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에 대한 TV수용자의 트위터 반응 연구

논문상세정보
' 드라마에 대한 TV수용자의 트위터 반응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big data
  • semantic network analysis
  • social media
  • tv viewing
  • tv시청
  • 빅데이터
  • 소셜 미디어
  • 의미연결망분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491 0

0.0%

' 드라마에 대한 TV수용자의 트위터 반응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어의 내용분석을 위한 KrKwic 프로그램의 이해와 적용 : Daum.net에서 제공된 지역혁신에 관한 뉴스를 대상으로
    박한우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6 (5) : 1377 ~ 1387 [2004]
  • 한국미디어패널조사 보고서
  • 프라임타임대 지상파 텔레비전 프로그램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심미선 한국언론학보 46 (5) : 6 ~ 216 [2002]
  • 포스트 TV 시대의 텔레비전 시청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20대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이동후 한국언론정보학보 60 (4) : 172 ~ 192 [2012]
  • 트위터는 소셜 네트워크인가?: 네트워크 구조와 정보 전파의 관점
    곽해운 언론정보연구 48 (1) : 87 ~ 113 [2011]
  • 크로스플랫폼 통합시청 추적기법을 적용한 디지털 융합 환경의 방송프로그램 시청행태 연구
    강남준 한국언론학보 55 (6) : 356 ~ 383 [2011]
  • 컨버전스의 현실화: 다중 미디어 실천에 관한 인간, 문화, 사회적 관점
    정준희 언론정보연구 47 (1) : 5 ~ 42 [2010]
  • 채널내/채널간 전 회차 드라마 시청률의 상호 영향력 분석 - SUR 모형을 중심으로 -
    이종성 방송통신연구 (61) : 319 ~ 348 [2005]
  • 지역 TV뉴스의 질적 수준이 시청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혜경 언론학연구 17 (1) : 329 ~ 363 [2013]
  • 유대강도, 정보의 속성 및 관여도가 SNS 내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이세진 광고학연구 23 (4) : 119 ~ 146 [2012]
  • 온라인 구전정보가 관람 의도에-‘기대’를 중심으로
    성영신 광고연구 57 : 31 ~ 52 [2002]
  • 영화의 주별 흥행성과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구전을 중심으로
    박승현 한국언론학보 56 (4) : 210 ~ 235 [2012]
  • 영상시청 행태 변화에 따른 신규서비스 러쉬, 세컨드 스크린 보고서
    오삼수 [2014]
  • 박사
  • 스마트폰 방송 및 동영상 서비스의 가정 TV 시청 대체 효과 연구
    최민재 한국방송학보 27 (3) : 172 ~ 205 [2013]
  • 스마트폰 가입자 4000만명 시대
    배규민 머니투데이 [2014]
  • 수용자의 탄생과 경험: 독자, 청취자, 시청자 - 다중 미디어 시대의 개막에 관한 시론적 연구
    임종수 언론정보연구 47 (1) : 77 ~ 120 [2010]
  • 수용자 분극화 - 채널이용 파편화 과정에서 나타난 다채널 수용자의 분극화 현상 규명을 중심으로
    조성동 한국방송학보 22 (5) : 323 ~ 361 [2008]
  • 소셜TV : 트윗 게시자의 유명도와 트윗 반복유형이 프로그램 시청의사에 미치는 영향
    윤해진 한국언론학보 57 (1) : 364 ~ 391 [2013]
  • 소셜 미디어와 TV의 만남: 소셜TV 현황 및 방송사들의 전략
    한은영 정보통신정책연구 25 (8) : 1 ~ 22 [2013]
  • 빅데이터 투자수익을 위한 애낼리틱스
    조성준 데이터사이언티스트가 말하는 빅데이터 분석 사례 세미나 자료집 [2014]
  •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방안
    이진천 데이터사이언티스트가 말하는 빅데이터 분석 사례 세미나 자료집 [2014]
  • 방송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 활용유형에 관한 탐색적 연구
    박주연 인문콘텐츠 (23) : 263 ~ 285 [2011]
  • 미디어 레퍼토리 유형에 따른 콘텐츠 소비: 지상파 장르선호도를 중심으로
    윤해진 한국방송학보 24 (5) : 325 ~ 369 [2010]
  • 드라마의 호화로운 삶 묘사가 프로그램 시청률에 미치는 영향
    양혜승 언론학연구 15 (1) : 137 ~ 164 [2011]
  • 드라마 시청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외주 제작 드라마의 생산 요소들을 중심으로
    유세경 미디어 경제와 문화 8 (3) : 7 ~ 48 [2010]
  • 드라마 시청률 예측모델에 대한 실증적 연구
    이원재 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 13 (3) : 325 ~ 334 [2012]
  • 드라마 시청률 영향 요인 분석드라마 속성 및 수용자 요인을 중심으로
    배진아 한국방송학보 19 (2) : 270 ~ 309 [2005]
  • 데이터 다양성, 복잡성, 빅데이터 그리고 스몰데이터
    전용준 데이터사이언티스트가 말하는 빅데이터 분석 사례 세미나 자료집 [2014]
  • 다채널 환경에서의 지상파 텔레비전 시청 행태 변화 : 2000년과 2008년의 시청률과 시청 충실도 비교를 중심으로
    최양수 한국언론학보 54 (1) : 411 ~ 435 [2010]
  • 다중미디어 이용자의 이용특성과 사회적, 개인적 효과에 관한 연구
    이창훈 한국언론학보 57 (3) : 347 ~ 380 [2013]
  • 닐슨 “트위터, TV 시청률 높이는데 기여”
    염지현 이데일리 [2013]
  • 능동적 미디어 이용 개념에 대한 재탐색
    김은미 한국방송학보 26 (6) : 46 ~ 87 [2012]
  • 네트워크로 보는 중견국 외교전략: 구조적 공백과 위치권력 이론의 원용
    김상배 국제정치논총 51 (3) : 51 ~ 77 [2011]
  • 걸음마 뗀 소셜 분석 한계, 아는 만큼 가치가 보인다
