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 전과 후 예비유아교사의과학 교수이미지 변화 및 유지에 관련된 요인 연구

' 교육실습 전과 후 예비유아교사의과학 교수이미지 변화 및 유지에 관련된 요인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과학교수이미지(imageofscienceteaching)
  • 교육실습(practiceteaching)
  • 예비유아교사(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7 1

0.0%

' 교육실습 전과 후 예비유아교사의과학 교수이미지 변화 및 유지에 관련된 요인 연구' 의 참고문헌

  • 현행 예비 화학교사 교육과정이 예비 과학교사의 과학교사로서의 자기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노태희 대한화학회지 51 (2) : 201 ~ 212 [2007]
  • 초등교사의 과학 교수에 대한 자기 이미지 조사
    강훈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5) : 464 ~ 470 [2008]
  • 초등 예비교사들의 과학 교수에 대한 자기 이미지와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유지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1) : 94 ~ 106 [2010]
  • 중등 예비 과학교사의 과학 교수관 분석: 2007년과 2010년의 결과 비교
    김혜진 교사교육연구 52 (3) : 464 ~ 473 [2013]
  • 유치원 교육실습에서 반성적 저널쓰기가 예비교사의 교육신념 및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임경심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9]
  • 유치원 교사의 학습공동체 참여양상
    조부경 유아교육연구 26 (1) : 69 ~ 100 [2006]
  •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동료장학 자료
    조부경 교육인적자원부 [2005]
  • 유치원 교사의 발달 수준과 관련된 교사 배경 변인에 관한 연구
    조부경 교육과학연구 36 (1) : 281 ~ 297 [2005]
  • 유치원 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에 따른 과학 교수 실제 및 유아의 과학 행동
    조부경 유아교육연구 21 (4) : 5 ~ 28 [2001]
  • 유아교육실습 시 e-멘토링에 참여한실습지도교수와 실습생의 경험 및 관계
    고영미 유아교육연구 31 (5) : 61 ~ 86 [2011]
  • 유아교육 실습지도를 위한 실습지도교수와 실습생 간 e-멘토링에 대한 인식
    고영미 어린이미디어연구 8 (2) : 197 ~ 219 [2009]
  • 유아과학창의교육활동
    조부경 교육인적자원부 [2008]
  • 유아과학교육 강좌에 참여한 예비유아교사의과학교수에 대한 이미지 및 영향 요인
    고영미 유아교육연구 33 (4) : 337 ~ 361 [2013]
  • 예비화학교사가 수강한 과학교육 과목이 학습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연구
    고은정 대한화학회지 58 (1) : 105 ~ 117 [2014]
  • 예비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 함양을 위한 블렌디드 수업모형 개발
    강한나 어린이미디어연구 11 (1) : 105 ~ 129 [2012]
  • 예비유아교사의 교육신념 특성 및교수수행 과정에서의 어려움 탐색-유치원 교육실습을 중심으로 -
    성은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3 (2) : 137 ~ 163 [2008]
  • 예비유아교사의 교육목표, 교수활동과 평가, 교사역할에 대한 교수신념 유형 연구
    백은주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225 ~ 248 [2012]
  • 예비유아교사들의 과학자 이미지 분석
    유은영 유아교육학논집 16 (2) : 399 ~ 420 [2012]
  • 예비교사와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과학교육
    조부경 양서원 [2007]
  • 예비 과학 교사들의 고등학교 과학반 지도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예비 교사들이 형성하는 지식의 종류와 특징
    오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6) : 546 ~ 564 [2008]
  • 실습경험에 따른 예비유아교사의 교육신념과 놀이교수효능감의 변화에 관한 연구
    오선영 아동교육 17 (1) : 155 ~ 165 [2008]
  • 반성적 사고에 기초한 유치원 교육실습과 예비교사의 발달적 변화
    유흥옥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5]
  • 박사
  • 그림 그리기를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수업 이미지 분석-교육실습 전·후를 중심으로-
    성원경 교육문화연구 19 (4) : 75 ~ 100 [2013]
  • 구성주의에 기초한 유아과학교육 수업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적 태도 및 과학교수태도 변화 탐색
    박은주 유아교육학논집 14 (5) : 207 ~ 233 [2010]
  • 교육실습이 초등 예비교사들의 과학 교수에 대한 자기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강훈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2) : 261 ~ 274 [2010]
