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활용한 교구제작활동이 자폐성 장애학생의 헤어관리기술에 미치는 효과

' 스마트폰을 활용한 교구제작활동이 자폐성 장애학생의 헤어관리기술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의학
  • autism spectrum disorder
  • hairmanagementskills
  • smart phones
  • teachingtoolsmaking
  • 교구제작활동
  • 스마트폰
  • 자폐성장애
  • 헤어관리기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928 0

0.0%

' 스마트폰을 활용한 교구제작활동이 자폐성 장애학생의 헤어관리기술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태블릿 PC를 이용한 AAC 중재가 무발화 중도 자폐범주성장애학생의 의사소통 양상에 미치는 영향
    한선경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7 (1) : 92 ~ 106 [2012]
  • 박사
  • 지역사회중심 교수 효과에 대한 메타 분석
    이성용 특수교육연구 21 (1) : 80 ~ 102 [2014]
  • 증거기반 교수기법을 활용한 통합교과교육 프로그램이 지적장애학생의 지역사회생활 기술에미치는 효과
    이성용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2013]
  • 자폐성장애 아동의 적응행동 향상을 위한 스마트 콘텐츠 개발 방향에 대한 연구
    한동욱 디지털융복합연구 11 (10) : 123 ~ 131 [2013]
  • 자폐성 장애(ASD) 학생을 위한 스마트러닝의 국내․외 연구 동향 분석: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임해주 정서·행동장애연구 29 (3) : 355 ~ 381 [2013]
  • 자기관리 전략이 고기능 자폐성 장애 아동의 일과시간대별 수행행동에 미치는 영향
    도예리 정서·행동장애연구 27 (1) : 223 ~ 244 [2011]
  • 유아특수교육
    이상복 대구대학교 출판부 [2001]
  • 스마트폰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예비교사의 인식 및 학교정책 개선방안 연구
    임걸 디지털융복합연구 10 (9) : 47 ~ 57 [2012]
  • 박사
  • 박사
  • 스마트폰 어머니 모델링 중재패키지가 지적장애학생의 라면조리기술에 미치는 효과
    김영준 특수교육학연구 48 (3) : 89 ~ 110 [2013]
  • 박사
  •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언어훈련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학생의 RAN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승훈 지적장애연구 15 (3) : 99 ~ 123 [2013]
  • 박사
  • 스마트기기 활용을 중심으로 한 학습이 시각·중복장애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에 미치는 영향
    김정훈 조선대학 교육대학원 [2014]
  • 스마트 폰 앱을 활용한 중재가 ASD 학생의 수업참여행동과 소리지르기행동에 미치는 영향
    임해주 특수교육학연구 48 (3) : 129 ~ 145 [2013]
  • 스마트 폰 앱 기반의 직업교육이 자폐스펙트럼장애 고등학생의 도서 분류작업 수행에 미치는 효과
    송승민 특수아동교육연구 16 (2) : 353 ~ 375 [2014]
  • 박사
  • 스마트 러닝에 기반한 교수학습활동이 지적장애아동의학습 태도 및 주의집중에 미치는 효과
    장오선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8 (10) : 235 ~ 243 [2013]
  • 사진단서를 사용한 자기관리 중재가 자폐아동의 세수하기 과제완수율에 미치는 효과
    김경희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비디오 자기모델링 활용이 자폐장애 아동의 자립생활 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미라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발달장애학생의 성인기 전환을 위한 직업교육 측면에서 본 직무기술과 자기관리기술의 통합적 교수 접근에 관한 탐색
    김영준 정서·행동장애연구 30 (3) : 291 ~ 330 [2014]
  • 모바일을 활용한 형성평가가 과학수업의 흥미성과 자기주도성에 미치는 영향
    곽형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3) : 285 ~ 294 [2014]
  • 독특한 교육적 지원요구를 가진 아동을 위한 생활자립훈련프로그램
    조인수 대구대학교 출판부 [2013]
  • 다중교수접근 직업훈련이 경도지적장애학생의 직무 및 자기관리기술에 미치는 효과
    김영준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2013]
  • 교사교육을 통한 특수교사의 자폐성 장애학생을 위한 지역사회참조 교수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사례
    김영준 정서·행동장애연구 30 (1) : 47 ~ 81 [2014]
  • 고기능 자폐 성인의 사무보조직 수행에 관한 사례연구
    이금옥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8]
  • 계열화된 사진앨범을 이용한 자기 관리중재가 자폐아동의 자립적인 일상생활행도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
    윤현숙 자폐성장애연구 1 (1) : 139 ~ 172 [2000]
  • 게임기반 언어훈련 애플리케이션이 지적장애 학생의 단어재인과 주의지속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승훈 특수아동교육연구 15 (4) : 265 ~ 283 [2013]
  • 박사
  • Video self-prompting and mobile technology to increase daily living and vocational independence for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Bereznak, S. Journal of Developmental and Physical Disabilities 24 (3) : 269 ~ 285 [2012]
