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분야 : 무용수업시 중학생이 지각하는 교사 피드백이 내적동기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사회과학분야 : 무용수업시 중학생이 지각하는 교사 피드백이 내적동기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ass satisfaction
  • dance class
  • intrinsic motivation
  • middle school student
  • perceived teacher feedback
  • 교사 피드백
  • 내적동기
  • 무용수업
  • 수업만족도
  • 중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88 1

0.0%

' 사회과학분야 : 무용수업시 중학생이 지각하는 교사 피드백이 내적동기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학습지도
    변영계 배영사 [1984]
  • 체육수업에서의 교사 피드백 개념(PTF) 척도의 타당도 검증: 중학생을 중심으로
    류민정 한국체육학회지 48 (2) : 171 ~ 181 [2009]
  • 체육수업에서 학생이 지각하는 교사 피드백과 내적동기의 차이 및 관계모형 검증
    류민정 한국체육학회지 49 (1) : 147 ~ 156 [2010]
  • 체육수업 만족 검사지(PECSQ)의 교차 타당도 검증
    박중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1 (2) : 131 ~ 150 [2010]
  • 체육교사의 피드백과 학습환경 지각이 중학생의 수업관련 만족에 미치는 효과
    김승재 한국체육학회지 50 (6) : 211 ~ 222 [2011]
  • 지도자의 교수행동이 교양무용 수업 참가자의 내적동기와 수업만족도 및 재참여의사에 미치는 영향
    현선희 한국체육학회지 49 (5) : 305 ~ 314 [2010]
  • 지각된 체육학습환경과 교사 피드백이 고등학생의 내적동기에 미치는 효과
    이경환 한국체육학회지 49 (2) : 83 ~ 92 [2010]
  • 지각된 무용교사의 피드백과 학습환경 및 수업흥미간의 관계
    최효진 한국체육학회지 49 (1) : 365 ~ 372 [2010]
  • 중학교 무용예술강사 무용수업의 재미요인과 수업만족의 관계
    조은숙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0 (3) : 99 ~ 117 [2009]
  • 예술고등학교 무용수업에서 교사의 피드백 지각, 동기 조절 및 수업참여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박희진 한국체육학회지 50 (4) : 291 ~ 306 [2011]
  • 예술 중·고등학교 무용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한 학생의 인식과 만족도 연구
    정원정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여자중학생의 무용수업 소외요인이 무용수업 인식에 미치는 영향
    박연희 한국체육학회지 48 (2) : 57 ~ 66 [2009]
  • 박사
  • 실험심리학용어사전
    곽호완 시그마프레스 [2008]
  • 무용전공 유형별 내적동기와 무용활동만족의 관계
    박진희 한국체육과학회지 19 (4) : 1003 ~ 1015 [2010]
  • 무용전공 대학생의 지각된 학습환경에 따른 무용수업 흥미
    박중길 한국체육학회지 47 (3) : 439 ~ 449 [2008]
  • 무용수업재미와 수업만족 및 무용지속의사의 관계
    양선미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무용수업에서 학습환경과 교사의 피드백 지각이 내적동기에 미치는 영향
    박준희 한국체육학회지 49 (4) : 361 ~ 372 [2010]
  • 무용수업에서 지각된 개인적 흥미와 상황적 흥미 척도 개발
    성아름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0]
  • 무용교육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능력, 지도자 신뢰 및 무용몰입의 구조적 관계
    김지영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71 (3) : 1 ~ 24 [2013]
  •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교양체육 댄스스포츠 참여자의 내적동기와 몰입경험 및 수업만족 관계 분석
    박현조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5 (2) : 65 ~ 77 [2010]
  • 교수행동유형이 대학무용전공자의 무용몰입과 수업만족에 미치는 영향
    유진 한국체육학회지 48 (5) : 337 ~ 346 [2009]
  • 교수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수업 및 교수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경탁 경영교육연구 (64) : 91 ~ 117 [2010]
  • 교사의 지도행동에 따른 학생의 체육 내적동기
    엄성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4 (4) : 17 ~ 36 [2003]
  • The effect of perceived teacher‘s feedback on intrinsic motivation in physical education
    Koka, A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Psychology 36 (2) : 91 ~ 106 [2005]
  • Satisfiers and disatisfiers among white collar and blue collar employees
    Locke, E. A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8 : 67 ~ 76 [1969]
  • Psychometric properties of the intrinsic motivation inventory in a competitive sport setting: A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McAuley, E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and Sport 60 : 48 ~ 58 [1989]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 Hill [1994]
  • Perceptions of teachers' feedback and learning environment as predictors of intrinsic motivation in physical education
    Koka, A Psychology of Sport and Exercise 4 : 333 ~ 346 [2003]
  • Perceptions of interaction: The critical predictor in distance education
    Fulford, C. P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7 (3) : 8 ~ 21 [1993]
  • Perceived environment and physical activity in youth
    Fein, A. J International Journal of Behavioral Medicine 11 (3) : 135 ~ 142 [2004]
  • PUMP 창작 표현활동 수업 참여에 따른신체활동 즐거움이 열정 및 수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남 한국여성체육학회지 28 (3) : 1 ~ 15 [2014]
  • Modern Educational Dance
    Laban, R MacDonald & Evans [1975]
  • Intrinsicmotivation and self-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Deci, E. L. Plenum Press [1985]
  •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determination in exercise and sport
    Hagger, M. S Human Kinetics [2007]
  • Integrating internet resources into the higher education classroom
    Everhart, L Syllabus : 48 ~ 50 [2000]
  • Exploring student perceptions of group interaction and class satisfaction in the web-enhanced classroom
    Driver, M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5 : 35 ~ 45 [2002]
  • Effects of cognitive style on perceived satisfaction and performance among students and teachers
    Renninger, K. 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5 : 663 ~ 678 [1983]
  • Development of the physical activity class satisfaction questionnaire(PACSQ)
    Cunningham, G. B Measurement in Physical Education and Exercise Science 11 (3) : 161 ~ 176 [2007]
  • 2×2 성취목표 프로파일에 따른 무용 동기분위기 지각과 내적동기 및 수행만족: 군집분석
    박중길 한국체육학회지 48 (2) : 379 ~ 391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