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예비체육교사의 반성적 수업 경험과 교육실습을 통한 반성내용 탐색
김무영
문호준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무영
문호준
주제어
ContentsofReflection
Experiencereflectivethought
pre-service PE teacher
Reflectivethought
반성 내용
반성경험
반성적 사고
예비체육교사
참고문헌( 55)
유사주제 논문( 207)
반성적 사고 136건
예비체육교사 58건
pre-service pe teacher 11건
반성 내용 2건
인용/피인용
예비체육교사의 반성적 수업 경험과 교육실습을 통한 ...
' 예비체육교사의 반성적 수업 경험과 교육실습을 통한 반성내용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ntentsofreflection
experiencereflectivethought
pre-service pe teacher
reflectivethought
반성 내용
반성경험
반성적 사고
예비체육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5
3
1.3%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pre-service pe teacher
12
1
8.3%
예비체육교사
59
1
1.7%
contentsofreflection
1
0
0.0%
experiencereflectivethought
1
0
0.0%
reflectivethought
1
0
0.0%
반성 내용
3
0
0.0%
반성경험
1
0
0.0%
반성적 사고
137
0
0.0%
계
215
2
1.3%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예비체육교사의 반성적 수업 경험과 교육실습을 통한 반성내용 탐색'
의 참고문헌
학문적 글쓰기의 이해
권재술
교육과학사
[2011]
학교·지역 단위 체육교과연구회 활동을 통한 초임교사의 경험과 반성에 관한 연구
이호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3) : 135 ~ 158
[2011]
초등학교 예비교사의 반성성향과 수업운영전략 분석
조문숙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9 (2) : 102 ~ 123
[2002]
초등교사의 체육교과 학습공동체 형성
이승배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2) : 101 ~ 125
[2010]
체육교육실습의 심리적 촉진 및 방해요인 분석
조미혜
한국체육학회지 45 (1) : 329 ~ 338
[2006]
박사
체육교사의 수업일기와 반성적 체육교수
강연정
한국체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체육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김승재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4 (3) : 1 ~ 20
[2007]
체육교과교육에 대한 초등 예비교사의 반성적 사고 유형 분석- van Manen의 기준틀을 중심으로 -
안양옥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6 (3) : 1 ~ 14
[2011]
지식기반사회가 추구하는 지식 개념의 비판적 검토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18 (1) : 165 ~ 161
[2000]
중등 체육교사의 교수신념과 교수행동의 관계
김무영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6 (1) : 29 ~ 45
[2011]
우리나라 예비교사들의 ‘실천적 경험에 대한 반성’의 특징
곽덕주
교육학연구 45 (4) : 195 ~ 223
[2007]
박사
예비체육교사의 교육봉사활동 경험의 의미
임지선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예비체육교사의 교육과정 개발 과정을 통해 본 ‘행위 중 반성’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김원정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9 (2) : 153 ~ 176
[2012]
예비체육교사 교육봉사 활동 경험의 이해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9 (4) : 105 ~ 124
[2012]
예비 교사의 반성적 사고 수준 향상을 위한 실제적 맥락 안에서의 저널쓰기 연구
조덕주
교육학연구 46 (1) : 231 ~ 259
[2008]
스포츠교육학의 질적연구 경향 고찰
김승재
한국체육학회지 42 (4) : 289 ~ 300
[2003]
스포츠교육학에서 반성적 체육전문인 관련 연구의 동향과 과제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4) : 43 ~ 66
[2013]
스포츠 교육학
최의창
태근
[2003]
사회구성주의 관점의 실천을 통해 본 체육수업과 체육교사의 전문성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3) : 1 ~ 27
[2013]
사고유형
Ian Robertson, S.
