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자폐성장애 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
김은경
방명애
박현옥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은경
방명애
박현옥
주제어
autism spectrum disorders
literature review
Research Trends
문헌 연구
연구 동향
자폐성장애
참고문헌( 57)
유사주제 논문( 8,726)
특수교육 4,669건
연구 동향 2,651건
research trends 738건
literature review 206건
문헌 연구 205건
자폐성장애 196건
autism spectrum disorders 61건
인용/피인용
자폐성장애 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
' 자폐성장애 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autism spectrum disorders
literature review
research trends
문헌 연구
연구 동향
자폐성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56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70
0
0.0%
주제어
autism spectrum disorders
62
0
0.0%
literature review
207
0
0.0%
research trends
739
0
0.0%
문헌 연구
206
0
0.0%
연구 동향
2,652
0
0.0%
자폐성장애
197
0
0.0%
계
8,73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자폐성장애 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특수교육연차보고서
교육부
[2013]
특수교육 학회지 동향 분석
김애화
특수교육연구 18 (2) : 49 ~ 78
[2011]
통합교육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박현옥
특수교육학연구 38 (4) : 285 ~ 309
[2004]
타당도와 신뢰도
성태제
양서원
[2004]
정서및행동장애아교육
이성봉
학지사
[2013]
장애아동을 위한 환경중심 언어중재 연구동향
정은혜
유아특수교육연구 12 (3) : 129 ~ 159
[2012]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사회적 기술 증진을 위한중재연구 동향 및 중재방법 분석
신윤희
자폐성장애연구 14 (1) : 75 ~ 101
[2014]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의 제한된 행동과 관심에 대한 교사의 경험과 인식
박현옥
자폐성장애연구 12 (2) : 131 ~ 157
[2012]
자폐성장애아동을 위한 사회적 상황이야기 중재를 활용한 국외 실험연구 분석
김완숙
자폐성장애연구 14 (1) : 47 ~ 73
[2014]
자폐성장애 아동의 관심 및 흥미를 활용한 중재연구 문헌분석
이종희
자폐성장애연구 13 (2) : 41 ~ 63
[2013]
자폐성장애 아동의 가족 참여 중재 연구동향 분석 : 2007년~2013년까지의 국내ㆍ외 실험연구 중심으로
김귀연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3) : 111 ~ 131
[2013]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단일대상연구의 동향: 1994년 ~ 2009년
이유리
정서·행동장애연구 25 (4) : 69 ~ 97
[2009]
자폐성 장애아동을 위한 상황이야기중재연구 문헌분석
최혜승
특수아동교육연구 16 (2) : 49 ~ 68
[2014]
자폐성 장애아동을 위한 보완․대체 의사소통 체계 적용 연구 고찰: 국내 실험연구를 중심으로
최하영
자폐성장애연구 10 (2) : 65 ~ 84
[2010]
자폐성 장애아동에 대한 가족중심 중재에 관한 고찰
김경민
정서·행동장애연구 29 (3) : 131 ~ 154
[2013]
자폐성 장애아동과 부모의 상호작용 중재 특성에 관한 국내 실험연구 고찰
민용아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337 ~ 361
[2013]
자폐범주성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환경중심언어중재와 PECS중재에 관한 문헌 분석: 2000∼2011년 국내ㆍ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박지윤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7 (3) : 466 ~ 487
[2012]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 대상의 또래관련 중재연구에 관한 특성 분석
이현정
자폐성장애연구 11 (1) : 43 ~ 62
[2011]
자폐 범주성 장애의 조기진단 및 교육 연계를 위한 지원 체계 수립 요구: 부모의 경험과 인식을 중심으로
박인호
자폐성장애연구 13 (1) : 167 ~ 199
[2013]
자폐 범주성 장애: 중재와 치료
Simpson, R. L.