    김민희 LGBusiness Insight [2013]
  • 거실TV 시청률의 한계
    김완 미디어스 [2013]
  • ‘백년의 유산’, 올해의 드라마상 수상
    최현호 파이낸셜뉴스 [2013]
  • Understanding Key Factors of Users’ Intentions to Repurchase and Recommend Digital Items in Social Virtual Worlds
    Kim, B. S Cyber psychology Behavior and Social Networking 15 (10) : 543 ~ 550 [2012]
  • Ucinet for Windows: Software for Social Network Analysis
    Bogatti, S. Analytic Technologies [2002]
  • The television audience: a revised perspective
    McQuail, D. Media studies : A reader 271 : 284 ~ [1972]
  • The loyalty of television viewing: How consistent is TV viewing behavior?
    Brosius, H.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36 (3) : 321 ~ 335 [1992]
  • The importance of Big
    Gartner A definition [2012]
  • TV시청률 자료를 이용한 시청률 예측 모델 구축 및 시청률 최대화 전략 연구
    정규환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 414 ~ 421 [2005]
  • TV시청 행태의 변화에 따른 시청률 측정방식의 진화양상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동향과 전망 (63) : 61 ~ 73 [2013]
  • TV드라마 시청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내용변인을 중심으로
    이화진 한국방송학보 21 (6) : 492 ~ 535 [2007]
  • TV뉴스 트위터 계정의 활성도와 시청률의 관계
    이광형 차진용 한국스피치커뮤니케이션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 169 ~ 187 [2012]
  • TV 시청과 SNS 상호작용
    배진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0 (1) : 47 ~ 92 [2013]
  • Structural deerminats of exposure to television
    Webster, J. G.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36 (2) : 125 ~ 136 [1992]
  • Social network analysis: Methods and. applications
    Wasserman, S.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4]
  • Social TV: Designing for Distributed, Sociable Television Viewing
    Ducheneaut, M.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Interaction 24 (2) : 136 ~ 154 [2008]
  • SNS를 통한 구전 효과가 영화 흥행에 미치는 영향 - <써니 >의 사례를 중심으로-
    박선영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7) : 40 ~ 53 [2012]
  • SNS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텔레비전 프로그램 시청률 예측에 대한 연구
    마경란 한양대학교 [2013]
  • 박사
  • Rating Aanlysis
    Webster, J. G. LEA [2000]
  • People Meter 시청률 측정의 현황과 개선방안 : 1 ~ 17
    조성호 [2008]
  • Modeling the Gratification-Seeking Process of Television Viewing
    Lin, C. A.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20 (2) : 224 ~ 244 [1993]
  • Media Studies 2. 0 : Upgrading and open-sourcing the discipline
    Merrin, W. Interactions : Studies in Communication & Culture 1 (1) : 17 ~ 34 [2009]
  • IPTV 셋톱박스 로그분석을 통한 시청률 연구 : 국내 시청률 조사방식의 한계점 분석 및 대안적 시청률 조사방식 제안
    배효승 방송문화연구 24 (1) : 167 ~ 196 [2012]
  • Exploring the value of online product reviews in forecasting sales : The case of motion pictures
    Dellarocas, C.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21 (4) : 23 ~ 45 [2007]
  • Choice versus chance: Using brand equity theory to explore TV audience lead-in effects
    McDowell, W. Journal of Media Economics 13 (4) : 233 ~ 247 [2000]
  • Centrality in Social Networks : Conceptual Clarification
    Freeman, L. C. Social Networks 1 (3) : 215 ~ 239 [1979]
  • Big Data: The Next Frontier for Innovation, Competition, and Productivity
    McKinsey [2011]
  • Beneath the veneer of fragmentation : Television audience polarization in a multichannel world
    Webster, J. G. Journal of Communication 55 (2) : 366 ~ 382 [2005]
  • Audience fragmentation in a competitive video market place
    Lin, C. A.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4 (6) : 30 ~ 38 [1994]