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 유아기 아동의 리터러시 학습과 초기 학교사회화

논문상세정보
' 연구논문 : 유아기 아동의 리터러시 학습과 초기 학교사회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assroom discourse
  • discourse
  • literacy
  • socialization
  • writing
  • young children
  • 교실 담화
  • 글쓰기
  • 리터러시
  • 어린이
  • 이야기 나누기
  • 학교사회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90 0

0.0%

' 연구논문 : 유아기 아동의 리터러시 학습과 초기 학교사회화'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유아문식성지도를위한이론적탐색
    이차숙 유아교육연구 15 (2) : 135 ~ 152 [1995]
  • 한국어와한국 사회
    김규현 교문사 : 313 ~ 331 [2008]
  • 저승에 있는 곳간
    서정오 한림출판사 [2007]
  • 이야기나누기에 나타난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 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홍용희 유아교육연구 17 (1) : 67 ~ 85 [1997]
  • 이야기 나누기 시간 동안 교사-유아의 담화 속에 나타난 교사의 수업유지 전략에 관한 연구
    유수경 열린유아교육연구 12 (2) : 249 ~ 272 [2007]
  • 유치원언어교육과초등학교1학년국어교육의연계를위한교육과정 비교
    주영희 교육논총 20 : 33 ~ 58 [2002]
  • 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의 문어 교육 연계를 위한 교사의 교수실천 반응도비교
    노영희 유아교육학논집 9 (3) : 57 ~ 83 [2005]
  • 유아의읽기와쓰기발달간의관계에관한연구
    정남미 유아교육연구 20 (4) : 59 ~ 75 [2000]
  • 유아의 쓰기 발달과 자모 지식: 만 4~6세 유아들의 자유 쓰기와 이름 쓰기 분석
    최나야 유아교육연구 29 (5) : 67 ~ 89 [2009]
  • 유아교실에서 교사가 활용하는 ‘노래’의 의미탐색
    임부연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4) : 335 ~ 360 [2009]
  • 유아 문자언어교육에 대한 유치원 학부모의 인식조사연구
    전지형 열린유아교육연구 10 (2) : 151 ~ 167 [2005]
  • 우리나라 유치원에서의 이야기나누기에 대한 역사적 고찰
    허미애 유아교육학논집 11 (3) : 181 ~ 205 [2007]
  • 언어와 사회: 의사소통의 민족지학 입문
    사빌-트로이케 한국문화사 [2009]
  • 어린이들의 학습에 비계 설정: 비고츠키와 유아교육
    벌크, 로라 창지사 [1995]
  • 수준별 수업과 문화자본으로서의 감정 통제: 미국 중학교의 사례
    정향진 교육학연구 41 (1) : 4 ~ 89 [2003]
  • 수업을왜하지?: 수업으로읽는우리교육
    서근원 우리교육 [2003]
  • 상황 학습: 합법적 주변 참여
    레이브, 진 교우사 [2000]
  • 문화와의사소통의사회언어학
    본빌라인 한국문화사 [2002]
  • 나는 여섯 살이 되면 비행기가 될 거예요 : 한국 만3∼4세 어린이의 언어 사회화 연구
    강나영 서울대학교 [2014]
  • Working-Poor Mothers and Middle-Class Others: Psychosocial Considerations in Home-School Relations and Research
    Jones, Stephanie Anthropology and Education Quarterly 38 (2) : 159 ~ 177 [2007]
  • Windows and Words: A Look at Canadian Children’s Literate in English
    Lunn, Janet University of Ottawa Press : 185 ~ 190 [2003]
  • Who the Boss?: Dynamic Tensions in Oral Storybook Reading
    Cox, Susan Taylor Qualitative Studies in Education 3 : 231 ~ 252 [1990]
  • What Do We Mean by Literacy Now?
    Harste, Jerome Voices From the Middle 10 : 8 ~ 12 [2003]
  • Ways of the Illustrator: Visual Communication in Children’s Literature
    Schwarcz, Joseph American Library Association [1982]
  • The Organization of Turns at Formal Talk in the Classroom
    McHoul, Alexander Language in Society 7 : 183 ~ 213 [1978]
  • The Anthropology of Teaching and Learning
    Pelissier, Catherine Annual Review of Anthropology 20 : 75 ~ 95 [1991]
  • The Acquisition of Literacy:Ethnographic Perspectives
    Schieffelin, Bambi Ablex [1986]
