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신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및 이용 행태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모바일 메신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및 이용 행태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kakao talk
  • lifestyle
  • mobile advertisement
  • plus friends
  • smartphone
  • 라이프스타일
  • 모바일광고
  • 스마트폰
  • 카카오톡
  • 플러스 친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822 0

0.0%

' 모바일 메신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및 이용 행태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표적집단 선정 방법이 잡지 매체 효과에 미치는 영향 인구통계학, 라이프스타일, 이용자 방법을 중심으로
    조정식 광고학연구 13 (1) : 75 ~ 96 [2002]
  • 초기모바일인스턴트메신저 이용자의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유승훈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13]
  • 이용자 라이프스타일 특성에 따른 IPTV광고 수용태도 연구
    안대천 광고학연구 23 (1) : 343 ~ 369 [2012]
  • 우리나라 대학생 집단의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라이프스타일과 구매해동의 관계
    안주아 한국광고홍보학보 7 (1) : 177 ~ 209 [2005]
  • 영화관람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극장광고 효과 및 영화이용행태에 관한 연구
    김윤희 광고연구 92 (92) : 267 ~ 299 [2012]
  • 스마트폰 메신저에서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GUI 연구 -‘카카오톡’과 ‘왓츠앱’ 어플리케이션의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김헌 디자인지식저널 18 (18) : 142 ~ 155 [2011]
  • 스마트TV광고의 수용자 인식과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유형을 중심으로
    김상훈 광고학연구 23 (5) : 85 ~ 114 [2012]
  • 수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모바일 광고태도 및매체이용에 관한 연구
    안대천 한국광고홍보학보 12 (1) : 185 ~ 221 [2010]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 속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싱글족의 인식을 중심으로
    최원주 광고학연구 15 (4) : 185 ~ 207 [2004]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기업 홈페이지 이용행태에 관한 연구
    안대천 한국언론학보 53 (1) : 5 ~ 32 [2009]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의 매체 이용에 따른 기능적 대체 및 보완에 관한 연구 : 이동전화, 컴퓨터, 텔레비전의 충족적소분석을 중심으로
    유은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이 애호도 형성 요인에 미치는 영향
    주윤황 경원대학교 대학원 [2005]
  • 모바일 메신저의 이용 동기, 상호작용, 사용자 몰입에 관한 연구 - 카카오톡(Kakaotalk)을 중심으로 -
    이소희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 (1) : 479 ~ 488 [2013]
  • 모바일 메신저 인터페이스 디자인 품질 영향 요인 -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
    최준호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2 (3) : 211 ~ 220 [2012]
  •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의 지각된 가치,사용-확산 그리고 충성도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박종우 전현재 조동혁 지능정보연구 17 (4) : 193 ~ 212 [2011]
  • 박사
  • 광고매체로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이용동기와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 정보기술수용모델의 확장
    김주란 광고연구 89 (89) : 229 ~ 254 [2011]
  • 가치와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소비자 특성 연구
    김흥규 광고학연구 10 (2) : 173 ~ 197 [1999]
  • The concept and application oh lifestyle segmentaion
    Plummer. J. T. Journal of Advertising 19 : 9 ~ 15 [1974]
  • The Nature of Human Values
    Rokeach, M. Free press [1973]
  • Symbolish and Lifestyle
    Levy, S. J.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1963]
  • Lifestyle and Psychographics
    Reynold, F. American Marketing Assosiation [1974]
  • Consumer Behavior
    Engel, J. Dryden Press [1986]
  • Alternative measurement spproaches to consumer values: The list of valiues and Rokeach value survey
    Beatty, S. [1985]
  • Advertising in America; The Consumer View
    Bauer, R. Harvard University Press [1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