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혁신의 확산 이론을 통해 본 블렌디드 러닝의 수용과 채택
이경순
문대영
한승연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경순
문대영
한승연
주제어
blended learning
Diffusion of innovation
Perception of teachers
rateofadoption
교사 인식
블렌디드 러닝
사이버학습
혁신의 확산
혁신채택률
참고문헌( 59)
유사주제 논문( 894)
교사 인식 398건
블렌디드 러닝 267건
blended learning 186건
diffusion of innovation 15건
perception of teachers 9건
혁신의 확산 9건
사이버학습 8건
rateofadoption 1건
혁신채택률 1건
인용/피인용
혁신의 확산 이론을 통해 본 블렌디드 러닝의 수용과 ...
' 혁신의 확산 이론을 통해 본 블렌디드 러닝의 수용과 채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lended learning
diffusion of innovation
perception of teachers
rateofadoption
교사 인식
블렌디드 러닝
사이버학습
혁신의 확산
혁신채택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0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lended learning
187
0
0.0%
diffusion of innovation
16
0
0.0%
perception of teachers
10
0
0.0%
rateofadoption
2
0
0.0%
교사 인식
399
0
0.0%
블렌디드 러닝
268
0
0.0%
사이버학습
9
0
0.0%
혁신의 확산
10
0
0.0%
혁신채택률
2
0
0.0%
계
90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혁신의 확산 이론을 통해 본 블렌디드 러닝의 수용과 채택'
의 참고문헌
학습자 중심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 수업의 적용 사례
이지연
교육공학연구 30 (2) : 163 ~ 191
[2014]
학교중심 블렌디드 학습이 학업성취도와 자기주도적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용운
교육방법연구 22 (4) : 195 ~ 217
[2010]
학교변화 수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연구
양성관
교육정치학연구 17 (2) : 65 ~ 88
[2010]
초등학교 사이버가정학습 운영의 핵심성공요인 관련 연구 분석 - 교수-학습 방법 및 전략, 교사, 시스템 및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양미
초등교육연구 24 (3) : 247 ~ 271
[2011]
초등교육에서 사이버가정학습 참여 저해요인 분석
신현정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8 (2) : 175 ~ 182
[2013]
질적연구방법론 1
김영천
문음사
[2006]
인터넷활용수업의 확산모형 탐색: 정보기술수용모형(TAM)을 중심으로
박소영
교육공학연구 20 (3) : 3 ~ 17
[2004]
예비교사의 전자칠판 사용 및 추천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태곤
교육문화연구 19 (2) : 63 ~ 97
[2013]
사이버학습 속성인식이 학습참여결정에 미치는 영향 분석
서순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5 (1) : 35 ~ 44
[2002]
사이버가정학습의 효과성 인식과 만족도 연구
박성희
교육공학연구 23 (3) : 59 ~ 87
[2007]
사이버가정학습 우수 사례 핵심 성공요인의 질적분석
서순식
[2011]
박사
비계설정을 위한 블렌디드 수업설계 모형 개발 : 설계 기반 연구를 적용하여
강정찬
강정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3) : 89 ~ 121
[2009]
블렌디드 러닝에 대한 교사의 관심도 분석: 사이버가정학습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이경순
교육종합연구 8 (1) : 171 ~ 191
[2010]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현장교사의 인식 및 개선방안 연구
임병노
교육공학연구 28 (2) : 317 ~ 346
[2012]
디지털 교과서에 대한 교사의 관심 변화 과정 분석
이경순
교육과학연구 43 (2) : 23 ~ 52
[2012]
교직수업을 위한 역진행 수업모형 개발
김보경
교육종합연구 12 (2) : 25 ~ 56
[2014]
박사
교사학습공동체의 개혁확산 과정에 관한 사례연구
오찬숙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4]
교사들의 디지털교과서 사용 경험에 관한 근거이론적 접근 : 혁신의 고비 넘기
송연옥
충북대학교 대학원
[2012]
교사들의 ICT 활용 촉진 요인 분석 및 제언
박병호
정보교육학회논문지 8 (2) : 271 ~ 280
[2004]
과학교사들의 2009 개정 교육과정 융합형 ‘과학’ 수용에 관한 인과 모델 연구
하민수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3) : 235 ~ 246
[2014]
‘교육과학기술부 u-러닝 연구학교’ 교원의 관심도 분석 :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통해 본 사례 연구
이경순
교과교육학연구 13 (4) : 823 ~ 850
[2009]
m-learning 활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관한 연구
양유정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1 (1) : 65 ~ 47
[2005]
The vital program : Transforming ICT professional development
Bradshaw, P.
