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개념적 메타포를 통해 본 유아교사의 유아에 대한 신념
한은미 ( Eun Mi Han )
이경화 ( Kyeong Hwa Lee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한은미 ( Eun Mi Han )
이경화 ( Kyeong Hwa Lee )
주제어
belief
earlychildhoodteacher메타포
metaphor신념
youngchild/children유아교사
유아
참고문헌( 60)
유사주제 논문( 1,148)
유아 1,057건
belief 91건
인용/피인용
개념적 메타포를 통해 본 유아교사의 유아에 대한 신 ...
' 개념적 메타포를 통해 본 유아교사의 유아에 대한 신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elief
earlychildhoodteacher메타포
metaphor신념
youngchild/children유아교사
유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52
7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elief
92
0
0.0%
earlychildhoodteacher메타포
1
0
0.0%
metaphor신념
1
0
0.0%
youngchild/children유아교사
1
0
0.0%
유아
1,058
0
0.0%
계
1,15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7
닫기
' 개념적 메타포를 통해 본 유아교사의 유아에 대한 신념'
의 참고문헌
흡수하는 마음
Montessori, M.
부글북스
[2014]
특별활동에 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은유 분석
박일수
교육과정연구 29 (1) : 165 ~ 186
[2011]
통합교육 유아교사의 직무스트레스에 대한 통합교육신념 및 유머감각의 영향
권연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8 (1) : 429 ~ 449
[2013]
창의성의 은유적 이해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18 (1) : 279 ~ 300
[2004]
박사
자서전적 글쓰기를 통한 한 보육교사의 생애사 연구
설윤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인간의 교육
Fröbel, F.
지만지
[2009]
의미 인지모형에 대하여
임지룡
어문학 57 : 321 ~ 340
[1996]
은유의 인지언어학적 연구
조영심
전주대학교 대학원
[2002]
은유분석을 통한 교사상 분석
권낙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8 (2) : 21 ~ 47
[2008]
은유를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들의수학교육을 위한 교사 역할에 대한 신념
이은영
유아교육학논집 17 (6) : 379 ~ 400
[2013]
은유 분석을 통해 본 다문화교육에 대한 초등교사들의 인식
유솔아
초등교육연구 24 (3) : 117 ~ 145
[2011]
은유 분석을 통한 초등학생의 교사상 탐구
서우석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유치원 교사의 정서신념이 교수행위 실제에 미치는 영향
연선영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유아예비교사의 메타포(methaphor) 활용을 통한 전문성 함양에 관한 연구
유승연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1) : 241 ~ 276
[2013]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신념
이지현
유아교육연구 23 (4) : 207 ~ 226
[2003]
유아교육과 신입생이 인식한 유치원교사와 어린이집교사의 이미지 차이에 대한 연구
좌승화
생태유아교육연구 12 (1) : 159 ~ 179
[2013]
유아교사학습공동체의 성장과 발달에 관한 연구
최남정
유아교육연구 33 (5) : 401 ~ 429
[2013]
유아교사의 다문화 신념 측정도구 개발
성영화
유아교육연구 30 (6) : 5 ~ 24
[2010]
박사
유아교사의 교육신념과 음악 교수효능감에 따른 교수행동 분석
박은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2013]
유아교사의 교육신념, 역할수행, 교육프로그램의 질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안나
유아교육학논집 18 (4) : 333 ~ 351
[2014]
유아교사론
박은혜
창지사
[2009]
예비유아교사의 유치원교사에 대한 이미지 변화
이춘자
교원교육 26 (1) : 1 ~ 19
[2010]
예비유아교사의 교육목표, 교수활동과 평가, 교사역할에 대한 교수신념 유형 연구
백은주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225 ~ 248
[2012]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수학 본질에 대한 신념
한종화
유아교육학논집 14 (6) : 337 ~ 358
[2010]
소파의 아동관의 교육철학적 검토
김태오
교육철학 18 : 21 ~ 42
[2000]
범교육학
Comenius, J. A.
여수룬
[1996]
대화모임에서 영아보육교사들의 삶과 정체성에 관한 탐구
조선경
숙명여자대학교대학원
[2011]
국가수준 영・유아교육기관평가의 평가지표에 대한 비판적 탐색
이경화
한국교육 41 (2) : 107 ~ 137
[2014]
교육론
Locke, J.
