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 미국인의 한국 및 한식에 대한 이미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논문 : 미국인의 한국 및 한식에 대한 이미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factor analysis
  • image
  • intention
  • korean food
  • koreantourism
  • 방문의도
  • 요인분석
  • 이미지
  • 한국관광
  • 한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88 0

0.0%

' 논문 : 미국인의 한국 및 한식에 대한 이미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식의 세계화전략이 국가이미지, 한국태도, 한국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연정 호텔경영학연구 17 (3) : 117 ~ 135 [2008]
  • 한식의 세계화, 관광 상품화 전략에 관한 연구
    조현순 문명연지 9 (2) : 37 ~ 58 [2009]
  • 한식의 세계화 전략
    이민아 식품과학과 산업 41 (4) : 2 ~ 15 [2008]
  • 한식의 세계화 방안 연구 현황
    최수근 한국외식산업학회지 4 (2) : 75 ~ 88 [2008]
  • 한식에 대한 인식이 한식에 대한 이미지, 태도, 세계화와의 영향 관계 - 영어권․일본․중화권을 중심으로 -
    권용주 한국조리학회지 16 (2) : 136 ~ 154 [2010]
  • 한식에 대한 인식, 이미지, 태도와 행동의도간의 관계 - 한국음식소비자를 중심으로 -
    손재근 외식경영연구 14 (4) : 321 ~ 336 [2011]
  • 한식에 대한 UCLA dining 전문가들의 기호도 평가
    홍상필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3 (6) : 705 ~ 712 [2008]
  • 한식세계화재단
  • 한식 이미지가 여행목적지로서의 한국에 미치는 영향 - 현지 미국인의 한식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
    이규민 외식경영연구 15 (4) : 179 ~ 196 [2012]
  • 한식 식자재 프로모션을 통한 한국음식의 세계화 방안 -한식 식자재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이은정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3 (6) : 729 ~ 736 [2008]
  • 한식 세계화를 위한 정책적 요인에 관한 실증적 사례연구
    김영수 호텔리조트연구 11 (1) : 141 ~ 161 [2012]
  • 한식 세계화 유관기관 및 해외진출 외식기업의 해외 한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석
    양일선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6 (6) : 698 ~ 708 [2011]
  • 한륙가 한국의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서용건 관광학연구 2 (3) : 47 ~ 64 [2004]
  • 한류가 한식이미지, 한식선호도, 한식만족도 및 한국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도희 외식경영연구 16 (5) : 7 ~ 26 [2013]
  • 한류가 한국관광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일본인 관광자들을 대상으로
    채예병 관광정책학연구 12 (1) : 63 ~ 78 [2006]
  • 한류,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 한국전통음식에 대한 주한 미국인의 인식 및 기호도 조사
    주나미 대한가정학회지 39 (6) : 15 ~ 23 [2001]
  • 한국의 국가이미지, 관광지 인지적 및 정서적 이미지, 의료관광 이미지 간의 관계
    임정우 관광연구 28 (3) : 231 ~ 250 [2013]
  • 한국음식의 글로벌화 전략
    강병남 혜전대학 論文集 24 : 5 ~ 30 [2005]
  • 한국음식에 대한 미국인의 기호 및 적응에 관한 조사
    한재숙 자원문제 연구논문집 14 (1) : 93 ~ 99 [1995]
  • 한국관광시장의 발전 방향 : 세계관광시장의 사례를 중심으로
    백현 관광연구저널 21 (4) : 379 ~ 396 [2007]
  • 한국관광산업의 최근 동향
    류광훈 한국관광정책 37 : 23 ~ 30 [2009]
  • 포스트모던과 세계화
    하용삼 대동철학 22 (22) : 6 ~ 144 [2003]
  • 통계자료 세계여행관광협회(WTTC,2012) 통계자료
  • 취업자들의 국내 관광여행 참여에 관한 실증 분석 -일자리 특성별 국내 관광여행 일수·횟수·지출액 차이분석을 중심으로-
    최승묵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 459 ~ 469 [2012]
  • 중국 현지인의 한식에 대한 인식과 한식 레스토랑 만족도 및 재방문의도 - 방문 경험과 방문 빈도 차이를 중심으로 -
    서선희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4 (2) : 126 ~ 136 [2009]
  • 음식관광의 참여활동이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상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8) : 417 ~ 425 [2010]
  • 음식관광객의 관여가 음식관광 참여활동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준엽 관광경영연구 13 (2) : 177 ~ 198 [2009]
  • 외래 관광자의 관광경험이 관광만족과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북촌 게스트하우스를 중심으로-
    이재곤 관광연구 29 (1) : 179 ~ 199 [2014]
  •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의 관광이미지를 통한 관광자원 활성화 방안
