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은유(metaphor) 분석

논문상세정보
'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은유(metaphor)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etaphor analysis
  • multicultural education
  • pre-service teacher
  • 다문화 교육
  • 예비 유아교사
  • 은유 분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428 3

0.0%

'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은유(metaphor) 분석' 의 참고문헌

  • 특별활동에 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은유분석
    박일수 교육과정연구 29 (1) : 165 ~ 186 [2011]
  • 은유분석을 통한 교사상 분석
    권낙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8 (2) : 21 ~ 47 [2008]
  • 은유 분석을 통해 본 다문화교육에 대한 초등교사들의 인식
    유솔아 초등교육연구 24 (3) : 117 ~ 145 [2011]
  • 유아다문화교육의 의미 탐색 및 실제적 제언:석·박사 학위 논문을 중심으로
    견주연 윤갑정 이연선 유아교육연구 32 (3) : 117 ~ 140 [2012]
  • 유아다문화교육에 대한 교사인식 연구를 통해 본 유아다문화교육
    윤갑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1) : 233 ~ 257 [2011]
  • 유아다문화 교육: 인식의 전환을 통한 포괄적 접근 가능성 탐색
    오경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3) : 187 ~ 212 [2010]
  •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 실태 및 교사연수 요구도
    윤갑정 유아교육학논집 15 (6) : 63 ~ 87 [2011]
  • 유아 다문화 교육: 다문화주의의 의미와 적용
    양옥승 유아교육연구 30 (4) : 305 ~ 318 [2010]
  • 유아 교실 내 다문화교육 수행에 대한 교사 인식 및 실제
    견주연 아동학회지 33 (3) : 177 ~ 197 [2012]
  • 예비초등교사의 수학교과서에 대한 은유 분석
    김진호 수학교육 53 (1) : 147 ~ 162 [2014]
  • 예비유아교사들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 및 효능감 연구
    오유미 홀리스틱교육연구 16 (3) : 41 ~ 63 [2012]
  • 예비유아교사교육과정에서의 다문화교육 방향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담론분석
    배지희 유아교육연구 34 (3) : 29 ~ 54 [2014]
  • 변혁적 수준의 다문화 유아교사교육을 위한 교사의 참조체계 변화에 관한 질적 연구
    정지현 열린유아교육연구 14 (6) : 225 ~ 252 [2009]
  • 다문화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한석실 한국보육학회지 9 (2) : 53 ~ 70 [2009]
  • 다문화교육 정책과 실제를 위한세계주의(Cosmopolitanism) 철학 탐색
    이연선 유아교육연구 33 (5) : 5 ~ 27 [2013]
  • 다문화 유아교실을 만들기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견주연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3]
  • 다문화 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분석
    이춘자 한국보육학회지 8 (3) : 19 ~ 47 [2008]
  • 다문화 경험에 따른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 교육에 대한 관심도 및 인식과 태도의 차이
    권이정 한국영유아보육학 82 (82) : 83 ~ 102 [2013]
  • 교사가 지각한 유아 다문화교육의 내용
    배재정 유아교육연구 31 (4) : 143 ~ 164 [2011]
  • 개념적 은유에 대하여
    임지룡 한국어 의미학 20 : 29 ~ 60 [2006]
  • The teaching of the philosophy of science in secondary classrooms : Case studies of teachers' personal theories
    Brickhouse, N. W.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1 : 437 ~ 449 [1989]
  • The discourse dynamic approach to metaphor and metaphor-led discourse analysis
    Cameron, L. Metaphor and Symbol 24 : 63 ~ 89 [2009]
  • The affective curriculum, teaching the antibias approach to young children
    Hall, N. S. Nelson Canada [1995]
  • Teaching and learning as problem solving
    Shuell, T. J. Theory into Practice 29 : 102 ~ 108 [1990]
  • Teaching a nd learning in a d iverse w orld-multicultural e ducation f or young children
    Ramsey, P. G. Teacher College Press [1998]
  • Systematic metaphor analysis as a method of qualitative research
    Schmitt, R. The Qualitative Report 10 (2) : 358 ~ 394 [2005]
  • Pre-service teachers write about diversity : A metaphor analysis
    Brown, P. U. Scholar-Practioner Quarterly 3 (1) : 87 ~ 102 [2005]
  • Philosophical perspectives on metaphor
    Johnson, M. University of Minnesota Press [1981]
  • Metaphors We Live By
    Lakoff, G.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80]
  • Metaphor and thought
    Black, M.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8]
  • Metaphor analysis in psychology—method, theory, and fields of application
    Moser, K. S. Forum: Qualitative Social Rsearch 1 (2) [2000]
  • Investigation of pre-service teachers’ perceptions about concept of technology through metaphor analysis
    Gok, B. The Turkish Online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9 (2) : 145 ~ 285 [2010]
  • Exploring elementary pre-service teachers’ beliefs about science teaching and learning as revealed in their metaphor writing
    Seung, E.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and Technology 20 : 703 ~ 714 [2011]
  • Dewey and Cosmopolitanism
    Hansen, D. T. Education & Culture 25 (2) : 126 ~ 140 [2009]
  • Critical discourse analysis of multicultural education policies and their local implementation in Korea
    Lee, Y Columbia University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