비봉출판사
[2011]
교사의 삶에 대한 생애사적 연구:연구동향과 예들
김영천
열린교육연구 12 (2) : 79 ~ 105
[2004]
경험과 교육
Dewey, J.
문음사
[2008]
개념적 은유에 대하여
임지룡
한국어 의미학 20 : 29 ~ 60
[2006]
Women. fire and dangerous things: What categories tell us about the mind
Lakoff, G.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87]
The teacher-as-stranger as model and metaphor
Pomson, A.
Teacher Development 14 (1) : 45 ~ 56
[2010]
The influence of teacher’s efficacy and beliefs regarding mathematics in the early childhood classroom
Brown, E. T.
Journal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26 (3) : 239 ~ 257
[2005]
The free educational prison : metaphors and images
Inbar, D.
Educational Research 38 (1) : 77 ~ 92
[1996]
The effects of early childhood academic and profession experience on self-perceptions and beliefs about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s
McMullen, Mary B.
Journal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18 (3) : 55 ~ 68
[1997]
Teaching and learning as problem solving
Shuell, T. J.
Theory into Practice 29 : 102 ~ 108
[1990]
Teachers’ beliefs and educational research : Cleaning up a messy construct
Pajares, M. Frank.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2 (3) : 307 ~ 332
[1992]
Rudolf Steiner의 유아교육론 연구
김성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2]
Q 방법론을 통한 유아교사의 다문화 신념 분석
황효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4) : 475 ~ 503
[2012]
Prospective teachers’ metaphorical conceptualizations of learner
Saban, A.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6 : 290 ~ 305
[2010]
Prospective teachers’ conceptions of teaching and learning revealed through metaphor analysis
Saban, A.
Learning and Instruction 17 : 123 ~ 139
[2007]
Metaphors as structures for elementary and secondary preservice teachers’ thinking
Mahlios, M.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29 : 227 ~ 240
[1998]
Metaphors as blueprints of thinking about teaching and learning
Martinez, M. A.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7 (1) : 965 ~ 977
[2001]
Metaphor as an instructional tool in encouraging student teacher reflection
Marshall, H. H.
Theory into Practice 29 (2) : 128 ~ 132
[1990]
Metaphor analysis in psychology—method, theory, and fields of application
Moser, K. S.
Forum: Qualitative Social Research 1 (2)
[2000]
Metaphor We Live By
Lakoff, G.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80]
Metaphor
Cameron, L.
Language Teaching 32 : 77 ~ 96
[1999]
Meaning and metaphor : Case knowledge in teaching
Carter, K.
Theory into Practice 29 (2) : 109 ~ 115
[1990]
Mathematics learning in early childhood: Paths towards excellence and equity
Cross, C. T.
National Academy Press
[2009]
If the metaphor fits why not wear it? The teacher as executive
Berliner, D.
Theory into Practice 29 (2) : 85 ~ 93
[1990]
How teachers in different educational contexts view their roles
Ben-Peretz, M.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9 : 277 ~ 290
[2003]
How early childhood teacher beliefs vary across grade level
Vartuli, S.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4 (4) : 489 ~ 514
[1999]
Getting ready for school : An examination of early childhood educators' belief systems
Lara-Cinisomo, S.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5 : 343 ~ 349
[2008]
From students’ and teachers’ perspectives : Metaphor analysis of beliefs about EFL teachers’ role
Wan, W.
System 39 : 403 ~ 415
[2011]
Early childhood teachers' misconceptions about mathematics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in the United States
Lee, J.
Australian Journal of Early Childhood 34 (4) : 37 ~ 45
[2009]
CTT(Courage To Teach) 교사교육에 관한 고찰 -한국 교사교육에의 시사점을 중심으로-
정윤경
한국교육학연구 11 (1) : 53 ~ 76
[2005]
Becoming a teacher as a hero’s journey : Using metaphor in preschool teacher education
Goldstein, L. S.
Teacher Education Quarterly 32 (1) : 7 ~ 24
[2005]
Analyzing personal teaching metaphors in preservice teacher education as a means for encouraging professional development
Bullough, R. V. Jr.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1 (1) : 187 ~ 224
[1994]
' 개념적 메타포를 통해 본 유아교사의 유아에 대한 신념'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