    이혁진 한국사진지리학회지 19 (4) : 119 ~ 129 [2009]
  • 영상매체를 통해 노출된 관광목적지 이미지 – 영화, TV드라마를 중심으로
    손대현 관광경영연구 11 : 82 ~ 98 [2001]
  • 세계화와 인간복지
    George, V. 삼우사 [2004]
  • 세계화와 양극화 : 흐름과 전망
    김영화 상황과 복지 22 : 7 ~ 27 [2006]
  • 세계화와 안보 연구
    류재현 國際政治論叢 48 (4) : 117 ~ 139 [2008]
  • 세계화에 대응하는 한국관광정책 발전방향의 모색
    안종윤 관광학연구 (192) : 7 ~ 25 [1996]
  • 서울 거주 중국인들의 한국전통음식에 대한 인지도와 기호도조사
    권석임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1 (1) : 17 ~ 30 [2006]
  • 민족문화원형 발굴 및 정체성 정립사업-묵의 세계화 및 현대적 활용 방안 연구
  • 농촌진흥청의 농식품 및 한식세계화 연구개발 방향
    전혜경 한국식품영양과학회 5 : 13 ~ 27 [2009]
  • 글로컬 문화 시대 한식 세계화의 의미 성찰
    배은석 인문콘텐츠 18 (18) : 337 ~ 354 [2010]
  • 국가이미지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의 관계: 한․미 비교를 중심으로
    김상우 대한경영학회지 24 (1) : 381 ~ 400 [2011]
  • 국가 이미지가 관광지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명식 관광학연구 36 (1) : 157 ~ 178 [2012]
  • 관광지 방문 후 이미지가 관광객의 태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관광학연구 32 (3) : 209 ~ 229 [2008]
  • 관광의 세계화: 유산관광개발 한영 비교사례연구
    최석호 관광학연구 30 (3) : 29 ~ 49 [2006]
  • 관광수용태세, 관광태도 및 관광이미지와 재방문의도의 구조적 관계
    윤정헌 관광레저연구 21 (4) : 353 ~ 369 [2009]
  • 관광강국 시대의 관광산업 새 판 짜기
    장병권 한국관광정책 49 : 15 ~ 21 [2012]
  • 강원도 음식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이영주 [2007]
  • Tourism destination images of Turkey, Egypt, Greece, and Italy as perceived by US-based tour operators and travel agents
    Baloglu, S. Tourism Managenent 22 (1) : 1 ~ 9 [2001]
  • Three good reasons not to use factor-cluster segmentation
    Dolnicar, S. CAUTHE 2011, 21st CAUTHE National Conference [2011]
  • The Econoic Advantages of Travel & Tourism
    WTTC [2012]
  • Temporal destination revisit intention : the effect of novelty-seeking and satisfaction
    Jang, S. Tourism Management 28 : 580 ~ 590 [2007]
  • Multivariate Data Analysis(6th edition)
    Hair, J. Prentice-Hall [2006]
  •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8th ed
    Kotler, P. Prentice-Hall [1994]
  • K-pop 신한류를 활용한 인바운드 관광 진흥방안
    이원희 관광학연구 36 (2) : 31 ~ 56 [2012]
  • K-Pop의 글로벌 경쟁력과 성공요인
    임성준 Korea Business Review 17 (2) : 323 ~ 346 [2013]
  • Image segmentation : the case of a tourism destination
    Leisen, B.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5 (1) : 49 ~ 66 [2001]
  • Globalization, socioeconomic restructuring, and community health
    Waters, W. F. Journal of Community Health 26 (2) : 79 ~ 92 [2001]
  • G20 recognizes Travel & Tourism as a driver of economic growth for the first time and commits to work on travel facilitation
    UNWTO [2012]
  • Fresh start:inspiring our youth with knowledge, experience, access to farming, local foods, and life skills for healthy and sustainable living. Grand Valley State University
  • Ecotourism and the empowerment of local communities
    Scheyvens, R. Tourism Management 20 : 245 ~ 249 [1999]
  • CAUTHE 2013: Tourism and Global Change: On the Edge of Something Big
    Kim, A. KJ. Lincoln University : 407 ~ 410 [2013]
  • An examination of the effects of motivation and satisfaction on destination loyalty. A structural model
    Yoon, Y. Tourism Management 26 : 45 ~ 56 [2005]
  •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Baloglu,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6 (4) : 868 ~ 897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