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및 방사선에 대한 초, 중, 고등학교 교육과정 개발

논문상세정보
' 원자력 및 방사선에 대한 초, 중, 고등학교 교육과정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urriculum
  • education
  • nuclear power
  • radiation
  • school
  • 교육과정
  • 교육정책
  • 방사선
  • 원자력
  • 학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831 0

0.0%

' 원자력 및 방사선에 대한 초, 중, 고등학교 교육과정 개발'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창의·인성교육 정착을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방안
    김애경 교육연구논문 33 : 1 ~ 89 [2011]
  • 한국수력원자력의 지역공동체 경영을 통한 원전 지역수용성 제고 전략 - 시련의 극복과 새로운 도전 -
    한장원 Korea Business Review 16 (2) : 1 ~ 28 [2012]
  • 한국 증, 고등학교 학생의 관심 및 요구 조사 연구 : 5 ~
    안귀덕 [1980]
  • 최근 과학교육과정 개정의 방향과 쟁점 및향후 과제 : 2007년, 2009년 개정을 중심으로
    김희백 교육연구와 실천 77 : 113 ~ 132 [2011]
  • 초등학생의 융합인재교육(STEAM)에 관한 인식실태 분석 및 활성화 방안 : 35 ~
    김광선 [2013]
  • 초등통합교과 교육과정개정을 위한 시안 개발 연구 : 2 ~
  • 초·중등교육법. 법률 제12338호
    [2014]
  • 지속가능과학의 본질연구 및 과학 분류체계 작성과 중장기 발전 로드맵 작성에 관한연구 : 1 ~
  • 조직 안전풍토의 하위요인 확인 및 안전행동과의 관계
    이종한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4 (3) : 627 ~ 650 [2011]
  • 박사
  • 일반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우수사례 연구 : 1 ~ 256
    홍후조 [2013]
  • 원자력 시설 주변 지역주민의 원자력에 대한 인식 조사
    조경영 방사성폐기물학회지 9 (3) : 181 ~ 189 [2011]
  • 국가 수준 교육과정의 개발 체제 분석 : 1954년∼1997년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개발 과정을 중심으로
    권영민 인하대학교 대학원 [2004]
  • 교육과정 총론
    권낙원 한국교원대학교 [2000]
  • 교육과정 개선 방향 설정에 관한 연구-국가 수준 교육과정 기준의 변화와 질관리 방안의 개선을 중심으로
    홍후조 [2002]
  • 교육 민주화의 맥락에서 본 교육과정 개발
    최호성 교육 이론과 실천 (창간) : 186 ~ 187 [1991]
  • 교과용 도서의 새로운 모형 개발을 위한 연구
    이규석 토론회 자료집, 한국교육과정 평가원 : 71 ~ [1998]
  • 교과 통합 진로교육 교수·학습자료 개발 매뉴얼 : 63 ~
  • 과학기술기본법 제27조.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체계
    과학기술부 고시 제2008-159 [2008]
  • 공익광고 메시지의 귀인효과에 관한 실증연구 : 메시지 프레이밍 중개요인들을 중심으로
    부경희 광고학연구 12 (4) : 7 ~ 35 [2001]
  • 고등학교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Ⅰ,Ⅱ 교과서 구성 방향 및 체제, 과학교과의새 교과서 구성 방향 및 체제
    정완호 한국과학교육학회 동계 세미나 자료 : 54 ~ 72 [1993]
  • 고교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9-41호 [2009]
  • Value-added models, Front and center
    Bracey GW Phi delta kappan 87 (6) : 478 ~ 481 [2006]
  • The seven great debates in the media literacy movement
    Hobbs R Journal of Communication 48 : 82 ~ 95 [1998]
  • The Perception of Risk
    Slovic, P. earth scan publication ltd : 264 ~ 274 [2000]
  • The Effect of the Fukushima Nuclear Accident on Risk Perception, Antinuclear Behavioral Intentions, Attitude, Trust, Environmental Beliefs, and Values
    Prati G Environment and Behavior 45 : 782 ~ 798 [2012]
  • Tennessee reconsiders value-added assessment system
    Olson L Education week 23 (5) : 9 ~ [2004]
  • SEI Risk and vulnerability programme report 2001-01
    Kasperson JX International workshop on vulnerability and global environmental change : 1 ~ 34 [2001]
  • Perceived risk, trust, and democracy
    Slovic, P. Risk Analysis 13 (6) : 675 ~ 682 [1993]
  • Nuclear Power in Australia: A Comparative Analysis of Public Opinion Regarding Climate Change and the Fukushima Disaster
    Bird DK Energy Policy 65 : 644 ~ 653
  • Knowledge and the curriculum : A collection of philosophical papers
    Hirst PH. Routledge & Kegan Paul : 1 ~ 193 [1974]
  • Intelligence and affectivity: Their relationship during child development
    Piaget J. Annual reviews monograph : 1 ~ 77 [1981]
  • Integration of the cognitive and the psychodynamic unconscious
    Epstein S American Psychologist 49 (8) : 709 ~ 724 [1994]
  • Informal reasoning regarding socioscientific issues : A critical review of the research
    Sadler TD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1 : 513 ~ 536 [2004]
  • Handbook of research on science education : 729 ~ 780
    Roberts DA [2007]
  • Experience of technological and natural disaster and their impact on the perceived risk of nuclear accidents after the Fukushima nuclear disaster in Japan 2011 : A cross-country analysis
    Yamamura E The Journal of Socio-Economics 41 : 360 ~ 363 [2012]
  • Curriculum: alternative approaches, ongoing issues
    Marsh CJ Merrill prentice hall : 1 ~ 416 [2003]
  • Curriculum theorizing:The reconceptualists : 84 ~ 85
  • Curriculum leadership: strategies for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Glatthorn AA SAGE publications : 1 ~ 552 [2009]
  • Beyond STS: a research-based framework for socioscientific issues education
    Zeidler DL Science Education 89 : 357 ~ 377 [2005]
  • Acceptance of Nuclear Power: The Fukushima Effect
    Siegrist, M. Energy Policy 59 : 112 ~ 119 [2012]
  • A theoretical approach to derive perception indicators influencing the acceptability on nuclear energy facilities and policies
    Cho SK Journal of Energy Engineering 11 (4) : 332 ~ 341 [2002]
  • 2009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중학교 교육과정편성 내실화 방안 연구
    임영은 교육연구논문 32 : 1 ~ 68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