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의 확산 이론을 통해 본 블렌디드 러닝의 수용과 채택

논문상세정보
' 혁신의 확산 이론을 통해 본 블렌디드 러닝의 수용과 채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lended learning
  • diffusion of innovation
  • perception of teachers
  • rateofadoption
  • 교사 인식
  • 블렌디드 러닝
  • 사이버학습
  • 혁신의 확산
  • 혁신채택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01 0

0.0%

' 혁신의 확산 이론을 통해 본 블렌디드 러닝의 수용과 채택' 의 참고문헌

  • 학습자 중심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 수업의 적용 사례
    이지연 교육공학연구 30 (2) : 163 ~ 191 [2014]
  • 학교중심 블렌디드 학습이 학업성취도와 자기주도적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용운 교육방법연구 22 (4) : 195 ~ 217 [2010]
  • 학교변화 수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연구
    양성관 교육정치학연구 17 (2) : 65 ~ 88 [2010]
  • 초등학교 사이버가정학습 운영의 핵심성공요인 관련 연구 분석 - 교수-학습 방법 및 전략, 교사, 시스템 및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양미 초등교육연구 24 (3) : 247 ~ 271 [2011]
  • 초등교육에서 사이버가정학습 참여 저해요인 분석
    신현정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8 (2) : 175 ~ 182 [2013]
  • 질적연구방법론 1
    김영천 문음사 [2006]
  • 인터넷활용수업의 확산모형 탐색: 정보기술수용모형(TAM)을 중심으로
    박소영 교육공학연구 20 (3) : 3 ~ 17 [2004]
  • 예비교사의 전자칠판 사용 및 추천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태곤 교육문화연구 19 (2) : 63 ~ 97 [2013]
  • 사이버학습 속성인식이 학습참여결정에 미치는 영향 분석
    서순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5 (1) : 35 ~ 44 [2002]
  • 사이버가정학습의 효과성 인식과 만족도 연구
    박성희 교육공학연구 23 (3) : 59 ~ 87 [2007]
  • 사이버가정학습 우수 사례 핵심 성공요인의 질적분석
    서순식 [2011]
  • 박사
  • 블렌디드 러닝에 대한 교사의 관심도 분석: 사이버가정학습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이경순 교육종합연구 8 (1) : 171 ~ 191 [2010]
  •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현장교사의 인식 및 개선방안 연구
    임병노 교육공학연구 28 (2) : 317 ~ 346 [2012]
  • 디지털 교과서에 대한 교사의 관심 변화 과정 분석
    이경순 교육과학연구 43 (2) : 23 ~ 52 [2012]
  • 교직수업을 위한 역진행 수업모형 개발
    김보경 교육종합연구 12 (2) : 25 ~ 56 [2014]
  • 박사
  • 교사들의 디지털교과서 사용 경험에 관한 근거이론적 접근 : 혁신의 고비 넘기
    송연옥 충북대학교 대학원 [2012]
  • 교사들의 ICT 활용 촉진 요인 분석 및 제언
    박병호 정보교육학회논문지 8 (2) : 271 ~ 280 [2004]
  • 과학교사들의 2009 개정 교육과정 융합형 ‘과학’ 수용에 관한 인과 모델 연구
    하민수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3) : 235 ~ 246 [2014]
  • ‘교육과학기술부 u-러닝 연구학교’ 교원의 관심도 분석 :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통해 본 사례 연구
    이경순 교과교육학연구 13 (4) : 823 ~ 850 [2009]
  • m-learning 활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관한 연구
    양유정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1 (1) : 65 ~ 47 [2005]
  • The vital program : Transforming ICT professional development
    Bradshaw, P. The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26 (2) : 74 ~ 85 [2012]
  • The new meaning of educational change
    Fullan,M. Teachers College Press, Columbia University [2001]
  • The handbook of blended learning: Global perspectives, local designs
    Graham, C. R. Pfeiffer : 3 ~ 21 [2006]
  • The flipped learning model
    Hoffman, D. Internet@Schools 20 (1) : 6 ~ [2013]
  • The Sage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Denzin, N. K. Sage Publications, Inc [2005]
  • The SAGE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Kemmis, S. SAGE Publications, Inc : 559 ~ 604 [2011]
  • Teacher learning communities and educational change in Scotland : The Highland experience
    Priestley, M. British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7 (2) : 265 ~ 284 [2011]
  • Surviving Change: A survey of educational change models
    Ellsworth, J. ERIC Clearinghouse on Information & Technology [2000]
  • Strategies for planned change
    Zaltman, G. Wiley Publications [1977]
