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업원만족과 고객만족활동 간의 관계에 관한 탐색적 연구

논문상세정보
' 종업원만족과 고객만족활동 간의 관계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ustomersatisfactionactivity
  • educationandtraininglevel
  • employee satisfaction
  • employment type
  • 고객만족활동
  • 고용형태
  • 교육훈련수준
  • 종업원 만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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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업원만족과 고객만족활동 간의 관계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들의 고용형태가 조직시민행동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영조 경영학연구 37 (4) : 839 ~ 871 [2008]
  • 호텔산업의 시장지향성과 사업성과의 관계성, 그리고 매개변수에 관한 연구
    이학식 경영학연구 28 (1) : 75 ~ 102 [1999]
  • 호텔기업의 종업원만족과 이직의도간의비선형적 관계에 관한 연구- 전환장벽의 조절효과 -
    한나영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38 (1) : 1 ~ 24 [2014]
  • 호텔기업 종사원의 내부마케팅 요인과 종업원만족, 조직몰입, 고객지향성 및 이직의도 간의 영향 연구
    도현옥 서비스경영학회지 12 (4) : 247 ~ 272 [2011]
  • 호텔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의 영향관계에서 사회적 유능성의 조절효과
    김동수 관광학연구 35 (2) : 315 ~ 336 [2011]
  • 호텔 내부고객이 지각한 기업이미지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개인의 성격특성과 고용형태를 중심으로
    김새롬 세종대학교 [2007]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교육훈련, 조직몰입, 고객지향성, 이직의도 간의 영향관계
    장미경 관광경영연구 17 (2) : 263 ~ 281 [2013]
  • 카지노 종사원의 조직 동일시가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조직 동일시 세 가지 차원을 중심으로-
    김병용 관광학연구 36 (3) : 129 ~ 148 [2012]
  • 창의적 리더십이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및 구성원의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기업을 중심으로-
    오종철 기업경영연구 17 (4) : 131 ~ 148 [2010]
  • 집단 응집성, 상사에 대한 신뢰, 직무만족이 팀 몰입과 조직몰입을 통해 조직시민행동 및 역할 내 행동에 미치는 간접효과에 대한 연구
    서재현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7 (4) : 1 ~ 23 [2003]
  • 직무특성과 이직의도 간의 관계에 대한종업원 태도의 매개작용
    이희영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6 (2) : 235 ~ 254 [2002]
  • 직무만족이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에 미치는 영향 : 대구광역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한장협 대한경영학회지 25 (5) : 2317 ~ 2340 [2012]
  • 직무만족과 조직의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이덕로 인적자원관리연구 13 (1) : 123 ~ 144 [2006]
  • 지각된 조직지원, 직무만족, 조직동일시 및 고객지향성의 구조적 영향관계 - 서울시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
    박성종 관광연구 27 (4) : 225 ~ 245 [2012]
  • 중소제조업 근로자들의 직장만족도와 이직의향 분석: 경기북부지역을 중심으로
    조윤기 지역사회연구 10 (2) : 65 ~ 86 [2002]
  • 윤리경영과 조직성과의 관계에서 직무만족과 기업이미지의 매개효과
    김찬중 기업경영연구 20 (1) : 43 ~ 61 [2013]
  •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 특급호텔 식음료부서를 중심으로
    채신석 관광학연구 31 (5) : 181 ~ 202 [2007]
  • 소진이 직무만족과 조직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고용 형태의 조절효과 검증-
    손해경 호텔관광연구 15 (2) : 268 ~ 283 [2013]
  • 성격과 직무수행 간의 비선형적 관계: 직무창의성의 조절효과
    최정락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5 (2) : 299 ~ 324 [2012]
  • 서비스마케팅(제4판)
    이유재 학현사 [2009]
  • 내부브랜딩:내부고객의 브랜드 동일시가 내부고객만족과cs활동에 미치는 영향
    이유재 마케팅연구 19 (3) : 81 ~ 112 [2004]
  • 내부마케팅활동, 직무만족, 고객지향성과의 관계 연구- 제주지역 관광목적지 마케팅기구(DMO) 직원을 대상으로 -
    강동희 관광연구저널 26 (3) : 129 ~ 147 [2012]
  • 내부마케팅이 내부고객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수도권내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중심으로
    김성혁 관광학연구 32 (4) : 97 ~ 120 [2008]
  • 근해선망어업 선원들의 환경요인과 동기요인이 만족을 매개로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나영 인적자원관리연구 20 (1) : 107 ~ 124 [2013]
  • 구조방정식모형을 이용한 심리적 안녕감과 주관적 안녕감의 관계 분석
    김금순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2 (3) : 1321 ~ 1338 [2010]
  • 교육훈련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교육훈련전이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김민경 대한경영학회지 25 (4) : 2047 ~ 2064 [2012]
