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명학의 도덕과(道德科) 내용 요소 탐색과 수용 방안 연구 -하곡 정제두의 사상을 중심으로-

' 한국양명학의 도덕과(道德科) 내용 요소 탐색과 수용 방안 연구 -하곡 정제두의 사상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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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양명학의 도덕과(道德科) 내용 요소 탐색과 수용 방안 연구 -하곡 정제두의 사상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양명학의 생명사상
    김세정 동서철학연구 (39) : 89 ~ 112 [2006]
  • 한국양명학 연구현황과 새로운 모색 - 강화학 연구의 필요성과 접근방법을 중심 논제로 -
    김용재 양명학 (14) : 138 ~ 173 [2005]
  • 박사
  • 하곡학 연구 현황 분석
    천병돈 양명학 (19) : 143 ~ 182 [2007]
  • 하곡 정제두의 양지 개념에 대한 도덕교육론적 해석
    김민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3]
  • 초원담노
    이충익 예문서원 [2013]
  • 직관의 과학과 윤리학에서 직관의 문제
    류지한 윤리연구 1 (91) : 29 ~ 56 [2013]
  • 주자와 양명 공부론의 종합 가능성에 관한 연구- 格物致知와 致良知를 중심으로 -
    황갑연 철학연구 106 : 429 ~ 454 [2008]
  • 존 카밧진의 처음 만나는 마음챙김 명상
    J. Kabat-Zinn 불광출판사 [2012]
  • 정제두의 양지가 지니는 특징과 구현 과정에 대한 일고
    김민재 철학논총 78 (4) : 23 ~ 48 [2014]
  • 정제두의 양지가 지니는 직관적 성격에 대한 일고
    김민재 철학논총 74 (4) : 3 ~ 33 [2013]
  • 정제두의 심학적 응물론- 「정성서해(定性書解)」를 중심으로-
    조성환 한글판 <유교문화연구 > 1 (19) : 119 ~ 138 [2011]
  • 정제두 철학의 새로운 해석 - 시대적 배경ㆍ선대 철학자 비판ㆍ생리설을 중심으로 -
    김승영 동양철학 (36) : 249 ~ 273 [2011]
  • 인성교육전문가 DB 구축을 위한 검증 시스템 개발 연구
    박병기 [2014]
  • 인성 교육에 대한 성찰과 도덕과 교육의 지향
    정창우 윤리연구 1 (77) : 1 ~ 33 [2010]
  • 윤리와 사상
    박효종 교학사 [2014]
  • 윤리와 사상
    김선욱 금성출판사 [2014]
  • 윤리와 사상
    정창우 미래엔 [2014]
  • 윤리와 사상
    박병기 지학사 [2014]
  • 윤리와 사상
    박찬구 천재교육 [2014]
  • 육상산의 도덕철학
    안영석 세종출판사 [2000]
  • 왕용계의 양지 현성론
    정지욱 양명학 (6) : 141 ~ 179 [2001]
  • 왕양명 심학의 윤리 사상 연구
    이옥순 충북대학교 대학원 [2007]
  • 양지의 자가 치유 메커니즘
    김영건 동양철학연구 (73) : 345 ~ 373 [2013]
  • 양명학연론
    정인보 한국국학진흥원 [2005]
  • 양명우파와 정제두의 양명학
    이상호 혜안 [2008]
  • 신경과학의 도덕적 직관 이해와 도덕교육
    박장호 윤리교육연구 (29) : 137 ~ 164 [2012]
  • 세계윤리와 명상의 맥락화용
    김용환 윤리교육연구 (22) : 195 ~ 216 [2010]
  • 사회 문화적 관점에서 이성주의적 도덕성 발달 이론에 대한 비교 교육적 논의
    강인구 비교교육연구 12 (2) : 191 ~ 212 [2002]
  • 무위유학
    이주행 소나무 [2005]
  • 명상의 정의와 이해에 관한 한 고찰
    황용식 원불교사상과 종교문화 (40) : 173 ~ 207 [2008]
  • 명상의 관점에서 본 퇴계 ‘경(敬)’ 사상의 교육적 시사점
    김민재 철학논집 37 : 327 ~ 358 [2014]
  • 명상과 도덕교육의 만남 - ‘도덕명상’과 ‘도덕명상교육’ 정립을 위한 시론 -
    장승희 윤리교육연구 (29) : 237 ~ 268 [2012]
  • 동양 도덕교육론의 현대적 해석
    박병기 인간사랑 [2009]
  • 동아시아의 양명학
    최재목 예문서원 [2000]
  • 도덕적 판단의 인과적 과정으로서 도덕적 직관에 관한 교육적 논의
    강인구 교육심리연구 17 (3) : 53 ~ 75 [2003]
  • 도덕과 교육 내 ‘한국 양명학’의 실제와 강화 방안 연구 - 하곡 정제두의 사상을 중심으로 -
    김민재 윤리교육연구 (30) : 85 ~ 112 [2013]
  • 도덕과 교과서 선정 평가기준 연구
    김국현 윤리교육연구 (18) : 23 ~ 46 [2009]
  • 도덕 심리학 연구의 최근 동향과 도덕교육적 함의 - 헤이트(J. Haidt)의 뇌과학 연구를 중심으로 -
    정창우 초등도덕교육 (37) : 95 ~ 130 [2011]
  • 교사용 지도서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2002]
  • 고시 제2012-14호 [별책 6], 도덕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 고시 제2007-79호 [별책 6], 도덕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2007]
  • 고시 제1997-15호 [별책 6] 도덕과 교육과정
    교육부 교육부 [1997]
  •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3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 霞谷集
  • 霞谷哲學思想에 關한 연구 : 存在論·人性論·社會認識에 대한 구조적 이해를 중심으로
    金敎斌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1992]
  • 霞谷 鄭齊斗의 주자학 반성과 心本體論
    한정길 한국실학연구 (9) : 185 ~ 218 [2005]
  • 王陽明全集
    王守仁 [1992]
  • 明儒學案
    黃宗羲 [2008]
  • 孟子
  • 傳習錄
  • ‘사회적 직관주의’가 지니는 도덕교육적 함의
    박병기 윤리연구 1 (84) : 127 ~ 158 [2012]
  • The Emotional Dog and Its Rational Tail: A social Intuitionst Approach to Moral Judgement
    J. Haidt Psychology 108 (4) : 814 ~ 834 [2001]
  • Moral Psychology 2
    J. Haidt Mit Press : 181 ~ 217 [2008]
  • Confucian Moral Self Cultivation
    P. J. Ivanhoe Hackett [2000]
  • 21세기 인성교육의 방향설정을 위한 이론적 기초 연구
    강선보 교육문제연구 (30) : 1 ~ 38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