  • Rogers의 혁신의 확산이론에 기반한 초등학교 교사의 e-러닝 확산과 채택
    조소영 교육공학연구 28 (2) : 409 ~ 438 [2012]
  • Research design: Qualitative, quantitative, and mixed methods approaches
    Creswell, J. W. SAGE publications [2009]
  • Research as praxis
    Lather, P. Harvard Educational Review 56 (3) : 257 ~ 277 [1986]
  •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ories and methods
    Bogdan, R. Allyn & Bacon [2006]
  • Professional Development and Reform in Science Education : The Role of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Van Driel, J. H.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8 (2) : 137 ~ 158 [2002]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3) : 319 ~ 340 [1989]
  • Perceived Characteristics of an Innovation
    Holloway, R. E.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150716 [1978]
  • Oversold and underused: Computers in the classroom
    Cuban, L. Harvard University Press [2003]
  • Learning to teach online or learning to become an online teacher : An exploration of teachers’ experiences in a blended learning course
    Comas-Quinn, A. ReCALL 23 (3) : 218 ~ 232 [2011]
  • Innovation characteristics and innovation adoption-implementation: A meta-analysis of findings
    Tornatzky, L. G. IEEE Transactions on Engineering Management 29 (11) : 28 ~ 45 [1982]
  • Implementing change, patterns: principles, and potholes
    Hall, G. E. Pearson [2013]
  • IPTV의 초ㆍ중등학교 도입ㆍ활용을 위한 교육요구도 분석: 현장 교사의 요구를 중심으로
    임정훈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4) : 77 ~ 106 [2009]
  • Four case studies of perspective science teachers' beliefs concerning constructivist teaching practices
    Haney, J. J. Science Education 86 (6) : 783 ~ 802 [2002]
  • Flipped learning: maximizing face time
    Bergmann, J. T+D 68 (2) : 28 ~ 31 [2014]
  • Flip your classroom: Reach every student in every class every day
    Bergmann, J. 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 [2012]
  • E-learning adoption intention and its key influence factors based on innovation adoption theory
    Zhang, L. Mathematical and Computer Modelling 51 (11) : 1428 ~ 1432 [2010]
  • Disseminating educational innovations in health care practice : Training versus social networks
    Jippes, E. Social Science & Medicine 70 (10) : 1509 ~ 1517 [2010]
  • Diffusion of Innovation
    Rogers, E. M. Free Press [1983]
  •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to measure perceptions of adopting an information technology innovation
    Moore, G. C. Information Syste Research 2 : 192 ~ 222 [1991]
  • Communication technology and society
    Rice, R. E. Hampton Press : 191 ~ 227 [2002]
  • Case study research: Design and methods
    Yin, R. Sage Publications [2013]
  • Blended learning의 의미와 상호작용 설계원리에 대한 고찰
    이상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3 (2) : 225 ~ 250 [2007]
  • Blended learning: How to integrate online and traditional learning
    Thorne, K. Kogan Page [2003]
  • Blended learning in an ESL class : A case study
    Grgurović, M. CALICO Journal 29 (1) : 100 ~ 117 [2011]
  • A study on e-learning take-up intention from an innovation adoption perspective: A case in China
    Duan, Y. Computers & Education 55 (1) : 237 ~ 246 [2010]
  • A review of factors that influence the diffusion of innovation when structuring a faculty training program
    Bennett, J. The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6 : 53 ~ 63 [2003]
  • 2013 교육정보화백서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3]
  • 2005년도 사이버가정학습 효과성 분석 연구
    권성호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