  • 교육훈련 투자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직무만족, 직무능력 향상, 종업원 역량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김기태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32 (4) : 29 ~ 57 [2008]
  • 고용형태에 따른 노사특성영향의 차이
    한나영 인적자원관리연구 19 (5) : 165 ~ 184 [2012]
  •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 - 비선형성과 전환장벽의 조절효과-
    배상욱 마케팅관리연구 15 (2) : 71 ~ 92 [2010]
  • 박사
  •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11 (2) : 139 ~ 166 [2000]
  • 계량경제학
    이종원 박영사 [2001]
  • 감정노동이 직무만족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감성지능과 지각된 조직지원 및 고용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안주영 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7]
  • When do customer contact employees satisfy customers?
    Sergeant, A. Journal of Service Research 3 (1) : 18 ~ 34 [2000]
  • Theme Park Employee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Wagenheim, M. Managing Leisure 13 (3-4) : 242 ~ 257 [2008]
  • The soco scale : a measure of the customer-orientation of sales people
    Saxe,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8) : 343 ~ 351 [1982]
  • The Link Between Salespeople’s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a Business-to-Business Context : A Dyadic Analysis
    Homburg, C.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2 (2) : 144 ~ 158 [2004]
  •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Workers: Personality Trait Effects on Self- and Supervisor Performance Ratings
    Brown, T.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9 : 110 ~ 119 [2002]
  • Services Marketing : Integrating Customer Focus across the Firm
    Zeithaml, V. L. Irwin McGraw [2000]
  • Service Management and Marketing : Managing the Moments of Truth in Service Competition
    Grönroos, C. Lexington book [1990]
  • Satisfaction, repurchase intent, and repurchase behavior: Investigating the moderating effect of customer characteristics
    Mittal, V.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8 : 131 ~ 142 [2001]
  • Market orientation,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Jaworski, B. Journal of Marketing 57 (3) : 53 ~ 70 [1993]
  • Intra-organization Aspect of Service Quality Management:The Employee's Perspective
    Babra, R. L. The Service Industries Journal : 64 ~ 89 [1988]
  • Internal Benefits of Service-Worker Customer Orientations: Job Satisfaction, Commitment,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Donavan, D. T. Journal of Marketing 68 (1) : 128 ~ 146 [2004]
  •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Locke, E. A. Rand McNally [1976]
  • Facet Importance and Job Satisfaction
    Rice, R. W.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6 (3) : 1 ~ 39 [1991]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8 : 39 ~ 50 [1981]
  • Do Satisfied Customers Really Pay More? A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Satisfaction and Willingness to Pay
    Homburg, C. Journal of Marketing 69 : 84 ~ 96 [2005]
  • Customer Value, Satisfaction, Loyalty, and Switching Costs : An Illustration from a Business-to Business Service Context
    Lam, S. Y. Journal of Academy Marketing Science 32 : 293 ~ 311 [2004]
  •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Employees : Its Impact on Customer Satisfaction, Commitment, and Retention
    Henning, Thurau, T.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15 (5) : 460 ~ 478 [2004]
  • An Empirical Study of High Performance HRM Practices in Chinese SMEs
    Zheng, C.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Resource Management 17 : 1772 ~ 1803 [2006]
  • 4The Influence of Salesperson Skill, Motivation and Training on the Practice of Customer-Oriented Selling
    Pettijohn, C. E. Psychology &Marketing 19 : 743 ~ 757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