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기술·가정」2 교과서 의생활영역의 교과 내용 분석

논문상세정보
' 중학교「기술·가정」2 교과서 의생활영역의 교과 내용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의복
  • clothing-relatedcontents(의생활영역)
  • technologyㆍhomeeconomics2(기술·가정2)
  • textbook(교과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8 0

0.0%

' 중학교「기술·가정」2 교과서 의생활영역의 교과 내용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교과서연구재단
  • 중학교 기술ㆍ가정 2
    김지숙 비상교육 [2011]
  • 중학교 기술ㆍ가정 2
    이상봉 교문사 [2011]
  • 중학교 기술ㆍ가정 2
    정성봉 ㈜교학사 [2011]
  • 중학교 기술ㆍ가정 2
    정철영 두산동아 [2011]
  • 중학교 기술ㆍ가정 2
    조강영 금성출판사 [2011]
  • 중학교 기술ㆍ가정 2
    채정현 ㈜삼양미디어 [2011]
  • 중학교 기술ㆍ가정 2
    최완식 지학사 [2011]
  • 제7차 기술·가정과 교육과정 분석
    김윤정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제7차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서 기술영역 분석
    황재경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제7차 고교 교육 과정에서의 NGO 관련 컨텐츠 개선에 관한 연구 : 정치 교과서를 중심으로
    이기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평생대학원 [2007]
  • 정교화 교수이론에 근거한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서 의생활 영역 분석
    허영선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6 (3) : 35 ~ 52 [2014]
  • 실용적 지능과 행복역량을 키우기 위한 가정교과서의 미래 방향
    왕석순 교과서연구 73 (9) : 41 ~ [2013]
  • 녹색 의생활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환경 행동에 미치는 효과
    양소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교육과학부
  • 교과용도서 구분 고시에 따른 기술‧가정 인정교과서 개발 방향 -중등 교사와 학생의 기술·가정 교과서에 대한 인식과 요구를 중심으로-
    함승연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2) : 115 ~ 138 [2012]
  • 교과서에 대한 관심을 ‘내용정련’에서 ‘활용 효과’로 전환하자
    서지영 교과서 연구 74 (12) : 43 ~ 46 [2013]
  • 교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관점에 근거한 실과(기술·가정) 교과서 평가기준 방향 탐색
    권유진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5 (3) : 61 ~ 77 [2013]
  • 2009개정 중학교 ‘기술·가정 2’의 가정생활영역에 나타난 Noddings의 행복 교육 활성화 요소 분석
    이연숙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6 (3) : 91 ~ 112 [2014]
  • 2009 개정 교육과정 반영 가정과교육론
    채정현 교문사 [2011]
  • 2007년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서 주생활영역의 교육내용 분석
    이영심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3 (2) : 131 ~ 148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