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 중국 호텔종사자 직무특성에 대한 감정노동 연구

' 논문 : 중국 호텔종사자 직무특성에 대한 감정노동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jobanalyzability
  • jobdiversification
  • jobinterdependence
  • relationshipwithsuperior
  • standby-situationphenomenon
  • 돌발성
  • 분석가능성
  • 상사와의관계
  • 상호의존성
  • 상황대기현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6 0

0.0%

' 논문 : 중국 호텔종사자 직무특성에 대한 감정노동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의 서비스관리 프로젝트 사례연구 - A, B, C호텔 서비스 기획, 표준, 평가 3단계 사례를 중심으로
    김혁수 호텔경영학연구 13 (2) : 133 ~ 148 [2004]
  • 호텔식음료종사원들의 감정노동이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지원의 조절 효과-
    이종호 관광연구저널 27 (6) : 361 ~ 378 [2013]
  • 한국 호텔종사자 직무특성에 대한 감정노동 연구
    김혁수 호텔경영학연구 23 (1) : 249 ~ 264 [2014]
  • 카지노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소진 및 조직유효성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원랜드카지노 종사원을 중심으로
    신동주 관광연구저널 28 (8) : 47 ~ 58 [2014]
  • 카지노 딜러의 감정노동, 감정부조화, 소진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광수 관광연구저널 27 (1) : 467 ~ 481 [2013]
  • 일과 가족의 조화와 조직효과성에 관한 연구 : 부서의 업무과정특성과 가족친화 분위기의 효과를 중심으로
    박보람 중앙대학교 [2006]
  • 외식 서비스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소진과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선령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8]
  • 서비스 기업 구성원의 직무특성과 개인적 정서특성이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최항석 대한경영학회지 19 (5) : 1943 ~ 1966 [2006]
  • 사무소 건물에서 업무특성과 조직특성이 공간구조에 미치는 영향
    유우상 연세대학교 [2007]
  • 비서직의 업무적 특성과 조직문화가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보람 비서학논총 19 (1) : 105 ~ 124 [2010]
  • 공공부문의 감정노동 : 일선행정 민원공무원에 대한 실증연구
    김상구 지방정부연구 13 (1) : 51 ~ 70 [2009]
  • 고객과의 상호작용에 따른 감정노동의 강도와 감정노동 결과에 대한 차이 분석 : 심리적 안녕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강재호 호텔경영학연구 17 (1) : 157 ~ 174 [2008]
  • 개인성격과 감정노동 스트레스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조직특성의 조절효과-
    한주원 비서학논총 14 (1) : 145 ~ 168 [2005]
  • 개인과 집단의 지식경영 활동의 선행요인과 결과에 관한 연구
    진대선 숭실대학교 [2008]
  • 감정노동자와 조직유효성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이 미치는 매개효과 연구
    전순영 비서학논총 22 (1) : 167 ~ 186 [2013]
  • 감정노동의 결과에 대한 한국과 미국간의 비교연구- 호텔종업원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
    김민주 호텔경영학연구 15 (1) : 35 ~ 57 [2006]
  • 감정노동에 대한 인식과 제도적 대책의 마련
    박찬임 노동리뷰 : 1 ~ 2 [2013]
  • 감정노동과 감정고갈 및 직무태도간의 관계:리조트 종사자를 중심으로
    최영호 관광레저연구 25 (2) : 115 ~ 134 [2013]
  • 감정노동: 비용과 편익사이의 균형찾기
    Alicia A.Grandey 국제노동브리프 : 16 ~ 26 [2011]
  • 가족기업 여성 사무직 직무특성과 감정노동과의관계: 中国 山东省에 진출한 한국기업 중심으로
    윤영집 비서학논총 22 (3) : 67 ~ 86 [2013]
  • The dimension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Morris, J.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1 : 986 ~ 1010 [1996]
  • The Managed Heart: Commercialization of Human Feeling
    Hochschild, A. R.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3]
  • Family Firm Research : The need for a methodological rethink
    Weathead Paul Entrepreneurship Theory and Practice (Fall) [1998]
  • Emotional Labour on Service Roles : The influence of Identity
    Ashforth, B. E. Th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 88 ~ 115 [1993]
  • Emotional Labor and Burnout: Comparing Two Perspectives of People Work
    Brotheridge, C. B.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0 : 17 ~ 39 [2002]
  • Emotion work, feeling rules, and social structure
    Hochschild, A. R.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85 (3) : 551 ~ 575 [1979]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Emotional Labor Scale
    Brotheridge, C. B. Journal of Occupation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76 : 365 ~ 379 [2003]
  • Call Center 종사자의 감정노동의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최항석 기업경영연구 15 (2) : 53 ~ 68 [2008]
  • A vertica dyad inkage approach to leadership within organizations
    Dansereau, F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 13 : 46 ~ 78 [1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