시그마프레스
[2005]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 가족 관련 국내연구 동향 및 발전 과제
박인호
특수교육 12 (2) : 111 ~ 133
[2013]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위한 자연적 교수 전략의 중재요소 고찰
박혜성
자폐성장애연구 12 (2) : 37 ~ 58
[2012]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한 국내연구 동향 및 발전 과제
박인호
유아특수교육연구 12 (2) : 23 ~ 53
[2012]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모방기술 중재 관련 연구문헌 분석
박혜진
자폐성장애연구 13 (2) : 65 ~ 86
[2013]
연구방법론
성태제
학지사
[2006]
아스퍼거 장애학생의 사회적 의사소통 중재에 대한 메타분석과 단일대상연구 효과 크기 적절성 검토
김은경
특수교육연구 19 (1) : 321 ~ 359
[2012]
보완․대체 의사소통체계 대화상대자 훈련 연구 동향 분석: 국내 실험연구를 중심으로
최하영
자폐성장애연구 12 (1) : 31 ~ 50
[2012]
도식기반 전략교수가 자폐성 장애학생의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 수행에 미치는 효과
홍점숙
정서·행동장애연구 30 (3) : 203 ~ 226
[2014]
단일대상연구
박인호
학지사
[2000]
국내 자폐 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1996-2005년 특수교육 학술지 수록 연구를 중심으로
김은경
특수교육학연구 41 (1) : 79 ~ 110
[2006]
Using social stories and visual schedules to improve socially appropriate behaviors in children with autism
Schneider, N.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12 (3) : 149 ~ 160
[2010]
Use of school recess timein the education and treatment of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A systematic review
Lang, R.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5 : 1296 ~ 1305
[2011]
Trends in autism research : A systematic journal analysis
Graff, H. J.
Exceptionality 22 (3) : 158 ~ 172
[2014]
Trends and topics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research
Matson, J. L.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3 (1) : 252 ~ 257
[2009]
The use of single subject research to identify evidence-based practice in special education
Horner, R. H.
Exceptional Children 71 (2) : 165 ~ 179
[2005]
The increasing prevalence of autism spectrum disorders
Matson, J. L.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5 (1) : 418 ~ 425
[2011]
The ICD-10 classification of mental and behavioral disorders:Diagnostic criteria for research
World Health Organization
[1993]
Social stories: does the research evidence support the popularity?
Styles, A.
Educational Psychology in Practice 27 (4) : 415 ~ 436
[2011]
Social Stories™ interventions for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A meta-analysis
Kokina, A.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40 : 812 ~ 826
[2010]
Sensitivity and specificity of proposed DSM-5 Criteria for autism spectrum disorder in toddlers
Barton, M. L.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43 (5) : 1184 ~ 1195
[2013]
Promoting imitation in young children with autism : a comparison of reciprocal imitation training and video modeling
Cardon, T. A.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41 : 654 ~ 666
[2011]
Prevalence of disorders in the autism spectrum
Gillberg, C.
Infants and Young children 12 (2) : 64 ~ 74
[1999]
Planning a comprehensive program for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using evidence-based practices
Myles, B. S.
Education and Training in Developmental Disabilities 42 (4) : 398 ~ 409
[2007]
Intervention fidelity : An essential component for understanding ASD parent training research and practice
Wainer, A.
Clinical Psychology : Science and Practice 20 (3) : 49 ~ 62
[2013]
How should the effectiveness of social stories to modify the behavior of children on the autistic spectrum be tested?
Rust, J.
Autism 10 (2) : 125 ~ 138
[2006]
Handbook of autism and pervasive developmental disorders
Volkmar, F. R.
Wiley : 3 ~ 27
[2014]
Generalized effects of social stories with task analysis for teaching mentrual care to three young girls with autism
Klett, S. L.
Sex Disability 30 : 319 ~ 336
[2012]
Evidence-based practices for young children with autism : Contributions for single-subject design research
Odom, S. L.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18 (3) : 166 ~ 175
[2003]
Evidence-based practices for children, youth, and young adul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Wong, C.
The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Frank Porter Graham Child Development Institute, Autism Evidence-Based Practice Review Group
[2013]
Eva;luation of a sibling-mediated imitation intervention for young children with autism
Walton, K. M.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14 (4) : 241 ~ 253
[2012]
Early intervention for young children with autism : Continuum-based behavioral models
Anderson, S. R.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Persons with Severe Handicaps 24 (3) : 162 ~ 173
[1999]
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of mental disorders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
American Psychiatric Publishing
[1994]
DSM-5를 통한 ASD의 이해
김은경
제47회 행동치료사(심리·행동적응지도사) 자격 연수 자료집(pp. 1-14), 한국정서·행동장애교육학회
[2014]
Behavior analysis and learning
Pierce, W. D.
Lawrence Erlbaum
[2004]
Autism: Identification, education, and treatment
Romanczyk, R. G.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23 ~ 61
[1999]
Autism spectrum disorders
Lord, C.
Neuron 29 (2) : 355 ~ 363
[2000]
A comprehensive review and meta-analysis of the social stories literature
Test, D. W.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6 (1) : 49 ~ 62
[2011]
' 자폐성장애 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