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동아리 활동참여를 통해 본 공동체 진입과정과 의미 탐색

논문상세정보
' 대학생의 동아리 활동참여를 통해 본 공동체 진입과정과 의미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교육
  • fullparticipatio
  • legitimateperipheralparticipation
  • processofenteringacommunity
  • situated learning theory
  • universitystudentsclub
  • 공동체진입과정
  • 대학생동아리
  • 상황학습이론
  • 완전한참여
  • 합법적주변부참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0 4

0.8%

' 대학생의 동아리 활동참여를 통해 본 공동체 진입과정과 의미 탐색'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이 대학생의 성취목표지향성, 학습동기,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박용한 아시아교육연구 11 (1) : 91 ~ 119 [2010]
  • 한국교육고용패널 기초분석보고서(2012) -제8차(2011)년도 자료 분석-
  • 평생학습사회에서의 고등교육의 의미와 대학의 위상전환
    천세영 평생교육학연구 12 (1) : 127 ~ 144 [2006]
  • 평생교육연구에 있어서의 질적연구방법선택 기준 정립에 대한 소고
    윤창국 평생교육학연구 19 (4) : 1 ~ 26 [2013]
  • 초임교사의 학교문화 적응과정에서의 학습경험 이해
    김한별 평생교육학연구 14 (3) : 21 ~ 49 [2008]
  • 중년 성인대학생의 배움 활동에 비춰본 삶의 의미 재구성
    한상길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4 (1) : 39 ~ 70 [2011]
  • 전환학습이론:고등교육기관에서 중년여성학습자의 의미구조의 변화
    박경호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2 (4) : 31 ~ 60 [2009]
  • 저소득층 여성의 인문학습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탐구
    임현선 평생교육학연구 19 (3) : 25 ~ 55 [2013]
  • 인턴십을 통한 대학생의 경력탐색과정과 경력인식의 분석과 함의
    이경미 직업교육연구 30 (3) : 241 ~ 266 [2011]
  • 외국인 유학생의 국내대학 학습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주휘정 교육문제연구 36 (36) : 135 ~ 159 [2010]
  • 여대생이 경험한 인턴십의 교육적 함의
    김상현 교육연구논총 32 (1) : 190 ~ 219 [2011]
  • 수동적인 초기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성 변화 연구
    이영선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5 (3) : 173 ~ 207 [2012]
  • 성인학습자의 성취목표지향성 및 자기조절학습의 관계 연구: 성인 계속교육 학습자와 일반 대학생 간 비교
    권성연 교육공학연구 24 (4) : 27 ~ 52 [2008]
  • 성인학습의 이해
    정민승 에피스테메 [2010]
  • 성인교육적 관점에서 학습저널의 기술유형과 활용효과: 대학생 수업을 중심으로
    기영화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7 (3) : 103 ~ 132 [2004]
  • 성인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교육대학원 역할 모델 탐색
    최운실 평생교육학연구 9 (3) : 173 ~ 200 [2003]
  • 상황학습론: 학습 활동의 관찰
    손민호 아시아교육연구 3 (2) : 1 ~ 24 [2002]
  • 산업대학 늦깎이 대학생의 경험학습 의미 탐색
    엄미란 평생교육·HRD연구 8 (2) : 27 ~ 55 [2012]
  • 무형식 학습의 이해:대학생들의 일상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분석
    김한별 평생교육학연구 12 (2) : 25 ~ 43 [2006]
  • 만학도의 대학생활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이정희 평생교육학연구 13 (3) : 89 ~ 116 [2007]
  • 대학혁명: 미국 대학 총장의 고뇌
    Duderstadt, J. J.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2002]
  • 대학에서의 성인교육 : 세대간 연계학습
    안관수 평생교육학연구 6 (2) : 47 ~ 64 [2000]
  • 대학생의 학업성취도와 그 영향요인들 간의 인과관계 분석
    신정철 교육행정학연구 26 (1) : 287 ~ 313 [2008]
  • 대학생의 학습양식에 따른 학업성취 및 진로결정수준의 관계
    고영남 열린교육연구 13 (3) : 215 ~ 234 [2005]
  • 대학생의 동아리 활동참여에 따른 여가 만족도
    한만규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2 (1) : 125 ~ 131 [2006]
  • 대학생의 동아리 활동 특성에 따른 진로미결정 및 생활만족도와의 차이
    전혜경 청소년학연구 17 (3) : 25 ~ 54 [2010]
  • 대학생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 프로그램의 중재 및 효과
