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 대학 교양교육으로서의 독서토론 교육 방안 연구-비교과 프로그램 <창의적 고전 읽기 세미나> 지도 사례를 중심으로

' 국어교육 : 대학 교양교육으로서의 독서토론 교육 방안 연구-비교과 프로그램 <창의적 고전 읽기 세미나> 지도 사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한국어
  • bookdiscussion
  • classicbookreading
  • communication ability
  • discussionandwritingofintegratededucation
  • humanities
  • liberal education
  • 고전읽기
  • 교양 교육
  • 독서 토론
  • 의사소통능력
  • 인문학
  • 통합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27 0

0.0%

' 국어교육 : 대학 교양교육으로서의 독서토론 교육 방안 연구-비교과 프로그램 <창의적 고전 읽기 세미나> 지도 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토론의 본질과 토론 지도
    임칠성 화법연구 10 (18) : 103 ~ 130 [2011]
  • 창의적 글쓰기를 위한 독서토론 수업의 모형
    서미경 독서교육연구 7 : 103 ~ 126 [2011]
  • 제1회 전국 대학생 독서토론 대회: 우리 대학 ‘600퍼센트’팀최우수상 수상, 제1374호
    임수현 檀大新聞 : 1 ~ [2014]
  • 읽기 교육의 토론과 글쓰기 통합 모형 연구
    황영미 사고와표현 3 (1) : 91 ~ 110 [2010]
  • 인문교양교육과 독서토론
    김현주 교양교육연구 5 (1) : 229 ~ 261 [2011]
  • 이공계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통합교육 방안 연구 - ‘말하기와 글쓰기 통합교육’ 강의 모형을 중심으로 -
    김혜경 어문연구 74 : 383 ~ 402 [2012]
  • 수강생의 독서태도조사에 따른 <독서와 토론 > 수업 설계
    최윤경 어문론집 13 (53) : 133 ~ 154 [2013]
  • 비판적 사고를 기초로 한 독해/토의/글쓰기 교육: 덕성여자대학교 <소집단 토의 수업 > 40년사를 돌아보며
    정미숙 교양교육연구 1 (2) : 119 ~ 134 [2007]
  • 비판적 사고론의 한계와 ‘통합적 말글쓰기’의 전망
    김복순 현대문학의 연구 20 (30) : 203 ~ 244 [2006]
  • 말하기 글쓰기 통합 교육 방안 연구-단국대학교 <사고와 표현 >을 중심으로
    유혜원 배달말 45 (53) : 457 ~ 482 [2013]
  • 대학도서관에서 대학생 독서지도 방안에 관한 연구
    이경민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43 (4) : 161 ~ 181 [2012]
  • 대학교육을 베스트셀러 읽기, 토론으로 시작하다 - 미국대학의 신입생을 위한 하계 독서프로그램 사례를 중심으로 -
    신의항 교양교육연구 4 (1) : 133 ~ 175 [2010]
  • 대학 토론교육의 문제와 해결방안 시론 - 토론교육의 목적을 중심으로 -
    박상준 어문학 (104) : 27 ~ 56 [2009]
  • 대학 토론 교육의 비판적 검토 및 개선 방안* -교양교육으로서 토론을 대상으로-
    나은미 화법연구 24 (19) : 241 ~ 269 [2011]
  • 대학 읽기·쓰기 통합 교육의 실제와 교육 방안­ - 학술적 담화 활동을 통한 방법 모색 ­-
    김정녀 한민족문화연구 44 : 447 ~ 486 [2013]
  • 대학 교양교육에서 <인문학독서토론 > 수업 사례
    신희선 사고와표현 5 (1) : 7 ~ 46 [2012]
  • 대학 교양 고전 교육과 상호텍스트성의 활성화 -읽기, 토론, 쓰기의 연계를 중심으로-
    한래희 현대문학의 연구 38 (50) : 383 ~ 423 [2013]
  • 글쓰기의 관점에서 본 ‘읽기․쓰기 통합 교육’의 실제와 향방 - 영남대 사례를 중심으로 -
    박준범 인문연구 (60) : 215 ~ 250 [2010]
  • 국내․외 토론 대회 현황 분석을 통한토론 교육 발전 방안 연구
    이선영 화법연구 (19) : 145 ~ 171 [2011]
  • 교육 토론으로서의 '집현 토론'의 방식과 특징
    도원영 화법연구 10 (22) : 105 ~ 132 [2013]
  • 고전읽기를 활용한 수업모형
    정인모 교양교육연구 7 (1) : 41 ~ 74 [2013]
  • 고전읽기를 통한 교양교육의 혁신 -숙명여대의 ‘인문학 독서토론’ 강좌를 중심으로-
    이황직 독서연구 9 (26) : 517 ~ 548 [2011]
  • ‘독서와 토론’ 교육 10년의 역사와 전망
    이재현 사고와표현 2 (2) : 91 ~ 110 [2009]
  • ‘교양 키워드 읽기’를 활용한 《독서와 토론》의 수업내용 연구-대구대학교 공통교양 《독서와 토론》강좌를 중심으로
    변상출 교양교육연구 7 (5) : 287 ~ 312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