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의 스토리텔링 메시지가 상황적 관여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감정이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TV홈쇼핑의 스토리텔링 메시지가 상황적 관여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감정이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empathy
  • situational involvement
  • storytelling
  • tv home shopping
  • tv홈쇼핑
  • 감정이입
  • 구매의도
  • 드라마/비넷
  • 상황적 관여도
  • 스토리텔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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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홈쇼핑의 스토리텔링 메시지가 상황적 관여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감정이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미일 CATV홈쇼핑 광고표현전략에 관한 비교연구
    김춘애 광고학연구 17 (4) : 113 ~ 139 [2006]
  • 패션제품 TV 홈쇼핑 중독에 관한 연구: 물질주의, 쇼호스트, 신용카드를 중심으로
    이승희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5 (2) : 63 ~ 75 [2007]
  • 텔레마케터와 쇼호스트의 목소리 분석 연구
    이시훈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5 (15) : 58 ~ 88 [2011]
  • 케이블TV홈쇼핑을 통한 의복구매시 소비자 반응과 추구 이점 및 위험지각
    구양숙 한국의류학회지 21 (6) : 1082 ~ 1093 [1997]
  • 케이블TV홈쇼핑을 통한 의류구매시 소비자 만족/ 불만족 및 불평행동 연구
    유혜경 한국의류학회지 25 (6) : 1143 ~ 1154 [2001]
  • 존 듀이 경험이론을 적용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제품 광고디자인을 중심으로 -
    이영선 한국디자인포럼 37 (37) : 289 ~ 298 [2012]
  • 제품 유형별 표출되는 감성어휘 비교
    정상훈 감성과학 12 (2) : 215 ~ 224 [2009]
  • 인간의 다섯 가지 욕망과 디지털 스토리텔링
    이인화 작가세계 59 : 63 ~ 78 [2003]
  • 쇼호스트의 저명도와 구매와의상관관계 연구
    이준일 광고학연구 18 (5) : 227 ~ 240 [2007]
  • 쇼호스트 평가안
    CJ홈쇼핑. CJ홈쇼핑 내부자료 [2003]
  • 쇼호스트 길라잡이
    곽영진 대경 [2009]
  • 쇼핑호스트의 스피치스타일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치영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0 (10) : 2893 ~ 2899 [2009]
  • 쇼핑호스트에 대한 의사인간관계가 홈쇼핑 TV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위험과 지각된 혜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주지혁 광고연구 80 (80) : 109 ~ 129 [2008]
  • 미계획 구매의 유형화에 관한 탐색적 연구
    고선영 소비자학연구 19 (3) : 147 ~ 162 [2008]
  • 김부장, TV-온라인쇼핑에 눈뜨다
  • 광고의 스토리텔링 구성요소와 유형 연구
    이희복 OOH광고학연구 8 (2) : 85 ~ 104 [2011]
  • 광고스토리텔링 유형이 감정이입에 미치는 영향
    박명진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2]
  • 공정무역커피에 대한 소비자 구매의도 분석
    유소이 농업경제연구 52 (3) : 1 ~ 23 [2011]
  • 감성광고에 대한 소비자 공감효과
    성영신 광고학연구 18 (5) : 75 ~ 90 [2007]
  • ‘Mood contagion’ : The automatic transfer of mood between persons
    Neumann, 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9 : 211 ~ 223 [2000]
  • he significance of impulse buying today
    Stern, H. Journal of Marketing 26 : 59 ~ [1962]
  • Wive’s employment, time pressure, and mail/phone order shopping
    Marilyn, L. Journal of Direct Marketing 7 : 42 ~ 49 [1993]
  • Who talks advertising? literary theory and narrative point of view
    Stern, B. Journal of Advertising 20 : 9 ~ 22 [1991]
  • Viewing television : The Metapsychology of endless consumption
    Houston, B. Quarterly review of film studies 9 (3) : 183 ~ 195 [1984]
  • Using drama to persuade
    Deighton Deighton, J. McQueen Rome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6 : 335 ~ 343 [1989]
  •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Davis, F. D. Management Science 35 (8) : 982 ~ 1003 [1989]
  • The role of Transportation in the persuasiveness of Public Narratives
    Brock Green Green, M. C.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9 : 701 ~ 721 [2000]
  • The influence of emotional appeal across cultures
    Aaker, J.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5 : 241 ~ 261 [1998]
  • The current state of empathy research
    Duan, C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43 : 261 ~ 274 [1996]
  • Television shopping : A media system dependency perspective
    Grant, A. E. Communication Research 18 (6) : 773 ~ 798 [1991]
  • Television apparel shopping : Impulse buying and parasocial interaction
    Park, J. H. Clothing and Textile Research Journal 22 (3) : 135 ~ 144 [2004]
