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하늘반 만 5세 유아의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나타난 교사 개입의 양상
서향희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서향희
주제어
Blockplay
conflict resolution
teacherintervention
갈등해결
교사 개입
쌓기놀이
참고문헌( 62)
유사주제 논문( 199)
갈등해결 93건
conflict resolution 67건
쌓기놀이 17건
교사 개입 12건
blockplay 7건
teacherintervention 3건
인용/피인용
하늘반 만 5세 유아의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나타난 ...
' 하늘반 만 5세 유아의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나타난 교사 개입의 양상'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lockplay
conflict resolution
teacherintervention
갈등해결
교사 개입
쌓기놀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5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lockplay
8
0
0.0%
conflict resolution
68
0
0.0%
teacherintervention
4
0
0.0%
갈등해결
94
0
0.0%
교사 개입
13
0
0.0%
쌓기놀이
18
0
0.0%
계
20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하늘반 만 5세 유아의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나타난 교사 개입의 양상'
의 참고문헌
평화교육프로그램과 교육
최석란
유아평화교육. 한국어린이육영회. 유아교육학술대회 : 133 ~ 163
[1999]
참여관찰법
Spradley, J. P.
시그마프레스
[2006]
질적 사례 연구법: 교육학에서의 질적 사례 연구법
Merriam, B. S.
양서원
[1994]
주제탐색을 통한 쌓기놀이 활동이 유아의 공간조망능력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주제에 대한 상호작용, 계획하기, 평가하기를 중심으로
최미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7 (2) : 257 ~ 278
[2012]
주제가 제시된 유아의 쌓기놀이에 관한 질적 연구
김미영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주제 제시에 따른 3세 유아의 쌓기놀이
박인선
육아지원연구 5 (1) : 129 ~ 153
[2010]
박사
전자매체와 나무블록을 사용한 쌓기놀이 활동이 유아의 공간능력에 미치는 효과 비교
장주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3]
유치원에서 주제가 제시된 쌓기놀이에 관한 질적 연구
신유경
전남대학교 대학원
[1999]
유아의 또래간 갈등상황 분석
엄정례
중앙대학교 대학원
[1998]
유아들의 유머와 친구 관계에 대한 질적 연구
김진영
유아교육연구 24 (6) : 113 ~ 133
[2004]
유아들의 쌓기놀이에 관한 질적 연구
이경순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유아놀이지도
지성애
정민사
[2004]
유아 쌓기 놀이에서 실물소품의 역할에 관한 질적연구
이경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3 (5) : 175 ~ 195
[2008]
연령집단구성에 따른 쌓기놀이에서 유아의 사회적 참여도
河正姬
중앙대학교 대학원
[1998]
여아 선호 놀이감 제공이 쌓기놀이 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하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0]
쌓기영역에서의 주제관련 소품에 따른 유아놀이의 질적연구
오영주
성결대학교 대학원
[2008]
쌓기영역에서의 소꿉놀잇감 제공이 유아 사회-인지 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계숙
유아교육연구 39 (12) : 43 ~ 62
[2000]
쌓기놀이영역에서 교사-유아간의 상호작용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박화문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1]
쌓기놀이에 대한 여아들의 인식과 여아들의 선호도 증가를 위한 교사의 전략
이경순
아동학회지 28 (1) : 95 ~ 113
[2007]
쌓기놀이 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진아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박사
쌓기놀이 활동이 유아의 공간조망능력에 미치는 영향
윤영심
윤영심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쌓기놀이 활동에서 교사의 개입여부가 유아의 연령에 따라 공간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소연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7]
쌓기놀이 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기하 및 공간 감각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이순복
유아교육연구 30 (1) : 95 ~ 119
[2010]
쌓기놀이 영역에서 교사의 개입이 유아의 공간조망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경란
중앙대학교 대학원
[1995]
쌓기놀이 영역에서 교사의 개입에 따른 유아의 공간조망 능력 비교 연구
임기순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소망유치원의 쌓기놀이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성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사전설계에 기초한 쌓기 놀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
변자영
유아교육연구 30 (2) : 261 ~ 281
[2010]
사전설계, 사진,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블록놀이가 유아의 추론능력, 수학적 능력,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김소향
한국영유아보육학 12 (69) : 191 ~ 211
[2011]
사전설계, 사진,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블록구성놀이에 대한 교육적 의미 탐색 ‒ ‘집 만들기’를 중심으로 ‒
안경숙
유아교육연구 32 (1) : 83 ~ 106
[2012]
블록활동의 지도와 실제
노치현
보육사
[1989]
놀이지도
김수영
양서원
[2010]
교육연구의 새 접근; 질적연구
Bogdan, C. R.
