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 중국 유학생의 라이프스타일과 성별에 따른 한국 의류브랜드 체험과 태도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연구논문 : 중국 유학생의 라이프스타일과 성별에 따른 한국 의류브랜드 체험과 태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의복
  • brand attitude
  • brand experience
  • chinese students in korea
  • lifestyle
  • 라이프스타일
  • 브랜드 체험
  • 브랜드 태도
  • 중국유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62 0

0.0%

' 연구논문 : 중국 유학생의 라이프스타일과 성별에 따른 한국 의류브랜드 체험과 태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내 중국인 유학생의 의복태도 연구 - 성별, 사회경제적 수준별, 한국거주기간별 -
    유지헌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1 (2) : 153 ~ 168 [2009]
  • 플래그십 스토어의 VMD와 매장 내 체험요소가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우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1 (4) : 25 ~ 39 [2011]
  •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체험마케팅이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정수연 외식경영연구 12 (2) : 229 ~ 252 [2009]
  • 체험마케팅을 적용한 SPA브랜드 공간 표현 특성에 관한 연구- 명동 플래그쉽 스토어를 중심으로 -
    우예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1 (2) : 123 ~ 132 [2012]
  • 체험 마케팅이 브랜드 태도 및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플래그 쉽 스토어를 중심으로-
    신현신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7 (2) : 299 ~ 312 [2011]
  • 지역축제 브랜드개성이 브랜드태도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미혜 관광경영연구 16 (2) : 135 ~ 155 [2012]
  • 중국유학생의 한국 국내관광 행동의도 예측
    노정희 관광연구 28 (5) : 23 ~ 44 [2013]
  • 중국, 소황제 소비시대의 다양성과 마케팅 전략
    Yeo, J. Chindia Journal 46 : 12 ~ 13 [2010]
  • 중국 유학생의 의복 구매실태와 레이블에 대한 인식
    김순분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1 (6) : 887 ~ 895 [2009]
  • 중국 유학생의 의복 구매 및 착용 실태에 관한 연구
    남영란 복식 63 (6) : 40 ~ 55 [2013]
  • 중국 유학생 감소세 지속…지난해 6.2%↓
    Yonhapnew
  • 중국 여자대학생의 유행선도력과 한류 선호에 따른 한국 패션브랜드 구매행동
    홍금희 한국의류학회지 33 (4) : 655 ~ 665 [2009]
  • 중국 여성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소비가치, 한국 패션브랜드에 대한 태도 및 충성도
    허원원 한국디자인포럼 (30) : 71 ~ 81 [2011]
  • 중국 대학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태도 및 구매행동
    Liu, G. 복식 52 (5) : 15 ~ 30 [2002]
  • 의복추구혜택 유형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패스트패션 태도 및 화장행동
    박은희 패션 비즈니스 16 (1) : 121 ~ 136 [2012]
  • 의류브랜드의 체험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고순화 한국의류학회지 32 (1) : 55 ~ 64 [2008]
  • 의류브랜드의 체험마케팅활동에 대한 지각이 소비자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문희강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0 (2) : 181 ~ 190 [2008]
  • 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 브랜드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중국 20-30대 화장품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연구를 중심으로 -
    김주호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5 (3) : 1 ~ 30 [2005]
  •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의 정서적 유대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지은 아시아마케팅저널 12 (2) : 53 ~ 81 [2010]
  • 라이프스타일이 여가활동, 여가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ㆍ중대학생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문보영 호텔관광연구 13 (3) : 265 ~ 281 [2011]
  •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 유형에 따른 패션점포속성 및 브랜드 자산에 관한 연구
    나윤규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0 (3) : 97 ~ 114 [2010]
  • 대형 쇼핑센터에서의 소비자 체험에 관한 탐색적 연구 - 패션브랜드 매장 내·외부에서의 체험요소 비교를 중심으로 -
    김정희 한국생활과학회지 23 (1) : 101 ~ 122 [2014]
  • 대학생의 외모관련행동과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연구
    이은희 한국생활과학회지 16 (3) : 665 ~ 683 [2007]
  • 대학생의 라이프스타일과 주거만족도, 미래주거환경선호도에 관한 연구
    곽경숙 한국생활과학회지 16 (3) : 651 ~ 664 [2007]
  • 글로벌 소비자의 패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한 종적연구 - 미국, 중국, EU 소비자를 대상으로 -
    고은주 패션 비즈니스 16 (1) : 26 ~ 40 [2012]
  • What do men want? Gender differences and two spheres of belongingness : Comment on Cross and Madson
    Baumeister, R. F. Psychological Bulletin 22 (1) : 38 ~ 44 [1997]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Pine, B. J. Harvard Business Review 76 (4) : 96 ~ 105 [1998]
  • The types of emotion experienced in the process of wearing clothes
    Choi, S. H.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18 (3) : 395 ~ 409 [1994]
  • The effect of experience on brand attitude, brand attachment and brand loyalty: Focus on budget deluxe hotels in beijing
    Wang, Y. Dongguk University [2013]
  • SERI 경영노트 1
    Lee, B. Saung Economic Research Institute [2009]
  • Research on the lifestyle of Chinese new generation consumer
    Tan, H. Seoul National University [2012]
  • Relationships between lifestyle and clothing shopping orientation of Chinese female college students
    Lee, O.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9 (2) : 33 ~ 42 [2006]
  • Experiential Marketing: How to Get Customers to Sense, Feel, Think, Act Relate to Your company and Brands
    Schmitt, B. H. The Free Press [1999]
  • Experiential Marketing
    Schmitt, B. H.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15 : 53 ~ 67 [1999]
  • Effect of in-store experience on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Park, S. Ewah Management Review 23 (2) : 69 ~ 93 [2005]
  • Attitude on Korean fashion brand of Chinese in their 20s-Focused on brand personality, attitude toward Korea, Korean Wave and fashion product-
    Yang, D. Pai Chai University [2012]
  • 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experience marketing elements on customers' propensity
    Ha, S. S. Dongguk University [2006]
  • A study on the clothing purchase behavior of Chinese consumers born since 1980: Focused on comparison with Korean consumers
    Go, A. Konkuk University [2009]
  • A study on lifestyle and luxury consumption behaviors of Chinese 8090s generation female
    Guo, L. Ehwa Womans University [2012]
  • A study on consumer's lifestyle and the choice attributes of beer: Focused on the comparison of Korea and China
    Liu, Y. Soongsil University [2013]
  • 20대 중국 여성들의 패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 구매행동과 한류 및 한국 패션에 대한 태도
    박혜선 한국의류학회지 36 (7) : 690 ~ 702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