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양육태도가 자녀의 창의성과 논리적 사고력, 자기주도성과 사회정서에 미치는 영향

'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녀의 창의성과 논리적 사고력, 자기주도성과 사회정서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reativity
  • logical thinking
  • parenting attitude
  • self -regulated learning
  • socio-emotional development
  • 논리적 사고
  • 부모양육 태도
  • 사회정서
  • 자기주도성
  • 창의적 사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329 0

0.0%

'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녀의 창의성과 논리적 사고력, 자기주도성과 사회정서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취학전아동의 친사회적 행동과 어머니, 아버지의 양육행동 및 양육참여도에 관한 연구
    장영애 한국생활과학회지 18 (3) : 619 ~ 629 [2009]
  • 초등학생이 지각하는 부모의 학습관여가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성취목표의 매개효과
    조한익 청소년학연구 18 (4) : 241 ~ 259 [2011]
  •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오프라인 학습자 특성 및 온라인 학습태도의 수준과 구조적 관계 비교: 학교태도, 자기조절학습 및 학습흥미를 중심으로
    이현주 교육학연구 52 (1) : 303 ~ 331 [2014]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기주도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민정숙 명지대학교 대학원 [2011]
  • 중학생의 사회적지지,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간의 구조관계
    최명구 청소년학연구 19 (11) : 357 ~ 373 [2012]
  • 자녀가 지각한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정서부적응 행동과의 관계
    박영미 아동교육 5 (1) : 49 ~ 64 [1996]
  • 인성지수 개발연구
    지은림 [2012]
  • 유아의 정서지능,인지능력,기질과 문제행동의 관계성 및 영향력에 관한 연구
    김연 유아교육연구 24 (6) : 277 ~ 298 [2004]
  • 유아의 기질, 어머니 양육태도, 유아의 정의적 실행기능, 문제행동 및 친사회적 행동 간의 관계
    공영숙 아동교육 21 (4) : 135 ~ 152 [2012]
  • 영재학생의 자기조절학습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가정 및 교사요인 탐색
    김성연 청소년학연구 18 (12) : 299 ~ 328 [2011]
  • 영재교육
    Davis, G. A. 박학사 [2009]
  • 어머니의 창의성 및 긍정적 양육태도와 유아의 창의성 간의 관계
    김경은 인간발달연구 17 (1) : 15 ~ 32 [2010]
  • 어머니의 子女敎育觀 및 養育態度와 幼兒發達과의 關聯性 硏究
    李元寧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83]
  • 아동의 자기조절능력 발달에 영향을 주는 관련 변인 연구 : 아동의 자아개념과 부모, 교사, 친구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영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 아동의 기질 및 양육태도와 창의성향과의 관계
    김정원 교육심리연구 19 (4) : 933 ~ 951 [2005]
  • 소외된 과학영재의 발굴 및 교육방안 :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조석희 [2006]
  • 비판적 사고론
    김광수 철학연구 58 : 5 ~ 42 [2002]
  • 부모의 양육태도와 유아의 사회 정서적 발달 간의 관계
    연미희 대한가정학회지 36 (7) : 111 ~ 122 [1998]
  • 부모의 양육태도가 아동의 창의적 성격 발달에 미치는 효과
    임성택 아동교육 16 (2) : 159 ~ 170 [2007]
  • 부모양육태도, 또래애착 및 교사관계가 청소년의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최진아 놀이치료연구 18 (1) : 1 ~ 13 [2014]
  • 과학지식, 부모양육태도, 특성, 인성, 감성 그리고 창의성간의 관계 -5학년 성적우수아를 대상으로-
    배영부 한국초등교육 18 (2) : 63 ~ 81 [2008]
  • 간편 창의적 문제 해결력 검사 개발 연구(1)
    조석희 [2002]
  • 가정의 사회심리적 요인과 자기효능감이 아동의 논리적 및 창의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이현주 사고개발 5 (1) : 87 ~ 102 [2009]
  • Victims of peer aggression
    Perry, D. G. Developmental Psychology 24 (6) : 807 ~ 814 [1988]
  • Thinking
    Cohen, J. Rand McNally & Co [1971]
  • The relationship between parental involvement, self-regulated learning, and reading achievement of fifth graders : a path analysis using the ECLS-K database
    Xu, M. Social Psychology of Eduation 13 (2) : 237 ~ 269 [2010]
  • The parents as a teacher inventory
    Strom, R. Australian Journal of Early Childhood 3 (1) : 27 ~ 31 [1978]
  • The influence of the family environment on the development of talent : A literature review
