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부진 및 학습장애아의 사회성 관련 연구 동향 분석

'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아의 사회성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low-achievingstudent
  • sociality
  •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trendofresearches
  • 사회성
  • 연구 동향
  • 학습부진아
  • 학습장애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047 0

0.0%

'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아의 사회성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 협력교수가 학습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사회성 기술에 미치는 영향
    최승숙 학습장애연구 6 (1) : 1 ~ 25 [2009]
  • 협동놀이 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최성규 특수아동교육연구 3 : 45 ~ 59 [2001]
  • 학습장애학생의 사회성 기술지도 방법의 반성적 고찰
    신현기 학습장애연구 5 (1) : 1 ~ 22 [2008]
  • 학습장애아의 사회적 행동 특성 분석을 통한 교육적 중재의 시사점 고찰
    김형일 정서·행동장애연구 18 (3) : 113 ~ 132 [2002]
  • 학습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김동일 학지사 [2011]
  • 학습장애아동의 사회적 능력과 전환계획
    조용태 학습장애연구 4 (2) : 93 ~ 105 [2007]
  • 학습장애아동의 사회적 능력 향상 방안
    변찬석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1) : 261 ~ 276 [2006]
  • 학습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사회적 기술 지식과 수행력 비교
    강혜진 정서·행동장애연구 23 (2) : 251 ~ 273 [2007]
  • 학습장애가 있는 아동과 없는 아동의 귀인성향과 학교생활적응
    김이선 특수아동교육연구 5 (1) : 45 ~ 65 [2003]
  • 학습장애 학생과 일반학생의 자기결정성 학습동기와 학교적응의 관계
    신보희 학습장애연구 9 (2) : 231 ~ 248 [2012]
  • 학습장애 아동의 친구관계의 질과 동기 및 우울․불안에 대한 연구
    서주영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159 ~ 181 [2013]
  • 학습장애 아동들의 대인관계 기술 부족에 관한 기존 연구 동향과 쟁점: 학습장애아를 위한상담활동에 주는 시사점
    이대식 청소년상담연구 8 (1) : 122 ~ 145 [2000]
  • 학습장애 분야 국내 중재연구 고찰
    유영미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45 ~ 65 [2013]
  • 학습부진 초등학생의 학교생활 적응과 학습활동 향상을 위한 미술치료 사례연구
    박재신 미술치료연구 20 (1) : 129 ~ 157 [2013]
  • 학습부진 중학생의 자아개념 향상과 학교적응을 위한 강점발견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김영빈 중등교육연구 60 (3) : 805 ~ 841 [2012]
  • 특수교육학 용어사전
    국립특수교육원 하우 [2009]
  • 통합교육환경에서 학습장애 학생과 또래의 교육적 상호작용
    박외곤 학습장애연구 10 (3) : 219 ~ 242 [2013]
  • 통합 상황의 장애 초등학생 친구관계의 질 연구
    전준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3) : 403 ~ 418 [2007]
  •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의 교우관계 특성
    이규경 학습장애연구 7 (1) : 47 ~ 67 [2010]
  • 초등1학년 읽기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한 읽기·사회성 결합훈련의 효과
    추은정 놀이치료연구 11 (1) : 77 ~ 87 [2007]
  • 체육과 또래교수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성 및 학교생활 적응력에 미치는 효과
    김경숙 특수아동교육연구 10 (2) : 227 ~ 245 [2008]
  • 창조적 음악치료가 학습장애 아동의 자기효능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심혜숙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5 (3) : 505 ~ 527 [2003]
  • 정신지체아동과 학습장애아동의 사회적 기술 특성 비교
    조용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7 (1) : 113 ~ 136 [2000]
  • 자유화를 통한 미술치료가 학습장애아동의 학교부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근매 재활심리연구 7 (1) : 233 ~ 250 [2000]
  • 자아개념 증진 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학습태도와 사회성 향사에 미치는 효과
    변찬석 특수아동교육연구 8 (2) : 169 ~ 184 [2006]
  • 자기표현 훈련 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사회성 및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정재권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3 (2) : 45 ~ 67 [2002]
  • 음악치료가 학습장애아동의 자기표현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김진애 예술심리치료연구 3 (2) : 63 ~ 78 [2007]
  • 음악치료 프로그램이 실업계고등학교 내 학업부진아의 학교생활적응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한상철 미래청소년학회지 1 (1) : 39 ~ 54 [2004]
  • 음악줄넘기 활동이 학습부진아의 사회성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정민순 놀이치료연구 12 (2) : 137 ~ 150 [2008]
  • 유아 또래관계 관련 국내 학술지 논문의 연구동향 분석: 연구방법을 중심으로(1995년~2009년)
    김윤희 아동학회지 31 (5) : 131 ~ 149 [2010]
  • 움직임에 기초한 방과 후 학교 음악프로그램이 음악과목 학습부진아동의 음악성취도, 사회성발달, 자아존중감 향상에 미치는 영향 연구
    윤관기 음악교육연구 42 (3) : 183 ~ 212 [2013]
  • 얼굴표정을 통한 학습장애 아동의 정서해석 능력과 사회적 능력간의 관계
    김수미 재활심리연구 7 (1) : 251 ~ 262 [2000]
  • 심성계발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의 자아존중감과 교우관계에 미치는 효과
    이현림 아동교육 15 (3) : 133 ~ 147 [2006]
  • 사회적 기술훈련이 학습부진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이점조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6 (4) : 21 ~ 35 [2005]
  • 보드게임 놀이 활동이 학습부진아의 자아개념과 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경애 놀이치료연구 13 (1) : 61 ~ 74 [2009]
  • 발달장애인의 여가 관련 국내 연구 동향 분석- 2000∼2014년도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
    강소영 지적장애연구 16 (2) : 285 ~ 310 [2014]
  • 레크레이션 공작 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자아개념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국미경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2 (3) : 161 ~ 182 [2001]
  • 또래지도가 독해부진아의 독해력과 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
    여광응 특수교육연구 10 (2) : 249 ~ 270 [2003]
  • 동료수용·이해훈련 프로그램이 학습장애아의 이타적 행동 및 사회적 책임감에 미치는 효과
    김하경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4 (2) : 109 ~ 132 [2003]
  • 국내 학습장애 연구의 동향 분석
    김동일 아시아교육연구 10 (2) : 283 ~ 347 [2009]
  • 교육학용어사전
  • 교육적 소통을 위한 비언어적 의사소통 국내연구 동향
    진미영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3 (3) : 255 ~ 282 [2014]
  • The social-emotional side of learning disabilities
    Elksnin, L. K.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27 (1) : 3 ~ 8 [2004]
  • The analysis of social skill
    Morgan, R. G. T. Plenum Press : 103 ~ 130 [1980]
  • Research and global perspectives in learning disabilities: Essays in honor of William M. Cruickshank
    Sridhar, D. Erlbaum : 65 ~ 91 [2001]
  • Relationship between Behavioral and Emotional Functioning and Social Status among Students with LD
    Kim,JaKyoung 정서·행동장애연구 18 (1) : 37 ~ 62 [2002]
  • LD status and achievement : Confounding variables in the study of children's social status, self-esteem, and behavioral functioning
    La Greca, A. M.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23 : 483 ~ 490 [1990]
  • Issue in educating stydents with disabilities
    Kavale, K. A. Erlbaum : 3 ~ 25 [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