교육과학사
[1991]
박사
교사의 정서적 스캐폴딩(scaffolding)에 관한 참여관찰 연구 : 쌓기놀이 활동을 중심으로
서향희
서향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2]
교사의 상호작용 유형이 유아의 블록구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은미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1999]
The sage of sally, Sammy and red pen : facilitating children's social problems solving
Dinwiddie, S. E.
Young Children 49 (5) : 13 ~ 19
[1994]
The role of conflict in children's friendship development
Rizzo, T. A.
New Directions for Child Development 58 : 93 ~ 111
[1992]
The emotional development of Young Children
Hyson, M.
Teachers College Press
[2004]
The bully free classroom
Beane, A. L.
Free Spirit Publishing
[2005]
The block book
Brody, C.
NAEYC : 61 ~ 74
[1996]
Teaching young children in violent times
Levin, D.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2003]
Social interactional antecedents of conflict in young children
Rende, R. G.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7 : 551 ~ 563
[1992]
Social Intelligence: The New Science of Social Relationship
Goleman, D.
bantam Books
[2006]
Relationship between block play and the social development of young children
Rogers, D. L.
Early Childhood Development and Care 20 (4) : 245 ~ 261
[1985]
Possession disputes in preschool classroom
Ramsey, R. G.
Child Study Journal 16 : 173 ~ 181
[1986]
Play can be the building blocks of learning
Cartwright, S.
Young Children 43 (5) : 44 ~ 47
[1998]
Play and exploration in children and animals
Power, T. G.
Erlbaum
[2000]
Peer rejection in childhood
Mize,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0]
Pathways to competence: Encouraging healthy social and emotional development in young children
Landy, S.
Paul H. Brooks
[2002]
Fostering social development through block play
Rogers, D. L.
Day care and early education 14 (3) : 26 ~ 29
[1987]
Early Childhood Education : A Guide for observation and Paritici-pation
Lindberg, L.
Allyn & bacon Inc
[1990]
Converting conficts in preschool
Beaty, J. J.
Harcourt Brace
[1999]
Conflicts between children
Shantz, C. U.
Child Development 58 : 283 ~ 305
[1987]
Conflict strategies and resolutions : Peer conflict in an integrated early childhood classroom
Malloy, H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1 : 185 ~ 206
[1996]
Conflict resolution in preschool social interactions
Killen, M.
Early Educational and development 2 (3) : 240 ~ 255
[1991]
Conflict resolution in early childhood
Wheeler, E. J.
Pearson
[2004]
Conflict in child and adolescent development
Hartup, W. W.
cambridge University
[1992]
Conflict and the friendship elations of young children
Hartup, W. W.
Child Development 59 : 1590 ~ 1600
[1988]
Changing the way kids settle conflicts
Holden, G.
Educational Leadership 54 (8) : 74 ~ 76
[1997]
Building Academic Success on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Zins, J. E.
Teachers College Press
[2004]
Building Academic Success on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Lopes, P. N. & Salovey, P.
Teachers College Press : 76 ~ 93
[2004]
Brain research and childhood education; Implications for educators
Bergen, D.
[2001]
A Constructivist approach to block play in early childhood
Wellhousen, K.
Delma
[2001]
' 하늘반 만 5세 유아의 쌓기놀이 갈등해결에서 나타난 교사 개입의 양상'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