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제반변인에 따른 유아문제행동 지도능력과 교사-유아 관계의 질에 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유아교사의 제반변인에 따른 유아문제행동 지도능력과 교사-유아 관계의 질에 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bilitytomanagethechildsproblembehavior
  • 교사-유아 관계
  • 유아문제행동지도능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 3

0.0%

' 유아교사의 제반변인에 따른 유아문제행동 지도능력과 교사-유아 관계의 질에 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 유아 행동문제의 경향과 특성: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이경숙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17 (4) : 53 ~ 74 [2004]
  • 포트폴리오 평가 (Portfolio Assessment) 가 유아와 교사의 상호작용에 미치는효과
    박영충 열린유아교육연구 2 (2) : 257 ~ 279 [1997]
  • 이직한 유치원 초임교사의 이직 동기에 관한 연구
    권혜진 임승렬 열린유아교육연구 10 (4) : 361 ~ 391 [2005]
  • 유치원교사 이직의도에 관한 연구
    서영숙 서지영 유아교육연구 22 (4) : 229 ~ 251 [2002]
  • 유아행동지도
    Essa, E. L 양서원 [1998]
  • 유아의 유치원 적응이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황윤세 교육혁신연구 19 (2) : 35 ~ 45 [2009]
  • 유아의 사회적 자아개념과 교사-유아 관계가 어린이집 적응에 미치는 영향에서의 성별 차이
    박영아 한국영유아보육학 76 (76) : 1 ~ 24 [2013]
  • 유아의 사회적 강점ㆍ난점과 교사-유아관계가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박희숙 유아교육학논집 16 (1) : 31 ~ 47 [2012]
  • 유아의 문제행동 지도 과정에서의 원장의 어려움 및 바람직한 역할모색
    강현경 유아교육학논집 15 (6) : 353 ~ 376 [2011]
  • 유아의 기질과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및 정서조절방략이 유아의 문제 행동에 미치는 영향 -기질 하위 요인들에 따른 군집을 중심으로-
    이정숙 한국아동심리치료학회지 6 (1) : 81 ~ 97 [2011]
  • 유아의 기질과 교사-유아 관계가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문상희 한국보육지원학회지 8 (3) : 69 ~ 89 [2012]
  • 유아의 기질, 또래유능성,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유아의 문제행동 간의 관계
    박지영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4) : 139 ~ 162 [2010]
  • 유아의 관계적 및 외현적 공격성에 대한 부정적 정서성, 정서조절, 어머니양육행동의 영향
    권연희 한국생활과학회지 20 (5) : 927 ~ 940 [2011]
  • 유아개인, 가정환경, 지역변인에 따른 유아의 문제행동 연구
    김경중 이찬숙 조은주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2 (2) : 353 ~ 373 [2008]
  • 유아가 지각한 교사행동과 유아의 애착안정성이 유아교육기관 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희수 열린유아교육연구 16 (4) : 339 ~ 355 [2011]
  • 유아-교사의 갈등적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유아 및 교사 변인
    오경희 유아교육연구 30 (2) : 339 ~ 356 [2010]
  • 유아 문제행동에 대한 연구 동향 및 유아 문제행동 관련 변인 분석- 국내학회지 및 학위논문을 중심으로
    이순자 유아교육학논집 16 (6) : 127 ~ 156 [2012]
  • 유아 문제행동 지도에 대한 초임교사들의 경험과 요구
    송나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2) : 243 ~ 270 [2013]
  • 예비유아교사가 경험한 유아문제행동 지도에 대한 어려움 및 요구
    권정윤 유아교육학논집 16 (2) : 265 ~ 288 [2012]
  • 영도지역 보육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에 관한 연구
    천희영 영도연구 3 : 199 ~ 238 [2000]
  • 어머니의 정서표현 수용태도, 교사-유아관계 및 유아의 문제행동 간의 관계
    김미희 문은식 생태유아교육연구 10 (2) : 59 ~ 81 [2011]
  • 어린이집 재원기간에 따른 유아-보육교사 관계성과 유아의 주도성에 관한 연구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 49 (49) : 65 ~ 84 [2007]
  • 사립유치원교사의 이직의도 원인 및 이직계획 시기와 직무태도와의 관계연구
    전일우 열린유아교육연구 7 (4) : 39 ~ 52 [2003]
  • 부모의 생태학적 변인에 따른 유아문제행동 인식
    신희경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보육교사의 자기효능감, 교사-유아 관계가 유아의 사회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
    나동석 한국영유아보육학 48 (48) : 19 ~ 34 [2007]
  • 보육교사의 교사직 지속ㆍ이직 이유가 직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한나 유아교육학논집 15 (3) : 91 ~ 116 [2011]
  • 만 3세 인기아가 또래관계에서 사용하는언어적 요구전략
    최연철 어린이미디어연구 12 (1) : 73 ~ 96 [2013]
  • 기관변인에 따른 5세 유아의 문제행동
    하영례 한국영유아보육학 57 (57) : 171 ~ 191 [2009]
  • 교사-영유아관계가 또래선호와 또래 괴롭힘에 미치는 영향
    윤수정 유아교육연구 33 (1) : 175 ~ 190 [2013]
  • Young children with challenging behavior : Issues and considerations for behavior support
    Fox, L.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4 (4) : 208 ~ 217 [2002]
  • The teacher educator's role in enhancing teacher quality
    Liston, D.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59 (2) : 111 ~ 116 [2008]
  • The role of physician characteristics in clinical trial acceptance : Testing pathways of influence
    Curbow, B. Journal of Health Communication 11 (2) : 199 ~ 218 [2006]
  • The preschool behavior questionnaire
    Behar, L. B. Journal of Abnormal Child Psychology 5 (3) : 265 ~ 275 [1977]
  • The Relation between Pre-school Teachers'Classroom Experiences and their Perceived Control over'Child Behaviour
    Hammarberg, A.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72 (6) : 625 ~ 634 [2002]
  • Teachers' conflict management styles:The role of attachment styles and classroom management efficacy
    Morris-Rothschild, B. K.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44 (2) : 105 ~ 121 [2006]
  • Self-reported depression in nonfamilial caregivers : Prevalence and associations with caregiver behavior in child care settings
    Hamre, B. K.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9 : 297 ~ 318 [2004]
  • Opening the Culture Door
    Kaiser, B. Young Children 58 (4) : 53 ~ 56 [2003]
  • Migrancy, masculine identities and AIDS : the psychosocial context of HIV transmission on the South African gold mines
    Campbell, C. Social Science & Medicine 45 (2) : 273 ~ 281 [1997]
  • Korean early childhood teachers’perceive causes of and strategies to address challenging behaviors
    Heo, K.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DEC International Conference on Young Children with Special Needs and their Families [2011]
  • Impact of performance feedback delivered via electronic mail on preschool teachers’ use of descriptive praise
    Hemmeter, M. L.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6 (1) : 96 ~ 109 [2011]
  • Early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the trajectory of children's school outcomes through eighth grade
    Hamre, B. K. Child Development 72 (2) : 625 ~ 638 [2001]
  • Early childhood staff attitudes toward their parent clientele
    Kontos, S. Child Care Quarterly 12 (1) : 45 ~ 58 [1983]
  • Development of academic skills from preschool through second grade : Family and classroom predictors of developmental trajectories
    Burchinal, M. R.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40 (5) : 415 ~ 436 [2002]
  • Challenging behaviors and the role of preschool 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