  • Video self-modeling on an iPad to teach functional math skills to adolescents with autism and intellectual disability
    Burton, C. E.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8 (2) : 67 ~ 77 [2013]
  • Using video self-modeling via iPads to increase academic responding of an adolescent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and intellectual disability
    Hart, J. E. Education and Training in Autism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47 (4) : 438 ~ 446 [2012]
  • Using an iPad-based video modelling package to teach numeracy skills to a child with an autism spectrum disorder
    Jowett, E. L. Developmental Neurorehabilitation 15 (4) : 304 ~ 312 [2012]
  • Using activity schedules on the iPod touch to teach leisure skills to children with autism
    Carlile, K. A. Educational And Treatment of Children 36 (2) : 33 ~ 57 [2013]
  • Transition Assessment Planning Transition and IEP Development for Youth with Mild to Moderate Disabilities
    Miller, R. J. Allyn and Bacon [2007]
  • The Apple iPad as an innovative employment support for young adult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Hill, D. A. Journal of applied rehabilitation counseling 44 (1) : 28 ~ 37 [2013]
  • Teaching two boy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to request the continuation of toy play using an iPad-based speech-generating device
    Sigafoos, J.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7 (8) : 923 ~ 930 [2013]
  • Teaching students with learning problems
    Mercer, C. D. Pearson [2001]
  • Teaching caregivers to implement video modeling imitation training via iPad for their children with autism
    Cardon, T. A.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6 (4) : 1389 ~ 1400 [2012]
  • Smart technology for aging, disability, and independence : the state of the science
    Mann, W. Wiley-interscience [2005]
  • 박사
  • Life centered career education: A competency based approach
    Brolin, D. E.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1997]
  • Learning styles inventory
    Dunn, R. Price Systems, Inc [2003]
  • Functional curriculum models for secondary students with mild mental impairment
    Bouck Bouck, E. C. Education and Training in Developmental Disabilities 44 (4) : 435 ~ 443 [2009]
  • Evaluating the Effectiveness of Teacher-Implemented Video Prompting on an iPod Touch to Teach Food-Preparation Skills to High School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Johnson, J. Focus On Autism &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8 (3) : 147 ~ 158 [2013]
  • Computer-based interventions to improve social and emotional skills in individual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A systematic review
    Ramdoss, S. Developmental Neurorehabilitation 15 (2) : 119 ~ 135 [2012]
  • Computer-assisted instruction for teaching academic skills to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A review of literature
    Pennington, R.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5 (4) : 239 ~ 248 [2010]
  • Career development and transition services: A functional life skills approach
    Brolin, D. E. Merrill/Prentice Hall [2004]
  • ASSURE 모형 기반의 스마트 기기 활용 중재가 지적장애 중학생의 심폐지구력 운동에 미치는 효과
    남경욱 지적장애연구 16 (1) : 105 ~ 127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