    윤정선 정서·행동장애연구 30 (2) : 119 ~ 141 [2014]
  • 대학생 경영컨설팅 인턴의 일터에서 실행공동체 참여를 통한 학습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
    강예지 직업교육연구 32 (1) : 63 ~ 82 [2013]
  • 대학 학습동아리 활동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색을 통한 지원 전략 개발 연구
    이은철 열린교육연구 21 (4) : 351 ~ 374 [2013]
  • 대중인문학교실 참여 학습자의 학습활동과 경험적 변화에 관한 연구
    양은아 평생교육학연구 15 (4) : 35 ~ 74 [2009]
  • 노인의 학습경험에서 도출한 노인완성학습으로서의 노인학습 개념에 대한 질적 연구
    이경희 평생교육학연구 15 (1) : 1 ~ 29 [2009]
  • 교대생들의 동아리활동 참여에 따른 동아리활동 만족과 대학생활 만족 간의 관계
    오세복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5 (3) : 81 ~ 93 [2010]
  • 공동경험 구성과정에 대한 설명 가능성: 경험학습론과 공동체학습론에 대한 비판적 검토
    김경애 평생교육학연구 13 (1) : 51 ~ 76 [2007]
  •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대립에서 대화로
    강인애 교육공학연구 13 (1) : 3 ~ 19 [1997]
  • Using thematic analysis in psychology
    Braun, V. Qualitative research in psychology 3 (2) : 77 ~ 101 [2006]
  • Transformative learning in practice: Insights from community, workplace, and higher education
    Mezirow, J. John Wiley & Sons [2009]
  • Theoretical foundations of learning environments
    Barab, S. A. Routledge : 25 ~ 55 [2012]
  • The adult learner : the definitive classic in adult education and human resource development
    Knowles, M. S. Routledge [2005]
  • Situated learning: Legitimate peripheral participation
    Lave,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1]
  • Situated cognition and the culture of learning
    Brown, J. S. Educational Researcher 18 (1) : 32 ~ 42 [1989]
  • Researching Lived Experience : Human Science For An Action Sensitive Pedagogy
    van Manen, M.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90]
  • Qualitative research and case study applications in education
    Merriam, S. B. Jossey-Bass Inc [2001]
  • Qualitative data analysis
    Miles, M. Sage Publications [1994]
  • Qualitative Inquiry and Research Design: Choosing among five approaches
    Creswell, J. W. Sage [2007]
  • On two metaphors for learning and the dangers of choosing just one
    Sfard, A. Educational researcher 27 (2) : 4 ~ 13 [1998]
  •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 S. Sage Publications [1985]
  • Education and learning to think
    Resnick, L. B. National Academies [1987]
  • Contemporary theories of learning: Learning theorists in their own words
    Lave, J. Routledge : 200 ~ 208 [2009]
  • Contemporary theories of learning: Learning theorists in their own words
    Wenger, E. Routledge : 209 ~ 218 [2009]
  • Contemporary theories of learning: Learning Theorists in Their Own Words
    Illeris, K. Routledge [2009]
  • Communities of practice: Learning, meaning and identity
    Wenger, E.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8]
  • Cognition in practice: Mind, Mathematics and culture in everyday life
    Lave,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8]
  • 2014년 교육기본통계조사 결과
  • 1980-90년대 한국노동자의 정치적 문화적 실천과 무형식 학습경험 연구
    김석규 평생교육학연구 15 (1) : 155 ~ 171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