  • 교육실습이 예비유아교사의 교육신념과 역할인식의 변화에 미치는 영향
    오선영 유아교육학논집 7 (1) : 4 ~ 91 [2003]
  • 교육실습을 통한 교육실습생의 교육신념 변화 연구
    정혜영 초등교육연구 21 (2) : 235 ~ 257 [2008]
  • 교육실습 과정이 예비교사의 과학 교수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강경리 교육연구 50 : 197 ~ 226 [2011]
  • 과학 수업 장면 그리기를 통한 교사와 학생의 수업 이미지 분석
    윤미정 과학교육논총 24 : 21 ~ 35 [2011]
  • 教育実習生の授業に対する観察者のオン․ゴーイング認知. Memoirs of the Faculty of Education and Human Science
    生田孝至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 4 : 439 ~ 475 [2002]
  • 教育実習生の実習前後の授業観察力の変容 : 授業․教師․子どもイメージの関連による検討
    三島知剛 教育心理学研究 56 : 341 ~ 352 [2008]
  • 学校教育における"教師の信念"研究の意義に関する事例研究ーある小学校教師の教育行為に焦点をあててー
    黒羽正見 富山大学研究論集 8 : 15 ~ 22 [2005]
  • マルチアングル映像記録を活用した授業観察視点の抽出 : 生活科の映像記録の分析を通して
    平山勉 教育メディア研究 7 : 1 ~ 18 [2000]
  • Validating the draw-a science-teacher-test-checklist(DASTT-C) : Exploring mental models and teacher beliefs
    Thomas, J. A. Journal of Science Teacher Education 12 (4) : 295 ~ 310 [2001]
  • The effects of a teaching methods course on early childhood preservice teachers’ beliefs
    Isikoglu, N Journal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tion 29 (3) : 190 ~ 203 [2008]
  • Teaching for understanding : knowledge in pre-service education
    Nilsson, P.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30 (10) : 1281 ~ 1299 [2008]
  • Referents for making sense of science teaching
    Tobin, K.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5 (3) : 241 ~ 254 [1993]
  • Pre-service teacher's instructional beliefs and examination of consistency between beliefs and practices
    Ogan-Bekirouglu, F.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7 : 1173 ~ 1199 [2009]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2nd ed
    Richardson. V. Simon & Schuster Macmillian : 102 ~ 119 [1996]
  • Four case studies of prospective science teachers’ beliefs concerning constructivist teaching practices
    Haney, J. J. Science Education 86 (6) : 783 ~ 802 [2002]
  • Developing a tool to evaluate differences in beliefs about science teaching and learning among freshman science student teachers from different science teaching domains : A case study. Eurasia Journal of Mathematics
    Markic, S. Science & Technology Education 42 (2) : 109 ~ 120 [2008]
  • Construct validity of a self-report measure of teacher beliefs related to constructivist and traditional approaches to teaching and learning
    Woolley, A. W.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64 (2) : 319 ~ 331 [2004]
  • Changing beginning teacher’s conceptions: A description of an introductory teacher education course
    Feiman-Nemser, S. National Center for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College of Education, Michigan State University [1989]
  • Artful scribbles
    Gardner, H. Bavi Books [1980]
  • A case study on German first year chemistry, student teacher’s beliefs about chemistry teaching, and their comparison with student teachers from other science teaching domains
    Markic, S. Chemistry Education Research and Practice 8 : 25 ~ 34 [2008]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2-16호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