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체육교사의 반성적 수업 경험과 교육실습을 통한 반성내용 탐색

' 예비체육교사의 반성적 수업 경험과 교육실습을 통한 반성내용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tentsofreflection
  • experiencereflectivethought
  • pre-service pe teacher
  • reflectivethought
  • 반성 내용
  • 반성경험
  • 반성적 사고
  • 예비체육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5 3

1.3%

' 예비체육교사의 반성적 수업 경험과 교육실습을 통한 반성내용 탐색' 의 참고문헌

  • 학문적 글쓰기의 이해
    권재술 교육과학사 [2011]
  • 학교·지역 단위 체육교과연구회 활동을 통한 초임교사의 경험과 반성에 관한 연구
    이호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3) : 135 ~ 158 [2011]
  • 초등학교 예비교사의 반성성향과 수업운영전략 분석
    조문숙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9 (2) : 102 ~ 123 [2002]
  • 초등교사의 체육교과 학습공동체 형성
    이승배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2) : 101 ~ 125 [2010]
  • 체육교육실습의 심리적 촉진 및 방해요인 분석
    조미혜 한국체육학회지 45 (1) : 329 ~ 338 [2006]
  • 박사
    체육교사의 수업일기와 반성적 체육교수
    강연정 한국체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체육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김승재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4 (3) : 1 ~ 20 [2007]
  • 체육교과교육에 대한 초등 예비교사의 반성적 사고 유형 분석- van Manen의 기준틀을 중심으로 -
    안양옥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6 (3) : 1 ~ 14 [2011]
  • 지식기반사회가 추구하는 지식 개념의 비판적 검토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18 (1) : 165 ~ 161 [2000]
  • 중등 체육교사의 교수신념과 교수행동의 관계
    김무영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6 (1) : 29 ~ 45 [2011]
  • 우리나라 예비교사들의 ‘실천적 경험에 대한 반성’의 특징
    곽덕주 교육학연구 45 (4) : 195 ~ 223 [2007]
  • 박사
    예비체육교사의 교육봉사활동 경험의 의미
    임지선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예비체육교사의 교육과정 개발 과정을 통해 본 ‘행위 중 반성’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김원정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9 (2) : 153 ~ 176 [2012]
  • 예비체육교사 교육봉사 활동 경험의 이해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9 (4) : 105 ~ 124 [2012]
  • 예비 교사의 반성적 사고 수준 향상을 위한 실제적 맥락 안에서의 저널쓰기 연구
    조덕주 교육학연구 46 (1) : 231 ~ 259 [2008]
  • 스포츠교육학의 질적연구 경향 고찰
    김승재 한국체육학회지 42 (4) : 289 ~ 300 [2003]
  • 스포츠교육학에서 반성적 체육전문인 관련 연구의 동향과 과제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4) : 43 ~ 66 [2013]
  • 스포츠 교육학
    최의창 태근 [2003]
  • 사회구성주의 관점의 실천을 통해 본 체육수업과 체육교사의 전문성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3) : 1 ~ 27 [2013]
  • 사고유형
    Ian Robertson, S. 시그마프레스 [2003]
  • 사고력-이론 개발과 수업-
    김영채 교학사 [1998]
  • 반성적 체육전문인 양성을 위한 대학교 학부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 미국 우수대학 체육학과(부)의 분석을 중심으로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5 (2) : 1 ~ 24 [2008]
  • 반성적 사고 교육이 예비특수체육교사의 반성적 사고 수준과 교수행동 변화에 미치는 영향
    최지훈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8 (2) : 23 ~ 40 [2010]
  • 반성적 마이크로티칭에 나타난 예비 체육교사의 실천적 지식 내용과 수준 분석
    박정준 체육과학연구 21 (4) : 1595 ~ 1614 [2010]
  • 반성적 교육실습을 통한 예비체육교사의 실천적 지식 형성
    신민석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반성적 교수가 초등학교 교사의 체육수업 개선에 미치는 영향: 게임활동을 중심으로
    이효신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반성적 교사교육 실제와 이론
    Korthagen, F. A. J. 학지사 [2007]
  • 구성주의와 읽기·쓰기: 읽기·쓰기·의미의 구성이론
    Spivey, N. 박이정 [2004]
  • 교육실습을 통해 본 예비체육교사의 반성 내용과 반성수준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3) : 57 ~ 77 [2010]
  • 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갖는 일상성 탐구: 체육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김무영 교육과정연구 30 (3) : 21 ~ 49 [2012]
  • 교과내용으로서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해와 오해- 과학과 실험 수업의 경우의 관점의 시사 -
    손민호 교육과정연구 20 (3) : 11 ~ 269 [2002]
  • Using journal writing to enhance student teachers' reflectivity during field experience placement
    Bain, J. D. Teacher and teaching : Theory and Practice 5 (1) : 51 ~ 73 [1999]
  • The reflective practitioner. How professional think in action
    Schon, D. A. Basic Books [1983]
  • Teacher education pedagogy : Dominant discourses and the process of problem setting
    Tinning, R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11 : 1 ~ 20 [1991]
  • Research on teachers' thinking: its contribution to educating student teachers to think critically
    Mcnamara, D. Journal of Education for Teaching 16 (2) : 147 ~ 160 [1990]
  • Reflection: a guide to effective service learning. Linking learning with life
    England, A. Cleon University [1999]
  • Reflection on TECPEP
    Graham, G. Journal of Teaching Physical Education 10 : 419 ~ 426 [1991]
  • Reflection in teacher education : Towards definition and implementation
    Hatton, N. Teaching & Teacher Education 11 (1) : 33 ~ 49 [1995]
  • Reflecting on reflective teaching
    Gore, J. Journal of Teaching Education 38 (2) : 33 ~ 39 [1987]
  • Preparing the reflective partitioner: transforming the apprentice through dialectic
    Ross, D.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9 (2) : 31 ~ 35 [1989]
  • Positioned reflective practice : A curriculum discussion
    Henderson, J.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0 (2) : 10 ~ 14 [1989]
  • Physical education, curriculum and culture: Critical issues in the contemporary crisis
    Gore, J. The Falmer Press : 101 ~ 138 [1990]
  • Linking ways of knowing with ways of being practical
    Van Manen Curriculum Inquiry 6 (3) : 205 ~ 228 [1977]
  • Linking practice and theory: The pedagogy of realistic teacher education
    Korthagen, F.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1]
  • Knowledge and teaching : Foundations of the new reform
    Shulman, L. Harvard Educational Review 5 : 1 ~ 22 [1987]
  • How we think: A restatement of the relation of reflective thinking to the educative precess
    Dewey, J. Heath [1933]
  • How a literary work becomes a master piece. On the threefold selection practised by literary criticism
    Van Ress, C. J. Poetics 12 : 397 ~ 417 [1983]
  •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Denzin, N. SAGA Publications : 1 ~ 17 [1994]
  • Field experience: A guide to reflective teaching:
    Posner, G. J. Longman [1985]
  • Exploring teachers' thinking
    Calderhead, J. Classell [1987]
  • Evaluating student reflection
    Crotty, T. ED 459174 [2001]
  • Educating the reflective practitioner
    Schon, D. A. Jossey-Bass [1987]
  • Cognition and Curriculum Reconsidered
    Eisner, E, W. Teachers. College Press, Columbia University [1994]
  • Being-in-the-World, A Commentary on Heidegger's Being and Time, Division 1
    Dreyfus, H. L. MIT Press [1991]
  • An aesthetic approach to the teaching and learning of the social studies
    Epstein, T. Harvard University [1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