics & Adolescent Medicine 161 (10) : 967 ~ 971 [2007]
  • Early Childhood Education Toady
    Morrison, S. Merrill Pearson [2009]
  • Building meaning through problem solving practices : The case of four-year olds
    Shiakalli, A. The Journal of Mathematical Behavior 35 : 58 ~ 73 [2014]
  • Building Literacy Opportunities into Children’s Block Play What Every Teacher Should Know
    Wellhousen, K. Childhood Education 82 (2) : 74 ~ 78 [2005]
  • Block Building: Practical Considerations for The Classroom Teacher
    Hirsch, S. NAEYC [1974]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사용 지침서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