  • The Acquisition of Literacy: Ethnographic Perspectives
    Miller, Peggy Ablex : 3 ~ 15 [1986]
  • The Acquisition of Literacy: Ethnographic Perspectives
    Cochran-Smith, Marilyn Ablex : 35 ~ 54 [1986]
  • The Acquisition of Literacy: Ethnographic Perspectives
    Blazer, Bonita Ablex : 75 ~ 109 [1986]
  • School-Smart and Mother-Wise: Working-Class Women’s Identity and Schooling
    Luttrell, Wendy Routledge [1997]
  • Scaffolding : Who’s Building Whose Building?
    Searle, Dennis Language Arts 61 : 480 ~ 483 [1984]
  • Mind in Society: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
    Vygotsky, Lev Semenovich Harvard University Press [1978]
  • Literacy and Language: Relationships during the Preschool Years
    Snow, Catherine Harvard Educational Review 53 (2) : 165 ~ 189 [1983]
  • Linguistic Cultural Capital and Basic Writers
    Brammer, Charlotte Journal of Basic Writing 21 (1) : 16 ~ 36 [2002]
  • Learning to Act/Acting to Learn: Children as Actors, Critics, and Characters in Classroom Theatre
    Wolf, Shelby Anne Research in the Teaching of English 28 : 7 ~ 44 [1994]
  • Language Socialization: Reproduction and Continuity, Transformation and Change
    Garrett, Paul Annual Review of Anthropology 31 : 339 ~ 361 [2002]
  • Language Socialization Across Cultures
    Heath, Shirley Brice Cambridge University Press : 97 ~ 124 [1986]
  • Language Socialization
    Schieffelin, Bambi Annual Review of Anthropology 15 : 163 ~ 191 [1986]
  • Interactive Classroom Discourse as Context of Learning and Socialization
    김규현 사회언어학 10 (2) : 213 ~ 242 [2002]
  • Grand Conversations: An Exploration of Meaning Construction in Literature Study Groups
    Eeds, Maryaan Research in the Teaching of English 23 : 4 ~ 29 [1989]
  • Foundations in Sociolinguistics: An Ethnographic Approach
    Hymes, Dell University of Pennsylvania Press [1974]
  • Doing the Ethnography of Schooling
    Erickson, Frederick Holt, Rinehart and Winston : 132 ~ 174 [1982]
  • Directions in Sociolinguistics: The Ethnography of Communication
    Bernstein, Basil Rinehart and Winston : 465 ~ 497 [1972]
  • Cognitive Consequence of Formal and Informal Education: New Accommodations Are Needed between School-Based Learning and Learning Experiences of Everyday Life
    Scribner, Sylvia Science 182 (4112) : 553 ~ 559 [1973]
  • Class Readings: Story and Discourse among Girls inWorking-Poor America
    Hicks, Deborah Anthropology and Education Quarterly 36 (3) : 212 ~ 230 [2005]
  • Becoming a Moral Child: The Socialization of Shame among Young Chinese Children
    Fung, Heidi Ethos 27 (2) : 180 ~ 209 [1999]
  • Apprenticeship in Thinking: Cognitive Development in Social Context
    Rogoff, Barbara Oxford University Press [1990]
  • A Look at Some Outstanding Illustrated Books for Children
    Ward, John Children’s Literature Association Quarterly 9 : 19 ~ 21 [1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