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체험중심 진로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의 진로성숙도 및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직업체험중심 진로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의 진로성숙도 및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ademic motivation
  • career maturity
  • elementary school
  • underachiever
  • vocationalexperienceprogram
  • 직업체험
  • 진로 프로그램
  • 진로성숙도
  • 초등학생
  • 학습동기
  • 학습부진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349 0

0.0%

' 직업체험중심 진로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의 진로성숙도 및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학습부진학생의 이해와 지도
    이대식 교육과학사 [2011]
  • 학습부진유형 진단도구 개발보고서
    황매향 [2010]
  • 학습부진아의 학습기술이 진로장애요인에 미치는 영향
    공인규 교육연구 16 : 1 ~ 29 [2006]
  • 학습부진아동과 일반아동의 학업동기와 자기결정성동기와의 관계 연구
    박순길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107 ~ 126 [2011]
  • 학습부진아 지도 실태 및 지도교사의 인식 조사
    김용욱 학습장애연구 6 (2) : 69 ~ 99 [2009]
  • 박사
  • 학교진로상담
    김봉환 학지사 [2000]
  • 초등학생의 진로교육
    김충기 한국학술정보 [2004]
  • 초등학생을 위한 진로지도 프로그램
    강혜영 학지사 [2011]
  • 초등학생용 진로성숙도 검사도구 개발
    정익중 초등교육연구 24 (3) : 169 ~ 194 [2011]
  • 초등학생용 직업카드 진로지도활동지
    김봉환 학지사 [2012]
  • 박사
  • 초등 학습부진아와 일반아의 학업동기와 학습전략 특성 비교
    윤채영 사고개발 8 (2) : 125 ~ 149 [2012]
  • 초등 진로체험 교육자료
    서울특별시 교육정보연구원 서울특별시 교육정보연구원 [2007]
  • 박사
  • 집단미술치료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자기존중감과 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
    김말분 미술치료연구 12 (4) : 737 ~ 761 [2005]
  •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교과학습 부진학생의 자아개념 및 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
    이승미 울산대학교 [2009]
  • 진로탐색 집단상담이 학습동기 유발에 미치는 효과
    김혜령 이화여자대학교 [1994]
  • 진로탐색 집단상담을 통한 학습동기유발 효과
    이옥이 우석대학교 [2002]
  • 진로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의사결정능력과 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
    한수경 한국교원대학교 [2004]
  • 진로집단상담이 학습부진아의 진로의식성숙 및 진로결정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김정수 아동교육 17 (1) : 95 ~ 105 [2008]
  •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학습부진 초등학생의 진로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김민서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학습부진 초등학생의 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박지연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의 학업성취동기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귀자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아동의 진로성숙과 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박은진 초등상담연구 6 (1) : 59 ~ 71 [2007]
  • 진로상담프로그램이 청소년의 진로결정 유형 및 직업정보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
    김병숙 進路敎育硏究 17 (1) : 20 ~ 38 [2004]
  • 진로상담이론
    김봉환 학지사 [2011]
  • 직업체험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진로발달, 학습동기, 창의성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정철영 進路敎育硏究 25 (3) : 1 ~ 17 [2012]
  • 직업체험을 활용한 중학생 진로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신미진 한국교원대학교 [2008]
  • 중학생용 진로지도프로그램(CDP-M)이 학습부진학생의 진로결정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김경아 경북대학교 [2010]
  • 중고등학생들의 학업동기와 진로성숙도의 관계
    황매향 교육심리연구 18 (3) : 177 ~ 191 [2004]
  • 전통놀이 체험 활동이 학습부진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박문숙 영남대학교 [2008]
  • 읽기부진아를 위한 체험형 독서프로그램 설계 - 방법 및 효과 -
    김수연 한국문헌정보학회지 46 (3) : 157 ~ 180 [2012]
  • 여고생의 성역할 정체감, 성취동기 및 진로성숙과의 관계
    이정현 충남대학교 [2002]
  • 아동의 자아개념 및 학습동기와 진로성숙과의 관계
    김종운 進路敎育硏究 21 (2) : 127 ~ 144 [2008]
  • 국민의 교육받을 권리와 기초학력 책임지도제
    김수천 교육과정연구 23 (4) : 157 ~ 174 [2005]
  • 고등학생의 진로 미결정 변인의 공변량 구조와 유형별 성격 특성 분석
    서미경 부산대학교 [2003]
  • 學習不振兒의 類型分析과 相談模型 開發
    徐丙完 한양대학교 [1984]
  • 學業成就 關聯變因에 대한 Meta分析
    具炳斗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1989]
  • Using social class in counseling psychology research
    Liu, W.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51 : 3 ~ 18 [2004]
  • No Child Left Behind
    Bush, G. W. Department of Education [2001]
  • Nebraska symposium on motivation
    Lindsley, D. B. University of Nebraska Press : 44 ~ 105 [1957]
  • Learning problems and learning disabilities: Moving forward
    Adelman, H. S. Brooks & Cole [1993]
  • Holland진로탐색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진로성숙도, 진로효능감, 진로정체감 및 진로장애에 미치는 효과
    공인규 부산대학교 [2008]
  • 박사
  • Handbook of vocational psychology
    Heppner, M. Routledge : 81 ~ 102 [2013]
  • Career choice and development: Applying contemporary theories to practice
    Super, D. E. Jossey-Bass : 197 ~ 261 [1984]
  • 2012년 기초학력 향상 지원 방안 발표
    교육부 2012년 2월 9일 보도자료 [2012]
  • 2005학년도 기초학력 책임지도제 기본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