시그마프레스
[2003]
사고력-이론 개발과 수업-
김영채
교학사
[1998]
반성적 체육전문인 양성을 위한 대학교 학부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 미국 우수대학 체육학과(부)의 분석을 중심으로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5 (2) : 1 ~ 24
[2008]
반성적 사고 교육이 예비특수체육교사의 반성적 사고 수준과 교수행동 변화에 미치는 영향
최지훈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8 (2) : 23 ~ 40
[2010]
반성적 마이크로티칭에 나타난 예비 체육교사의 실천적 지식 내용과 수준 분석
박정준
체육과학연구 21 (4) : 1595 ~ 1614
[2010]
반성적 교육실습을 통한 예비체육교사의 실천적 지식 형성
신민석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반성적 교수가 초등학교 교사의 체육수업 개선에 미치는 영향: 게임활동을 중심으로
이효신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반성적 교사교육 실제와 이론
Korthagen, F. A. J.
학지사
[2007]
구성주의와 읽기·쓰기: 읽기·쓰기·의미의 구성이론
Spivey, N.
박이정
[2004]
교육실습을 통해 본 예비체육교사의 반성 내용과 반성수준
김무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3) : 57 ~ 77
[2010]
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갖는 일상성 탐구: 체육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김무영
교육과정연구 30 (3) : 21 ~ 49
[2012]
교과내용으로서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해와 오해- 과학과 실험 수업의 경우의 관점의 시사 -
손민호
교육과정연구 20 (3) : 11 ~ 269
[2002]
Using journal writing to enhance student teachers' reflectivity during field experience placement
Bain, J. D.
Teacher and teaching : Theory and Practice 5 (1) : 51 ~ 73
[1999]
The reflective practitioner. How professional think in action
Schon, D. A.
Basic Books
[1983]
Teacher education pedagogy : Dominant discourses and the process of problem setting
Tinning, R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11 : 1 ~ 20
[1991]
Research on teachers' thinking: its contribution to educating student teachers to think critically
Mcnamara, D.
Journal of Education for Teaching 16 (2) : 147 ~ 160
[1990]
Reflection: a guide to effective service learning. Linking learning with life
England, A.
Cleon University
[1999]
Reflection on TECPEP
Graham, G.
Journal of Teaching Physical Education 10 : 419 ~ 426
[1991]
Reflection in teacher education : Towards definition and implementation
Hatton, N.
Teaching & Teacher Education 11 (1) : 33 ~ 49
[1995]
Reflecting on reflective teaching
Gore, J.
Journal of Teaching Education 38 (2) : 33 ~ 39
[1987]
Preparing the reflective partitioner: transforming the apprentice through dialectic
Ross, D.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9 (2) : 31 ~ 35
[1989]
Positioned reflective practice : A curriculum discussion
Henderson, J.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0 (2) : 10 ~ 14
[1989]
Physical education, curriculum and culture: Critical issues in the contemporary crisis
Gore, J.
The Falmer Press : 101 ~ 138
[1990]
Linking ways of knowing with ways of being practical
Van Manen
Curriculum Inquiry 6 (3) : 205 ~ 228
[1977]
Linking practice and theory: The pedagogy of realistic teacher education
Korthagen, F.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1]
Knowledge and teaching : Foundations of the new reform
Shulman, L.
Harvard Educational Review 5 : 1 ~ 22
[1987]
How we think: A restatement of the relation of reflective thinking to the educative precess
Dewey, J.
Heath
[1933]
How a literary work becomes a master piece. On the threefold selection practised by literary criticism
Van Ress, C. J.
Poetics 12 : 397 ~ 417
[1983]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Denzin, N.
SAGA Publications : 1 ~ 17
[1994]
Field experience: A guide to reflective teaching:
Posner, G. J.
Longman
[1985]
Exploring teachers' thinking
Calderhead, J.
Classell
[1987]
Evaluating student reflection
Crotty, T.
ED 459174
[2001]
Educating the reflective practitioner
Schon, D. A.
Jossey-Bass
[1987]
Cognition and Curriculum Reconsidered
Eisner, E, W.
Teachers. College Press, Columbia University
[1994]
Being-in-the-World, A Commentary on Heidegger's Being and Time, Division 1
Dreyfus, H. L.
MIT Press
[1991]
An aesthetic approach to the teaching and learning of the social studies
Epstein, T.
Harvard University
[1989]
' 예비체육교사의 반성적 수업 경험과 교육실습을 통한 반성내용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