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반 만 5세 유아의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나타난 교사 개입의 양상

서향희 2014년
' 하늘반 만 5세 유아의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나타난 교사 개입의 양상'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lockplay
  • conflict resolution
  • teacherintervention
  • 갈등해결
  • 교사 개입
  • 쌓기놀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5 1

0.0%

' 하늘반 만 5세 유아의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나타난 교사 개입의 양상' 의 참고문헌

  • 평화교육프로그램과 교육
    최석란 유아평화교육. 한국어린이육영회. 유아교육학술대회 : 133 ~ 163 [1999]
  • 참여관찰법
    Spradley, J. P. 시그마프레스 [2006]
  • 질적 사례 연구법: 교육학에서의 질적 사례 연구법
    Merriam, B. S. 양서원 [1994]
  • 주제탐색을 통한 쌓기놀이 활동이 유아의 공간조망능력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주제에 대한 상호작용, 계획하기, 평가하기를 중심으로
    최미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7 (2) : 257 ~ 278 [2012]
  • 주제가 제시된 유아의 쌓기놀이에 관한 질적 연구
    김미영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주제 제시에 따른 3세 유아의 쌓기놀이
    박인선 육아지원연구 5 (1) : 129 ~ 153 [2010]
  • 박사
  • 유치원에서 주제가 제시된 쌓기놀이에 관한 질적 연구
    신유경 전남대학교 대학원 [1999]
  • 유아의 또래간 갈등상황 분석
    엄정례 중앙대학교 대학원 [1998]
  • 유아들의 유머와 친구 관계에 대한 질적 연구
    김진영 유아교육연구 24 (6) : 113 ~ 133 [2004]
  • 유아들의 쌓기놀이에 관한 질적 연구
    이경순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 유아놀이지도
    지성애 정민사 [2004]
  • 유아 쌓기 놀이에서 실물소품의 역할에 관한 질적연구
    이경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3 (5) : 175 ~ 195 [2008]
  • 연령집단구성에 따른 쌓기놀이에서 유아의 사회적 참여도
    河正姬 중앙대학교 대학원 [1998]
  • 여아 선호 놀이감 제공이 쌓기놀이 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하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0]
  • 쌓기영역에서의 주제관련 소품에 따른 유아놀이의 질적연구
    오영주 성결대학교 대학원 [2008]
  • 쌓기영역에서의 소꿉놀잇감 제공이 유아 사회-인지 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계숙 유아교육연구 39 (12) : 43 ~ 62 [2000]
  • 쌓기놀이영역에서 교사-유아간의 상호작용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박화문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1]
  • 쌓기놀이에 대한 여아들의 인식과 여아들의 선호도 증가를 위한 교사의 전략
    이경순 아동학회지 28 (1) : 95 ~ 113 [2007]
  • 쌓기놀이 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진아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박사
  • 쌓기놀이 활동에서 교사의 개입여부가 유아의 연령에 따라 공간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소연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7]
  • 쌓기놀이 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기하 및 공간 감각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이순복 유아교육연구 30 (1) : 95 ~ 119 [2010]
  • 쌓기놀이 영역에서 교사의 개입이 유아의 공간조망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경란 중앙대학교 대학원 [1995]
  • 쌓기놀이 영역에서 교사의 개입에 따른 유아의 공간조망 능력 비교 연구
    임기순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 소망유치원의 쌓기놀이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성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 사전설계에 기초한 쌓기 놀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
    변자영 유아교육연구 30 (2) : 261 ~ 281 [2010]
  • 사전설계, 사진,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블록놀이가 유아의 추론능력, 수학적 능력,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김소향 한국영유아보육학 12 (69) : 191 ~ 211 [2011]
  • 사전설계, 사진,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블록구성놀이에 대한 교육적 의미 탐색 ‒ ‘집 만들기’를 중심으로 ‒
    안경숙 유아교육연구 32 (1) : 83 ~ 106 [2012]
  • 블록활동의 지도와 실제
    노치현 보육사 [1989]
  • 놀이지도
    김수영 양서원 [2010]
  • 교육연구의 새 접근; 질적연구
    Bogdan, C. R. 교육과학사 [1991]
  • 박사
  • 교사의 상호작용 유형이 유아의 블록구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은미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1999]
  • The sage of sally, Sammy and red pen : facilitating children's social problems solving
    Dinwiddie, S. E. Young Children 49 (5) : 13 ~ 19 [1994]
  • The role of conflict in children's friendship development
    Rizzo, T. A. New Directions for Child Development 58 : 93 ~ 111 [1992]
  • The emotional development of Young Children
    Hyson, M. Teachers College Press [2004]
  • The bully free classroom
    Beane, A. L. Free Spirit Publishing [2005]
  • The block book
    Brody, C. NAEYC : 61 ~ 74 [1996]
  • Teaching young children in violent times
    Levin, D.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2003]
  • Social interactional antecedents of conflict in young children
    Rende, R. G.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7 : 551 ~ 563 [1992]
  • Social Intelligence: The New Science of Social Relationship
    Goleman, D. bantam Books [2006]
  • Relationship between block play and the social development of young children
    Rogers, D. L. Early Childhood Development and Care 20 (4) : 245 ~ 261 [1985]
  • Possession disputes in preschool classroom
    Ramsey, R. G. Child Study Journal 16 : 173 ~ 181 [1986]
  • Play can be the building blocks of learning
    Cartwright, S. Young Children 43 (5) : 44 ~ 47 [1998]
  • Play and exploration in children and animals
    Power, T. G. Erlbaum [2000]
  • Peer rejection in childhood
    Mize,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0]
  • Pathways to competence: Encouraging healthy social and emotional development in young children
    Landy, S. Paul H. Brooks [2002]
  • Fostering social development through block play
    Rogers, D. L. Day care and early education 14 (3) : 26 ~ 29 [1987]
  • Early Childhood Education : A Guide for observation and Paritici-pation
    Lindberg, L. Allyn & bacon Inc [1990]
  • Converting conficts in preschool
    Beaty, J. J. Harcourt Brace [1999]
  • Conflicts between children
    Shantz, C. U. Child Development 58 : 283 ~ 305 [1987]
  • Conflict strategies and resolutions : Peer conflict in an integrated early childhood classroom
    Malloy, H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1 : 185 ~ 206 [1996]
  • Conflict resolution in preschool social interactions
    Killen, M. Early Educational and development 2 (3) : 240 ~ 255 [1991]
  • Conflict resolution in early childhood
    Wheeler, E. J. Pearson [2004]
  • Conflict in child and adolescent development
    Hartup, W. W. cambridge University [1992]
  • Conflict and the friendship elations of young children
    Hartup, W. W. Child Development 59 : 1590 ~ 1600 [1988]
  • Changing the way kids settle conflicts
    Holden, G. Educational Leadership 54 (8) : 74 ~ 76 [1997]
  • Building Academic Success on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Zins, J. E. Teachers College Press [2004]
  • Building Academic Success on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Lopes, P. N. & Salovey, P. Teachers College Press : 76 ~ 93 [2004]
  • Brain research and childhood education; Implications for educators
    Bergen, D. [2001]
  • A Constructivist approach to block play in early childhood
    Wellhousen, K. Delma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