The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26 (2) : 74 ~ 85
[2012]
The new meaning of educational change
Fullan,M.
Teachers College Press, Columbia University
[2001]
The handbook of blended learning: Global perspectives, local designs
Graham, C. R.
Pfeiffer : 3 ~ 21
[2006]
The flipped learning model
Hoffman, D.
Internet@Schools 20 (1) : 6 ~
[2013]
The Sage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Denzin, N. K.
Sage Publications, Inc
[2005]
The SAGE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Kemmis, S.
SAGE Publications, Inc : 559 ~ 604
[2011]
Teacher learning communities and educational change in Scotland : The Highland experience
Priestley, M.
British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7 (2) : 265 ~ 284
[2011]
Surviving Change: A survey of educational change models
Ellsworth, J.
ERIC Clearinghouse on Information & Technology
[2000]
Strategies for planned change
Zaltman, G.
Wiley Publications
[1977]
Rogers의 혁신의 확산이론에 기반한 초등학교 교사의 e-러닝 확산과 채택
조소영
교육공학연구 28 (2) : 409 ~ 438
[2012]
Research design: Qualitative, quantitative, and mixed methods approaches
Creswell, J. W.
SAGE publications
[2009]
Research as praxis
Lather, P.
Harvard Educational Review 56 (3) : 257 ~ 277
[1986]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ories and methods
Bogdan, R.
Allyn & Bacon
[2006]
Professional Development and Reform in Science Education : The Role of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Van Driel, J. H.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8 (2) : 137 ~ 158
[2002]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3) : 319 ~ 340
[1989]
Perceived Characteristics of an Innovation
Holloway, R. E.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150716
[1978]
Oversold and underused: Computers in the classroom
Cuban, L.
Harvard University Press
[2003]
Learning to teach online or learning to become an online teacher : An exploration of teachers’ experiences in a blended learning course
Comas-Quinn, A.
ReCALL 23 (3) : 218 ~ 232
[2011]
Innovation characteristics and innovation adoption-implementation: A meta-analysis of findings
Tornatzky, L. G.
IEEE Transactions on Engineering Management 29 (11) : 28 ~ 45
[1982]
Implementing change, patterns: principles, and potholes
Hall, G. E.
Pearson
[2013]
IPTV의 초ㆍ중등학교 도입ㆍ활용을 위한 교육요구도 분석: 현장 교사의 요구를 중심으로
임정훈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4) : 77 ~ 106
[2009]
Four case studies of perspective science teachers' beliefs concerning constructivist teaching practices
Haney, J. J.
Science Education 86 (6) : 783 ~ 802
[2002]
Flipped learning: maximizing face time
Bergmann, J.
T+D 68 (2) : 28 ~ 31
[2014]
Flip your classroom: Reach every student in every class every day
Bergmann, J.
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
[2012]
E-learning adoption intention and its key influence factors based on innovation adoption theory
Zhang, L.
Mathematical and Computer Modelling 51 (11) : 1428 ~ 1432
[2010]
Disseminating educational innovations in health care practice : Training versus social networks
Jippes, E.
Social Science & Medicine 70 (10) : 1509 ~ 1517
[2010]
Diffusion of Innovation
Rogers, E. M.
Free Press
[1983]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to measure perceptions of adopting an information technology innovation
Moore, G. C.
Information Syste Research 2 : 192 ~ 222
[1991]
Communication technology and society
Rice, R. E.
Hampton Press : 191 ~ 227
[2002]
Case study research: Design and methods
Yin, R.
Sage Publications
[2013]
Blended learning의 의미와 상호작용 설계원리에 대한 고찰
이상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3 (2) : 225 ~ 250
[2007]
Blended learning: How to integrate online and traditional learning
Thorne, K.
Kogan Page
[2003]
Blended learning in an ESL class : A case study
Grgurović, M.
CALICO Journal 29 (1) : 100 ~ 117
[2011]
A study on e-learning take-up intention from an innovation adoption perspective: A case in China
Duan, Y.
Computers & Education 55 (1) : 237 ~ 246
[2010]
A review of factors that influence the diffusion of innovation when structuring a faculty training program
Bennett, J.
The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6 : 53 ~ 63
[2003]
2013 교육정보화백서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3]
2005년도 사이버가정학습 효과성 분석 연구
권성호
[2006]
' 혁신의 확산 이론을 통해 본 블렌디드 러닝의 수용과 채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