    Olszewski-Kubilius, P. Journal for the Education of the Gifted 11 : 6 ~ 28 [1987]
  • The autonomous learner model : Optimizing ability
    Betts, G. T. ALPS Publishing [1999]
  • The Art of Thinking
    Ruggiero, V. R. Harper & Row [1984]
  •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Browne, M. W. Sage : 136 ~ 162 [1993]
  • Successful intelligence: How practice and creative intelligence determine success in life
    Sternberg, R. J. Plume [1996]
  • Self-regulation of learning and performance: Issues and educational applications
    Wigfield, A.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101 ~ 124 [1994]
  • Self-regulated learning and academic achievement :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Zimmerman, B. J. Springer [1989]
  • Selected case studies of the learning style preferences of gifted students
    Griggs, S. A. Gifted Child Quarterly 24 (3) : 115 ~ 129 [1984]
  • Profiles of precocity. The 1982 midwest talent search finalists
    VanTassel-Baska, J. Gifted Child Quarterly 27 : 139 ~ 144 [1983]
  • Perceived classmate, teacher, and parent support and self-regulated learning skills during middle school
    Rubel, D. P. Fordham University [2008]
  • Parental reactions to children's negative emotions : Longitudinal relations to quality of children's social functioning
    Eisenberg, N. Child Development 70 (2) : 513 ~ 534 [1999]
  • Mothers' emotional expressivity and children's behavior problems and social competence : mediation through children's regulation
    Eisenberg, N. Developmental Psychology 37 (4) : 475 ~ 490 [2001]
  • Metacognitive ability and cognitive strategies to solve maths and transformation problems
    Benito, Y Gifted Education International 14 : 151 ~ 159 [2000]
  • Learning display rules: The socialization of emotion expression in infancy
    Malatesta, C. Z. Child Development : 991 ~ 1003 [1982]
  • Issues in Self-Regulation Theory and Research
    Pintrich, P. R. The Journal of Mind and Behavior 21 (1-2) : 213 ~ 220 [2000]
  • Insights about Creativity : Questioned, Rejected, Ridiculed, Ignored
    Torrance, E. P.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7 : 313 ~ 322 [1995]
  • Handbook of gifted education (2nd ed)
    Sternberg, R. J. Allyn and Bacon : 43 ~ 53 [1997]
  • Handbook of gifted education
    Colangelo, N. Allyn and Bacon : 3 ~ 23 [1991]
  • Handbook I: Cognitive Domain
    Bloom, B. S. David McKay Co, Inc [1956]
  • Frames of Mind
    Gardner, H. Basic Books [1983]
  • Education of the gifted and talented(5th ed.)
    Davis, G. A. Allyn and Bacon [2004]
  • Ecology of the family as a context for human development research perspectives
    Bronfenbrenner, U. Developmental Psychology 22 (6) : 723 ~ [1986]
  • Early predictors of self-regulation in middle childhood
    Colman, R. A. Infant and Child Development 15 (4) : 421 ~ 437 [2006]
  • Cultural approaches to parenting
    Bornstein, M. H. Erlbaum [1991]
  • Beyond Terman: Contemporary longitudinal studies of giftedness and talent
    Perleth, C. Ablex Publishing Corporation : 77 ~ 114 [1994]
  • Antecedents of self regulation : A developmental perspective
    Kopp, C. B. Developmental Psychology 18 (2) : 199 ~ 214 [1982]
  • (구조관계모형 검증을 통한) 부모의 민주적, 비민주적 양육태도가 초등학교 아동의 자기조절능력과 학교적응력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분석
    임선아 초등교육연구 27 (2) : 73 ~ 93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