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특수 역량에 기반한 성취기준 개발의 방향 탐색: 호주, 캐나다, 싱가포르 사회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교과 특수 역량에 기반한 성취기준 개발의 방향 탐색: 호주, 캐나다, 싱가포르 사회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hievement standards
  • socialstudiesstandards
  • subject-specific competency
  • subject-specificcompetencybasedcurriculum
  • 교과 특수 역량
  • 교과특수역량중심교육과정
  • 사회과 교육과정
  • 성취기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34 9

0.0%

' 교과 특수 역량에 기반한 성취기준 개발의 방향 탐색: 호주, 캐나다, 싱가포르 사회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주와 미국의 역사 교육과정에 나타난 핵심역량 분석
    이미미 비교교육연구 24 (1) : 155 ~ 180 [2014]
  • 핵심역량 교육과정의 의미와 성격
    이근호 교육광장 (Summer) : 6 ~ 11 [2013]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연계성에 대한 국제비교
    김진숙 [2013]
  • 초등 사회과 역사영역 성취기준 분석에 따른 대안 제시
    김동국 역사교육연구 (17) : 47 ~ 86 [2013]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개정(시안)연구 개발
    허경철 [2005]
  • 체육, 음악, 미술 교과 교육과정 구성 체제 및 내용 국제 비교
    이경언 [2011]
  • 제7차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교과 교육과정 개발 체제에 관한 연구
    이돈희 [1997]
  • 인간 능력으로서의 역량에 대한 고찰 : 역량의 특성과 차원
    윤정일 교육학연구 45 (3) : 233 ~ 260 [2007]
  • 외국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현장적용 사례 연구: 호주와 뉴질랜드, 캐나다, 영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홍원표 [2010]
  • 역량기반 교육의 매력과 한계
    김광민 도덕교육연구 20 (2) : 171 ~ 197 [2009]
  • 역량기반 교육의 교육과정사적 기반 및 자유교육적 성격 탐색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7 (1) : 1 ~ 20 [2009]
  •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특징과 비판적 쟁점 분석:내재된 가능성과 딜레마를 중심으로
    박민정 교육과정연구 27 (4) : 71 ~ 94 [2009]
  • 사회과 교육과정과 성취기준 - 일반사회 영역의 특징과 문제점 -
    모경환 사회과교육 51 (2) : 61 ~ 76 [2012]
  •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미래 핵심역량 계발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 탐색: 교육과정, 교수ㆍ학습 및 교육평가 연계를 중심으로
    이근호 [2013]
  •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교육 교육과정 설계 방안 연구
    이광우 [2009]
  • 미래 한국인의 핵심 역량 증진을 위한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비전 연구(Ⅰ)
    윤현진 [2008]
  • 미래 사회 대비 핵심 역량 함양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 구상
    이근호 [2012]
  • 미래 사회 대비 사회교육의 방향 및 과제 탐색
    박진동 미래 사회 대비 교과 교육의 방향 및 과제 탐색을 위한 워크숍 : 147 ~ 165 [2014]
  • 미래 사회 대비 국가 수준 교육과정 방향 탐색-사회(일사)
    이정우 [2013]
  • 미래 사회 대비 국가 수준 교육과정 방향 탐색-과학
    곽영순 [2013]
  • 능력 중심 교육과정의 이해와 개발
    김판욱 양서원 [2010]
  • 국어과 교육과정 ‘내용 성취 기준’의 진술 방식에 대한 비판적 고찰
    서영진 국어교육학연구 (46) : 415 ~ 450 [2013]
  • 교육과정에서의 성취기준 연구
    윤현진 [2008]
  • 교과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역량 모델의 가능성 탐색-영국, 독일, 캐나다 교육과정 고찰을 중심으로-
    소경희 비교교육연구 23 (3) : 153 ~ 175 [2013]
  • 교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진술의 개선 방향 탐색: 한국과 미국 과학 교육과정 검토를 중심으로
    백남진 교육과정연구 32 (2) : 101 ~ 131 [2014]
  • 교과 교육과정 내용 구성 및 성취기준 진술 방안 탐색
    이광우 제2차 국가교육과정 전문가 포럼 : 31 ~ 78 [2014]
  • Understanding by design
    Wiggins, G. ASCD [1998]
  • The definition and selection of key competencies: executive summary
  • The curriculum bridge: from standards to actual classroom practice
    Solomon, P. G. Corwin Press [2009]
  • The Ontario curriculum, social studies grades 1 to 6: History and Geography 7 and 8
  • The 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 and the life sciences
    Bybee, R. W. Science Scope : 13 ~ 20 [2013]
  • Teaching for understanding: linking research with practice
    Wiske, M. S. Jossey-Bass [1998]
  • Standards for science education
    Raizen, S. A. Teachers College Record 100 (1) : 66 ~ 121 [1998]
  • Secondary social studies normal(technical) syllabus
  • Primary social studies syllabus 2012
  • Outcome-based education : reframing the debate
    Lewis, P. ERIC: ED 381 496 [1994]
  • 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 for states, by states
    NGSS Lead States The National Academies Press [2013]
  • Investigating the influence of standards: a framework for research in mathematics, science, and technology education
    Weiss, I. R. National Academy Press [2001]
  • Designing standards-based districts, schools and classrooms
    Marzano, R. J. ASCD [1996]
  • Curriculum development
    Wiles, J. Pearson [2014]
  • Competency, careers, and college
    Spady, W. G. Jossey-Bass : 35 ~ 46 [1978]
  • Common core state standards for math
  • Choosing outcomes with significance
    Spady, W. G. Educational Leadership : 18 ~ 22 [1994]
  • Can we achieve outcome-based education?
    King, J. A. Educational Leadership 49 (2) : 73 ~ 75 [1991]
  • Bloom의 신 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 기준 분석
    이현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4) : 305 ~ 325 [2013]
  • Beyond traditional outcome-based education
    Spady, W. G. Educational Leadership : 67 ~ 72 [1991]
  • Achieving excellence a renewed vision for education in Ontario
  • 2009 개정 물리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에 사용된 서술어의 특징
    조광희 교과교육학연구 17 (4) : 1405 ~ 1420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