  • TV홈쇼핑의 원동력은 40-50대아줌마
  • TV홈쇼핑의 소비자 구매행위분석을 통한 시장전략에 관한 연구
    김만환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43 ~ 86 [2003]
  • TV홈쇼핑 채널의 구매설득에 대한 수사학적 분석연구 : 설득적 소구점, 전제 그리고 전략을 중심으로
    이두원 광고연구 50 : 137 ~ 163 [2001]
  • TV홈쇼핑 이용실태와 개선방안
    한국소비자보호원 한국소비자보호원 [2002]
  • TV홈쇼핑 쇼호스트의 구매설득커뮤니케이션 전략
    이정헌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8) : 311 ~ 320 [2011]
  • TV홈쇼핑 산업에서의 새로운 가치창출에 관한 연구 - 오프라인쇼핑과 홈쇼핑, TV의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
    최현정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 (1) : 353 ~ 362 [2013]
  • TV광고드라마의 특성: 유형, 표현방식, 서술
    안의진 광고학연구 18 (1) : 63 ~ 85 [2007]
  • TV 홈쇼핑 판매제품별 쇼호스트의 의상 특성조사
    성광숙 복식 56 (8) : 138 ~ 147 [2006]
  • Sympathy & empathy:Emotional responses to advertising dramas
    Escalas,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3 : 566 ~ 578 [2003]
  • Storytelling in Organizations: The Power and Traps of Using Stories to Share Knowledge in Organization
    Sole, D. Harvard University [1999]
  • Storytelling : Branding in Practice
    Fog, K. Springer [2005]
  • Some effects of schematic processing on consumer expectations and disconfirmation judgements
    Stayman, D.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 : 240 ~ 255 [1992]
  • Perceived risk : Further considerations for marketing discipline
    Stone, R.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27 (3) : 39 ~ 50 [1993]
  • Media events: The live broadcasting of history
    Dayan, D. Harvard University Press [1992]
  • Lectures and Dramas, Cognitive and Affective Responses to Advertising
    Wells, W. Lexington Books : 13 ~ 20 [1989]
  • In-home shopping: Are there consumer segments?
    Darian, J. C. Journal of Retailing 63 (2) : 163 ~ 186 [1987]
  • Impulse buying revisited: A behavioral typology
    D’Antony, J. S. Journal of Retailing 49 (1) : 63 ~ 76 [1973]
  • Home shopping channel customer segments : A cross-cultural perspective
    McDonald, W. J. Journal of Direct Marketing 9 (4) : 57 ~ 67 [1995]
  • Four truths of the storyteller
    Guber, P.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1 (2) : 11 ~ 32 [2007]
  • Experiencing ad meanings : crucial aspects of narrative drama processing
    Boller, G. W.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8 : 164 ~ 171 [1991]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Consuming impulses
    Rook, D. W.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2 : 23 ~ 27 [1985]
  • Consumer Behavior
    Engel, J. F The Dryden Press [1986]
  • Conceptual and methodological perspective in involvement
    Houston, M. J. Proceedings of the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43 : 184 ~ 187 [1978]
  • Classical and vignette television advertising dramas : structural models, formal analysis, and consumer effects
    Stern,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 601 ~ 615 [1994]
  • Cable TV 홈쇼핑에서의 충동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은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1 (2) : 61 ~ 74 [2003]
  • Cable TV 홈쇼핑 소비자의 상품구매 영향요인 분석
    심미영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0 (7) : 83 ~ 100 [2002]
  • CATV홈쇼핑에 관련된 충동구매행동-패션제품을 중심으로
    박은주 유통연구 7 (1) : 21 ~ 40 [2002]
  • CATV홈쇼핑 광고프로그램이 소비문화와수용에 미치는 영향
    박창희 광고학연구 14 (3) : 119 ~ 139 [2003]
  • CATV 홈쇼핑 프로그램 쇼(핑)호스트에대한 의사사회적 현상, 전문성, 그리고 동질성에관한 연구
    박웅기 광고학연구 15 (5) : 241 ~ 256 [2004]
  • Assessing the Role of Emotions as Mediators of Consumer Responses to Advertising
    Holbrook, M.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 404 ~ 420 [1987]
  • An exploration into the scaling of consumers involvement with a product class
    Bloch, P. H.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 61 ~ 665 [1981]
  • Age and sex Effects for emotional Intensity
    Diener, E. Developmental Psychology 21 : 542 ~ 546 [1985]
  • 2013 온라인쇼핑 시장에대한 이해와 전망 : 4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